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TF프리즘] 핫펠트·솔라·청하, 같은 듯 다른 카리스마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2

    • 조회 : 34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핫펠트 솔라 청하(왼쪽부터)가 연이어 출격한다. 각자의 영역에서 입지를 구축한 이들이 들려줄 음악에 기대가 모인다. /더팩트 DB

    독보적 영역의 핫펠트 청하 그리고 도전에 나선 솔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인기 걸그룹 출신, 확실한 음악 색깔, 독보적 카리스마. 핫펠트, 솔라, 청하는 비슷한 범주에 있지만 또 완전히 다르다.

     

    핫펠트와 청하는 각각 원더걸스와 아이오아이 출신으로 이미 솔로 뮤지션으로 본인들만의 영역을 구축했다. 마마무 멤버인 솔라는 솔로 가수로서 아직까지 정식으로 내놓은 결과물은 없지만 티저 이미지와 영상에서 내비친 모습만으로도 범상치 않다. 이들이 연이어 출격한다.

     

    핫펠트는 23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1719'를 발표한다. 데뷔 14년 만에 처음 발매하는 솔로 정규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겪었던 일들을 담아낸 앨범으로 그간의 잠겨 있던 시간들에 대한 자전적 이야기를 14곡에 풀어냈다.

     

    원더걸스로 활동하며 이미 정점에 섰던 그는 2014년 솔로 미니앨범 'Me?(미?)'를 발표하며 뮤지션 핫펠트로 새로운 음악 정체성을 꺼내 놨다. 다시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갔던 그는 2017년 4월 아메마컬쳐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뒤 핫펠트로서 본격적인 발걸음을 내딛었다.

     

    핫펠트는 23일 첫 솔로 정규앨범 '1719'를 발표한다. 사춘기를 겪는 17~19세의 아이들처럼 불안정한 감정들이 계속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그로 인해 잠겨 있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아메바컬쳐 제공

    그때부터 그가 겪고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이 첫 정규 '1719'에 녹아 들었다. 상처와 트라우마 그리고 시련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까지. 각 곡의 이야기를 유기적으로 엮어냈고 그에 맞는 다채로운 사운드를 구현해 보다 확장된 음악 세계관을 보여준다.

     

    소속사는 "마치 사춘기를 겪는 17~19세의 아이들처럼 불안정한 감정들이 계속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그로 인해 잠겨 있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젠 모든 걸 털어내고 새로운 음악적 방향성을 보여줄 수 있는 날갯짓과 같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솔라는 마마무로는 대체불가 영역을 구축했지만 솔로로서는 시험대다. 그는 23일 오후 6시 솔로 싱글 'SPIT IT OUT(스핏 잇 아웃)'을 발표한다.

     

    솔로로서 처음 내놓는 결과물이지만 의문보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 마마무는 2018년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휘인, 문별, 화사가 이미 솔로로서 결과물을 발표했고 어김없이 만족할 만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솔라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주자다.

     

    솔라는 23일 솔로 싱글 'SPIT IT OUT'을 발표한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솔라의 열정을 '뱉어'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RBW 제공

    그에 걸맞게 솔라는 사전에 공개한 티저들만으로도 연일 화제를 모았다. 걸크러시, 꾸러기 스타일링에 이어 삭발 그리고 고무장갑에 반지를 낀 채 우아한 매력을 발산하는 파격적인 모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평범하지 않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SPIT IT OUT'은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솔라의 열정을 '뱉어'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솔라는 직접 콘셉트와 음악 등 앨범 작업 전반에 걸쳐 적극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남다른 열정을 불태웠다. "하루 24시간 중 22시간을 투자했다"고 말할 정도.

     

    솔라는 타이틀곡 '뱉어'에 대해 "포인트가 많은 '불 맛 아이스크림'이다. '나의 뜨거운 열정을 뱉어라'라는 뜻이 담겼다. 약간 선전포고의 느낌이다"라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로는 "눈코 뜰 새가 없을 거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청하는 2016년 5월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를 시작으로 2017년 6월 솔로 데뷔 그리고 3년여의 활동을 해오면서 국내 최고의 여자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그 과정에서 청하만의 퍼포먼스를 각인시켰고 또 감성적인 보컬을 들려줬다. 영리하게 스펙트럼을 넓혔다.

     

    그렇게 조금씩 꾸준히 자신의 스펙트럼을 확장해온 끝에 '다음이 더 기대되는 청하'가 됐다. 그 다음은 바로 오는 27일이다.

     

    청하는 27일 선공개 싱글 'Stay Tonight'을 발표한다. 포토 티저(사진) 속 청하는 길게 늘어뜨린 매듭이 인상적인 블랙 드레스와 헤어 액세서리 그리고 코 피어싱까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MNH엔터 제공

    청하는 27일 오후 6시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을 공개한다. 올해 발매 예정인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싱글이다. 최근 포토 티저와 클립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와 '벌써 12시' 등을 잇는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을 예감케 한다.

     

    포토 티저에서 청하는 강렬한 레드 배경으로 범접할 수 없는 분위기를 풍긴다. 길게 늘어뜨린 매듭이 인상적인 블랙 드레스와 헤어 액세서리 그리고 코 피어싱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클립 영상에서는 정제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무브먼트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무대 위 청하가 보여줄 퍼포먼스와 선공개 싱글 음원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정병근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