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지식 > 뉴스 > 디지털/가전

베일벗은 아이폰X…안드로이드 최신폰과 비교하면?

2017.09.13 조회 : 648 댓글 : 0

[지디넷코리아]

홈 버튼이 사라졌다. 지문인식 기능인 터치ID도 빼버렸다.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였던 베젤도 사실상 없어졌다.

 


 

대신 안드로이드에서 널리 사용됐던 OLED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장착됐다. 예상대로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가 도입됐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공개한 아이폰X는 그 동안 나왔던 루머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았다.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X와 아이폰8 시리즈. (사진=씨넷)


 

스티브 잡스 시절이라면 이 정도로 제품 정보가 사전 유출되긴 쉽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애플 호를 이끌고 난 뒤엔 ‘예상대로’란 표현은 그리 낯설지 않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역시 아이폰X(라 쓰고 텐이라 읽는) ‘10주년 기념폰’이다.

 


 

그렇다면 이 제품은 이전 모델과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또 갤럭시노트8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최신폰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 성능일까?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본사 내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서 아이폰X을 공개했다. (사진=CNET)

가장 두드러진 기능은 역시 페이스ID다. 인증 뿐 아니라 애플 페이 기능과도 연결된 점은 눈에 띄게 두드러진다.

 


 

하지만 성능만 놓고 보면 확 두드러진다는 평가를 하긴 힘들다. 이미 안드로이드 최신폰들이 보여준 성능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미국 IT 전문 매체 더버지는 “아이폰X는 역대 아이폰 중 최강”이라고 평가하면서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최신 폰들과 비교할 경우 아이폰X만 두드러지게 뛰어난 부분을 찾긴 쉽지 않다”고 평가했다.

 


 

더버지는 이런 평가를 하면서도 아이폰의 장점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최적화라고 강조했다. 아이폰이 안드로이드 폰에 비해 숫자 상의 성능은 뒤지는 것 같으면서도 더 뛰어난 기능을 수행하는 건 그 때문이란 설명까지 덧붙였다.

 


 

RAM이나 카메라 해상도, 프로세서 같은 하드웨어 성능 수치만으론 비교하기 힘든 부분도 있단 얘기다.

 




뉴스 다른 글

목록보기

의견 작성하기

등록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