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必환경 시대... 식을 줄 모르는 ‘클린가전’ 인기

    • 매일경제 로고

    • 2019-01-08

    • 조회 : 7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겨울철에도 지속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류관리가전,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지난 20일 3800만 회원의 소비 트렌드를 측정한 2018년 11월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소비가 전년 동월 대비 65.1% 증가했으며, 건조기(85.2%)와 의류스타일러(54.3%) 역시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수치는 계절에 관계없는 미세먼지 기승으로 계절가전이 필수 생활가전으로 자리매김 한 것으로 파악된다. ‘엘포인트 소비지수’는 엘포인트를 이용(사용+적립)하는 월 1000만 고객의 소비 변동을 지수로 나타낸 소비지표이다.

     

    특히, ‘클린 가전’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호흡기 질환 및 비염, 피부염 등을 예방하려는 가정에서도 꾸준히 찾고 있는 추세다.

     

    ◆ 의류 및 패브릭의 99.999% 살균케어 ‘로라스타, 리프트플러스’
    스위스 프리미엄 스팀다리미 ‘로라스타(Laurastar)’의 ‘리프트플러스(Lift Plus)’는 스팀다리미의 기능 과 더불어 의류 및 패브릭의 살균케어가 가능해 ‘클린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프트 플러스’는 기존 다리미와 달리 150도의 고온?고압 스팀으로 99.999% 유해세균을 제거해 의류, 침구류 등의 패브릭 제품을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특히, 빈도수에 비해 관리하기 어려운 패브릭 가방, 인형 등에도 스팀살균이 가능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알러지 문제 해결에도 효과적이다. 영국 알러지 협회(BAF), 스위스 Scitec에서 살균력을 인증 받았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에서도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살구균, 칸디다 알비칸스균 등 4개의 주요 세균에 대한 살균력 테스트를 거쳤다.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뛰어나다. ‘리프트 플러스’는 기존 다리미와 달리 강력한 초 미세 분사 스팀인 ‘펄스스팀’으로 의류 및 다리미판에 습기없이 보송한 다림질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로라스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3D 액티브 솔플레이트’는 볼록한 다리미 열판으로 위, 아래 주름을 한 번에 제거해준다.

     

    ◆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제공하는 ‘벤타, 공기청정기 LP60’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는 대표 스테디셀러인 벤타 에어워셔에 이어 3중 듀얼 필터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을 출시해 ‘에어 가전’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벤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은 제약, 식품, 항공 산업의 클린룸에 적용된 'NELIOR®’의 기술을 세계 유일 독점 적용한 ‘VENTA cel’ 필터를 사용해 0.07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 미세미립자까지 99.95% 포집해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실현한다.

     

    또한 독일산 EC팬 모터를 사용해 절전 및 저소음 효과도 있다. 필터의 12개월 교체주기를 자동으로 체크해 알려주기도 한다.

     

    ◆ 의류 건조와 냄새 제거까지! ‘화이트나이트, 전기 의류 건조기’
    의류 건조기는 외출 후 밖에서 입었던 옷 뿐만 아니라 옷장 속에 보관해온 의류와 침구류의 먼지도 제거하기 편리하다. 영국 정통 건조기 브랜드 ‘화이트나이트(WhiteKnight)’의 전기 의류 건조기는 역회전식 건조 방식을 채택해 옷의 주름 및 엉킴을 방지한다. 주름 방지 냉풍 기능인 링클 쿨다운으로 옷감 손상과 엉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하기도 한다. 또한 자동 센서로 인해 세탁물이 일정 수준으로 건조가 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춤으로써 과다한 건조 및 과열을 방지할 수 있고. 타 건조기 대비 15%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에어워시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옷에 밴 냄새도 제거할 수 있다.

     

     

       
     
    게다가 컨덴서의 개폐가 쉽고 물로 세척이 가능해 관리가 간편하다. 유아 의류 건조, 섬세 건조, 다림질 건조 등 6가지의 다양한 건조 코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