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GB의 완성은 마우스패드! 내게 적합한 RGB 마우스패드는?

    • 매일경제 로고

    • 2019-01-30

    • 조회 : 5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RGB를 탑재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동네 PC방에서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보급된 편이다. 또한, 게이밍 기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상당수의 제품들이 휘황찬란한 RGB를 주요 구매 포인트 중 하나로 내세우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RGB가 대세가 되다보니 시장에서 RGB의 영역도 점점 확장되는 중이다. RGB 헤드셋 스탠드는 물론 RGB 모니터까지 등장할 정도이니 말이다. 물론, 마우스패드도 예외는 아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시장에서 핫한 RGB 마우스패드 4종을 선정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알아보자.

     

     

     

    안정적인 무게감
    쿨러마스터 MASTERACCESSORY RGB HARD 게이밍 마우스패드

     

    재질 : 실리콘
    가격 : 31,300원 (1월 21일 최저가 기준)
    사이즈 : 350x264x2mm

     

    무게감 있는 마우스패드를 선호한다면 쿨러마스터 MASTERACCESSORY RGB HARD 게이밍 마우스패드(이하 쿨러마스터 RGB)를 주목하자. 일반적인 마우스패드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808g의 무게를 제공한다. 이는 아래에서 다룰 장패드 사이즈의 RGB 마우스패드보다 더 무겁다. 여기에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 5개가 더해져 마우스패드가 미끄러질 걱정이 대단히 적은 제품이다.

     

    무게와 달리 두께는 2mm로 얇은 편에 속한다. 마우스가 사용돼는 부분은 실리콘 재질이다. 따라서 고무 재질의 마우스패드보다 청소가 쉬우며, 수명도 다소 긴 편이다. 또한, 패드 표면은 브레이킹과 슬라이딩이 모두 가능하도록 특수 코팅이 적용됐다.

     

    RGB는 1,670만 컬러를 지원하며, 마우스패드의 지문 모양의 그림을 터치하여 RGB 모드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알루미늄을 선호한다면
    ABKO HACKER AP-340 RGB 게이밍 알루미늄 패드

     

    재질 : 알루미늄
    가격 : 38,500원 (1월 21일 최저가 기준)
    사이즈 : 340x236x5mm

     

    ABKO HACKER AP-340 RGB 게이밍 알루미늄 패드(이하 AP-340 RGB)는 다른 RGB 마우스패드와 달리 알루미늄 재질인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재질의 특성상 내구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며, 여름에 약간이라도 더 시원하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천재질의 마우스패드는 땀이 닿으면서 마우스 표면의 감도가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 AP-340 RGB는 그러한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사이즈는 일반적인 마우스패드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 편이며, 두께는 5mm로 다소 두꺼운 편이다. 케이블은 이번 기사에서 다루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플랫 케이블을 사용해 선꼬임이 적은 편이며, 2개의 버튼을 통해 색상과 RGB 모드를 바꿀 수 있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RGB는 6가지 컬러와 8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알루미늄 마우스패드를 선호한다면 RGB 마우스패드 중 거의 독보적인 존재라고 봐도 좋다. 하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없다는 점과 RGB의 색상이 비교적 부족한 점은 아쉬운 제품이다.

     

     

     

    최초로 RGB 설정이 가능한 패드
    Razer Firefly

     

    재질 : 플라스틱
    가격 : 72,780원 (1월 21일 최저가 기준)
    사이즈 : 355x255x4mm

     

    세계 최초로 RGB 조명 설정이 가능한 마우스패드는 무엇일까? 바로 Razer Firefly이다. Firefly는 레이저의 RGB 동기화 프로그램인 Chroma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1,680만 개의 다양한 색상과 개인 옵션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마우스패드의 재질은 마이크로 텍스쳐 가공처리가 된 플라스틱으로 제어와 속도 사이에서 균형을 취한 하드 패드이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도 뛰어난 정밀성을 자랑하며, e스포츠 선수들의 피드백을 받아 제작해 뛰어난 반응 성능을 보인다.

     

    바닥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마찰력이 좋은 고무 재질의 패턴이 있어 마우스패드와 지면의 밀착성도 상당히 뛰어나다.

     

    하드한 느낌의 마우스패드를 선호한다면 Razer Firefly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마우스패드 명가가 만든 RGB 장패드
    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XL 게이밍 마우스패드

     

    재질 : 천연고무
    가격 : 78,990원 (1월 21일 최저가 기준)
    사이즈 : 900x300x4mm

     

    스틸시리즈의 QcK 시리즈는 국민 마우스패드로 불릴 정도로 이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마우스패드 명가 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XL 게이밍 마우스패드는 천연고무 재질의 장패드로 슬라이딩보다는 브레이킹에 더 최적화된 제품이다. 따라서 미세한 조작이 쉬운 편이다.

     

    미끄럼 방지 처리도 뛰어나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전혀 지장이 없었다. 심지어 고양이가 그 위를 지나다녀도 밀림 현상이 없을 정도이다.

     

    RGB와 마우스 패드 사이의 바느질은 굉장히 섬세하게 처리됐으며, 손목에 닿더라도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90x30cm의 RGB가 뿜어내는 화려함이 대단히 뛰어난 점도 있지만 이는 스틸시리즈 엔진과 만나 더 빛을 발휘한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스틸시리즈 엔진의 앱 기능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극한의 RGB와 검증된 장패드를 원한다면 고려할 가치가 있는 제품이다.

     



    남지율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