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내 손 안에 초소형 5포트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ipTIME H6005mini’

    • 매일경제 로고

    • 2020-03-09

    • 조회 : 10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이따금 허브의 필요성을 느낄 때가 있다. 대부분의 디바이스가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세상이지만 데스크탑PC와 프린터, 셋톱박스, 콘솔 게임기 등 여전히 유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유무선 겸용 장치라 하더라도 무선보다는 안정적인 유선을 선호하기도 한다. 그리고 이 때 부족한 랜(LAN) 포트를 채워주는 것이 스위칭 허브이다.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최근 출시한 ‘ipTIME H6005mini’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쓸 수 있는 5포트 스위칭 허브로, ‘mini’라는 이름처럼 기존 허브 대비 크기가 매우 작아 어디든 설치,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000Mbps 표준 규격으로 설계되어 기가비트는 물론 10/100Mbps도 지원하며, 호환성이 우수한 미디어텍 칩셋을 사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쓸 수 있다. 발열을 고려한 저전력 설계로 디자인해 365일 24시간 내내 켜 있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인터넷 최저가 기준 1만원 후반대로 저렴해 랜 포트 확장이 필요한 곳이라면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ipTIME H6005mini

     

     

    주요사양 5포트 기가비트 허브
    LAN Interface 5 x 10/100/1000Mbps Port - 케이블 자동감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10BASE-T/100BASE-TX/1000BASE-T 기가비트이더넷용
    (Jumbo Frame 지원 - 9KByte)
    Status LED Power, LAN * 5
    본체 크기 / 무게 93 X 65 X 24 (unit:mm) / 64g
    패키지 크기 / 무게 100 x 90 x 63 mm / 148g (제품 포장, 본체 및 구성품 전체의 무게 포함)
    최대소비전력 1.68W
    동작온도 섭씨 0 - 60도
    전원 외장형 DC 어뎁터
    색상 White

     

    ipTIME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물려 받은 순백색의 박스형 디자인이다. 깔끔하고 모던하면서도 화이트 컬러가 내뿜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은 제품의 가치를 더해준다.

     

     

     

     
     
    5개의 포트를 갖고 있는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이지만 크기는 매우 작은 편이다. 기존 5포트 스위치 허브에 비해 약 80% 정도 더 작아졌다. 옷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이다. 공간이 여유롭지 않은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ipTIME 공유기와 디자인 특징이 동일해 공유기 위에 포개어 놓고 써도 어색함이 없다. 허브를 들고 다니며 쓸 일은 없겠지만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는 어디서든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닥에 내려놓고 써도 되지만 벽에 부착해 쓸 수 있도록 벽걸이용 홈을 파 넣었다. 고정시킬 위치에 나사못 등을 박은 후 홈에 나사못을 끼워 넣으면 단단히 고정된다. 밝은 색의 벽에 잘 어울려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 벽에 고정시킬 수 있는 홈이 바닥에 있다.

     

    기존 ipTIME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허브의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는 숨김의 미학(美學)을 적용했다. 평상시에는 LED의 존재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전원이 연결되면 아래 쪽으로 주황색의 LED가 은은하게 켜지며 전원 및 1번부터 5번 랜 포트의 상태를 알려준다.

     

     

     

     
    ▲ 평상시에는 LED의 존재가 드러나지 않는다. 또한 숫자 대신 포트 번호를 점(dot)으로 표시해 시각화시켰다.

     

     

     

     
     
    허브는 365일 24시간 켜 놓는 장비임을 감안해 발열이 적게 발생되도록 저전압 설계를 적용했으며, 내부 열이 쉽게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바닥 및 측면에는 통풍구를 뒀다.

     

     

      730  
    ▲ 좌우측에 열을 배출하기 위한 에어홀이 있다.
     

     
     
     

     
    ▲ 바닥에도 열 배출을 위한 에어홀이 있다.

     

    측면에는 전원 연결부가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AC전원어댑터와 연결되며, 어댑터 또한 작게 만들었다. 어댑터 케이블 끝에는 제품 모델명이 인쇄된 스티커를 부착해 어댑터 분실을 방지하며, 다른 어댑터를 잘못 꽂아 허브가 망가지는 불상사를 막는다.

     

     

     

     
     
    스위칭 허브 뒤쪽은 5개의 랜포트로 가득 채웠다. 그래도 포트 간격을 일정하게 둬 케이블을 연결하고 분리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포트 내부는 오렌지 컬러를 써 산뜻한 느낌을 주며, 외부로 툭 튀어나온 부분 없이 깔끔하게 마감 처리해 심플하면서도 매끈한 외형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5개의 포트는 기가비트 즉 1000Mbps 표준인 IEEE802.3ab를 비롯해 100Mbps 표준인 IEEE802.3u, 10Mbps 표준인 IEEE802.3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따라서 기가비트는 물론이고 10/100Mbps로 연결된 디바이스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1000Base-T 기가비트 이더넷의 점보 프레임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처리한다. 점보 프레임을 사용하면 PC간 유선 전송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9Kbyte 점보 프레임을 지원하며, PC의 기가비트 랜카드에서 점보 프레임 옵션을 활성화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각각의 포트는 케이블 자동감지(Auto MDI/MDI-X) 기능을 탑재해 포트 위치에 상관없이 사용하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와 랜 케이블을 연결해 포트를 쉽게 확장할 수 있다.

     

     

     

     
     
    ‘ipTIME H6005mini’의 핵심 부품인 메인 칩셋은 미디어텍의 MT7530DU를 사용했다. 다수의 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될 정도로 호환성이 우수하다. 어떤 랜카드 또는 디바이스가 ‘ipTIME H6005mini’에 연결되어도 기가비트 성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 미디어텍 MT7530DU 칩셋을 사용했다.

     

    이처럼 ‘ipTIME H6005mini’는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1만원 후반대 비용으로 쉽고 간편하게 기가비트 속도로 랜 포트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그동안 포트가 부족해서 불편을 겪었던 가정이나 사무 환경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는 아이템이다. 저렴한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이지만 무상 A/S 기간도 2년으로 넉넉하기 때문에 그만큼 제품의 품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준문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