•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USB 충전 기능 갖춘 한국형 멀티탭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

    • 매일경제 로고

    • 2017-08-18

    • 조회 : 3,435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대부분 스마트 디바이스가 USB로 충전되는 요즘 AC콘센트보다 USB포트를 이용하는 일이 많아졌다. 선풍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책상 위 공간에 최적화된 미니멀 가전 제품도 AC 220V 전원 대신 USB를 쓰는 추세이다. 스마트폰부터 소형 전자제품까지 주렁주렁… 어느새 전기 콘센트는 USB어댑터가 독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일상 속에서 USB 충전 빈도가 증가하자 전기 관련 제품도 USB포트를 탑재하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것이 멀티탭이다. 2개에서 많게는 4~5개 AC콘센트로 구성된 멀티탭에 충전을 위한 USB포트가 들어가 멀티탭의 활용도를 높였다. 기존 가전제품은 그대로 AC전원을 이용하고,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는 USB포트에 꽂아 쓸 수 있기 때문에 USB어댑터를 따로 구매,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멀티탭 주변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커 USB를 탑재한 멀티탭은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유통 전문 기업인 바이셀은 최근 중국의 샤오미 그룹 내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칭미과학기술유한공사와 손잡고, AC콘센트과 USB포트가 통합된 멀티탭을 국내에 선보였다. 중국 내에 출시된 제품을 그대로 수입, 유통하는 것이 아닌 국내 전기안전 표준규격에 맞춰 개발 및 인증을 받은 한국형 USB통합 멀티탭이다. 따라서 일부 직구 등의 방법을 통해 국내에 들어온 멀티탭과는 달리 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전압인 220V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콘센트 규격 또한 국내 사용 규격에 맞췄기 때문에 돼지코 등으로 불리는 별도의 변환 어댑터가 필요치 않다. USB포트는 최대 3.1A까지 공급 가능하며, 연결된 기기에 따라 알맞게 전류를 흘려 보내기 때문에 충전 중 일어날 수 있는 기기 고장도 방지할 수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은 물론이고, 캠핑이나 여행시에도 챙겨갈 수 있는 생활 속 유용한 아이템이다.

     

     

       
    ▲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

     

     

    모델명

     

     CAST-MP3314(QMCXB33KR)

     

    케이스 재질

     

     고강도 고온 난연 PC 플라스틱

     

    포트 구성

     

     콘센트 3구 / USB 3구

     

    케이블 길이

     

     140cm

     

    크기

     

     268*48*39mm

     

    무게

     

     435g

     

    정격

     

     3680W / 250V / 16A

     

    USB 모듈 출력

     

     5V DC / Max 3.1A

     

    색상

     

     화이트

     

    안전인증번호

     

     HU04133-17001A

     

     

    AC 220V 콘센트 3개와 USB포트 3개로 구성된 멀티탭이다. 따라서 AC전원을 쓰는 가전제품은 동시에 3개를 꽂을 수 있으며, USB 또한 3개의 디바이스를 충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제품인만큼 KC안전인증도 받았다. 직구 등으로 국내에 들어오는 비인증 제품과는 달리 보다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또한 AC220V인 국내 전압 환경에 맞춰 제작되었기 때문에 쓰는데 불편함이 없다. 참고로 칭미과학기술유한공사는 2012년 중국 북경에서 설립된 샤오미 그룹의 계열사이다. 이지 라이프(Easy Life)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스마트를 강조한 다양한 전자기기를 내놓고 있다. 특히 칭미는 사오미 창립 기념 행사에 자체 개발한 3구 USB 멀티탭을 선보이며, 당일에만 25만대를 판매하는 등 초기부터 돌풍을 일으켰다. 기능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두 만족시키면서 매년 수백만 대 판매를 이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김새는 USB포트 부분을 제외하면 일반 멀티탭과 큰 차이는 없다. 화이트 컬러로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에 둬도 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한다. 특히 퓨어 화이트는 칭미가 속해 있는 샤오미 특유의 순수함 느낌을 그대로 담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하면서도 콤팩트한 디자인에서 샤오미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다.

     

     

       
     
    AC콘센트 3구, USB 3포트로 되어 있지만 크기는 일반 4~5구 멀티탭과 비슷하다. 공간을 적게 차지해 방 구석에 혹은 책상 위 한곳에 두고 쓰기에 적당하다. 무게는 약 435g으로 여행이나 캠핑을 떠날 때 함께 챙겨도 부담이 없다.

     

     

       
     
    바닥에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실리콘이 부착되어 있다. 작지만 고정력이 우수해 책상이나 바닥에서 불필요하게 움직이는 것을 잡아준다.

     

     

       
     
    플러그는 국내 사용 환경에 맞춘 AC 220V 타입이다. 우리와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플러그가 얇아 좀 헐거운 유럽형과는 다르다. 어떤 콘센트에도 꼭 맞게 들어간다. 또한 접지가 적용되어 있어 전자기적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한다. 물론 접지는 두 물체 사이에 전압차이가 발생해 나타나는 전압 접촉도 줄이거나 없애 주기 때문에 사람의 안전도 지켜준다. 케이블 길이는 약 140cm로 일상에서 쓰는데 불편함은 없다.

     

     

       
     
       
    ▲ 코드 연결부는 심플하게 디자인했으며,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멀티탭의 메인 전원을 켜고 끄는 스위치는 커 누구나 쉽게 누를 수 있다. 멀티탭 전원이 켜지면 이를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스위치 안쪽으로 LED가 발광한다. 밝아 눈부신 기존 LED 대신 은은하고 편안한 화이트 LED를 사용해 빛이 없는 한밤중에도 부담이 없다.

     

     

       
     
       
     
    멀티탭 케이스는 고강도 고온 난연 PC 재질을 사용했다. 750도 열에도 견디도록 되어 있어 과열로 인한 화재 등 2차 사고를 예방한다. 강도도 우수해 쉽게 파손되지 않는다. 케이스 일부가 손상되어 내부가 드러남으로써 일어날 수 있는 감전 등 위험을 방지한다.

     

     

       
     
    3구로 된 AC콘센트는 사선으로 배치해 여러 개의 플러그를 동시에 꽂아도 간섭이 없다. 접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플러그와 마찬가지로 콘센트에도 접지 처리했다. 또한 콘센트 단자에는 별도의 안전핀(Safety cap)을 넣었다. 콘센트 어느 한쪽 구멍에도 유아의 힘으로는 손가락이나 금속물질을 끼워 넣을 수 없도록 만든 것. 75뉴턴 이상의 힘을 가할 때에만 안전핀이 열리며, 일상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적절한 힘으로 플러그를 꽂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과 편리함을 동시에 챙겼다. 안전핀은 습기 및 먼지 침투로 인한 누전이나 합선 등의 위험도 줄여준다.

     

     

       
     
       
     
    안전을 위한 기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과부하 보호기를 적용해 과전류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전류가 차단된다. 공급되는 전력이 표준치를 초과하면 과부하가 발생해 누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는데 이를 감지해 전원을 끊어준다. 과부하 작동되어 전원이 차단되면 원인을 제거한 후 다시 멀티탭 스위치를 켜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멀티탭 뒷부분에 있는 3개의 USB 포트는 충분한 간격을 갖고 있어 포트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서로 간섭을 일으키지 않는다. 멀티탭 케이스와 일체형로 구성된 매끈한 디자인은 USB포트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깔끔함을 유지한다.

     

     

       
     
    USB포트는 일반 USB충전기보다 높은 출력을 낸다. 2A 내외 수준인 기존 충전기와는 달리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은 3개의 포트를 통해 최대 3.1A까지 뽑아낸다. 따라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각종 디지털 기기를 보다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포트 자동인식 기능이 있으며, 연결된 기기에 맞게 출력을 배분하므로 3개의 포트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면 USB포트에서는 스펙에 따른 충분한 출력을 제공할까? 간단한 측정을 통해 직접 확인해 봤다.

     

     

       
     
    좌측 축이 전압, 우측이 전류값이다. 위 그래프에서 보는 바와 같이 0.5A 씩 조금씩 출력을 높여가자 3.2A에 이를 때까지 정상적인 출력 상태를 보였으며, 3.2A를 초과하자 컷오프가 일어나며 출력이 차단되었다. 3.2A에 이르기까지 전압도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었으며, 오차 범위 벗어나지 않아 안정적인 출력이 진행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정, 사무용은 물론이고, 여행/캠핑에도 유용한 멀티탭
    기존 멀티탭에 USB포트가 포함됨으로써 얻는 장점은 크다. 우선 PC에 연결된 멀티탭을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으로 교체하면 PC가 사용 중이 아니더라도 최대 3.1A 고출력으로 각종 기기를 충전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PC USB포트 대신 멀티탭 전원을 쓰기 때문에 PC 메인보드에 부담도 주지 않아 보다 안심이다. 3개의 AC콘센트는 PC본체와 모니터, 그리고 프린터 등을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다. 노트북 환경에서도 마찬가지다. 거실에서는 TV 등 가전 외에 온가족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콘센트마다 USB어댑터를 꽂지 않고 필요한 만큼 USB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깔끔하다.

     

     

       
     
    여행이나 캠핑에서도 유용하다. 선풍기, 조명 등 AC전원을 쓰는 일반가전을 연결하고, 동시에 USB 전원을 쓰는 스피커나 오디오 기기 등도 한번에 쓸 수 있기 때문에 어디로 떠나더라도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 하나만 챙기면 된다. 특히 해외여행에서는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과 현지 변환용 플러그 하나만 있으면 노트북과 헤어드라이기, 면도기 등 한국에서 쓰던 제품을 그대로 쓸 수 있으며 USB까지 활용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한편 ‘칭미 3구 USB 3포트 멀티탭’은 제품 상단이나 측면 등 곳곳에 있는 여백에 UV프린팅으로 기업이나 단체의 로고나 문구 등을 넣을 수 있어 사은품 및 기념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