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F프리즘] 에픽하이vs박봄vs마마무, '엎치락 뒤치락' 음원강자들

    • 매일경제 로고

    • 2019-03-15

    • 조회 : 4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3월 셋째 주, 에픽하이, 박봄, 마마무 등 가수들이 들고 돌아온 신보의 성적이 주목할 만하다./이새롬 기자, 이덕인 기자, 더팩트DB

    3월 셋째 주, 가요계 명곡은 '풍성'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3월 셋째 주에 공개된 음원들이 나란히 국내 주요 7개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올레뮤직 등)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다투고 있다.

     

    매번 곡 발표때마다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믿고 듣는 가수' 수식어를 지닌 그룹 마마무, 에픽하이부터 '新 음원여제'로 떠오른 솔로가수 박봄까지. 부동의 1위 자리에 안착하기 위해 지금 이 순간도 부단히 경쟁 중인 신보들을 <더팩트>에서 모아봤다.

     

    에픽하이는 11일 신곡 '술이달다'를 발표하며 국내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에픽하이 공식 SNS

    ◆ 에픽하이, 멜론 '부동의 1위'

     

    지난 11일 공개된 에픽하이의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 타이틀곡 '술이 달다(feat. 크러쉬)'는 1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음원 공개 직후부터 차트 최정상을 독식한 타이틀곡 '술이 달다' 뿐만 아니라 '새벽에' 'In Seoul (Feat. 선우정아)' 'No Different (Feat. YUNA)' '비가온대 내일도' 등 수록곡들도 차트인했다.

     

    15일 오전 10시 기준 '술이달다'는 벅스 3위, 지니 3위, 올레 3위, 소리바다 3위, 네이버뮤직 1위에 안착했으며 큰 변동 없이 멜론 차트에서는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leepless in __________'은 악몽, 실연, 우울증, 내일에 대한 고민 등 저마다 다른 이유로 잠 못 드는 이들에게 바치는 7개의 노래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술이 달다 (LOVE DRUNK)(Feat. 크러쉬)'는 쓰디쓴 이별의 아픔으로 인해 잠 못 이뤄 술을 찾고, 술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Don't Cry'이후 약 8년 만에 솔로가수로 돌아온 박봄의 신곡 '봄'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네이션 제공

    ◆ 박봄, 1위로 '복귀 청신호'

     

    그룹 투애니원 출신 가수 박봄은 약 4년 만의 컴백이 무색하지 않게 새로운 음원 여제로 떠올랐다.

     

    지난 13일 박봄이 발표한 신곡 '봄'은 국내 7개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엠넷, 멜론, 네이버뮤직) 상위권을 기록했다. 15일 오전 10시 기준 '봄'은 벅스 1위, 지니 2위, 올레 1위, 소리바다 2위, 엠넷 2위, 멜론 3위, 네이버뮤직 12위에 올랐다.

     

    발매 다음 날인 14일에는 오전 8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다섯개(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엠넷)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멜론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복귀 청신호를 나타냈다.

     

    박봄의 '봄'을 위협하는 음원여제 걸그룹 마마무도 무시할 수 없다. 지난 14일 마마무가 발매한 새 앨범 'White Wind' 타이틀곡 '고고베베'(gogobebe)는 15일 오전 10시 기준 엠넷, 벅스, 소리바다 1위를 비롯해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올레뮤직 2위에 오르며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다.

     

    마마무는 지난 14일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마지막 앨범 'White Wind'를 발매했다. /RBW 제공

    ◆ 마마무, '믿듣맘무'에겐 당연한 1위

     

    '음오아예' '넌 is 뭔들''나로 말할 것 같으면' 등 발매하는 음원 족족 흥행시키는 걸그룹 음원 강자 마마무도 무시할 수 없다.

     

    마마무는 지난 14일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White Wind)'를 발표한 가운데, 타이틀곡 '고고베베'로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오전 10시 기준 '고고베베'는 엠넷, 벅스, 소리바다 1위를 비롯해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올레뮤직 2위에 오르며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 수록된 7곡 전곡이 차트에 진입하며 '믿듣맘무'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고고베베'는 다채로운 멜로디가 귀에 맴도는 강한 중독성이 특징이다. 마마무 특유의 신나고 유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지나간 사랑과 일에 연연하지 않고 앞을 향해가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이 담겼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김희주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