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파워홀릭: 옵티머스 LTE 2의 또 다른 무선 충전기

    • 매일경제 로고

    • 2012-06-28

    • 조회 : 11,125

    • 댓글 : 3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옵티머스 LTE 2의 무선 충전 규격은 표준으로 확정된 규격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LG전자에서 나온 옵티머스 LTE 2 전용의 무선 충전 패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규격이 같다면 LG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LG 전자의 무선 충전 패드

     

    국내 벤처기업인 열림기술에서 만든 파워홀릭은 옵티머스 LTE 2를 위한 무선 충전기입니다. 물론 옵티머스 LTE 2 뿐만 아니라 같은 무선 충전 규격을 사용할 경우 다른 스마트폰이나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케이스에서도 쓸 수 있는데요, 우선 스마트폰에서 직접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은 현재 옵티머스 LTE 2밖에 없기 때문에 당장은 옵티머스 LTE 2를 위한 무선 충전 제품이라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열림기술의 무선 충전 거치대, 파워홀릭

     

     

    LG가 패드 형식이라면 파워홀릭은 거치대 형식

    기본적으로는 LG의 무선 충전 패드와 같은 목적의 제품이지만 사용 스타일은 달라집니다. LG의 무선 충전 패드는 스마트폰을 눕혀서 충전하는 형태인데 파워홀릭은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하는 거치대 스타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체적인 활용성은 LG의 무선 충전 패드보다 훨씬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용 거치대와 크게 다를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USB 커넥터에 스마트폰을 꽃을 필요 없이 거치대에 가볍게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되며 가로 거치와 세로 거치가 자유롭다는 점은 무선 충전의 이점을 십분 활용한 좋은 응용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거치대는 충전 단자의 문제로 가로 - 세로 전환이 그렇게 썩 좋게 되는 제품들이 없지만,

    파워홀릭은 가로 세로 상관 없이 편한 위치대로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세로 거치의 경우 하단 받침대가 있어서 어지간한 케이스를 씌어도 큰 문제 없이 거치할 수 있는 반면 가로 거치의 경우 케이스를 씌우고 거치시킬 경우 스마트폰이 파워홀릭에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로 거치의 경우 동영상 감상 등의 특수한 목적에서 주로 쓰이고 일반적인 충전 상황은 세로 거치가 훨씬 유용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부분은 아닙니다.

     

     

    떨어지는 안정성과 실용적이지 않은 가격대

    이 제품의 단점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LG 무선 충전 패드보다는 싸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과 충전 시 연결이 자주 끊어지는 점입니다.

     

    가격의 경우 5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중인데 LG의 무선 충전 패드의 정가가 9만 9천원, 실제 판매 가격이 9만원에 가깝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는 가격대입니다. 다만, LG 제품과 비교했을 때의 이야기이지 무선 충전 기능을 쓰기 위해 많은 비용이 지출된다는 점은 큰 변함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무선 충전용 전용 배터리 커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이 커버의 비용도 3만원 중반이기 때문에 옵티머스 LTE 2에서 파워홀릭을 이용한 무선충전을 하려면 최종적으로 9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무선 충전을 위한 배터리 커버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왼쪽이 무선 충전 전용 배터리 커버)

     

    모두 LG 정품으로 맞춘다면 13만원에 가까운 비용이 드니 LG보다야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실용적인 가격대라고는 할 수 없는데 실용적인 가격대가 되어야 보다 많은 보급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리뷰용 제품의 문제인지, 파워홀릭 전체의 문제인지까지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만 LG 무선 충전 패드에 비해 무선 충전의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LG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패드에 놓고 충전이 시작될 경우 중간에 무선 충전이 중단되는 경우는 없는데 파워홀릭은 중간 중간에 충전이 중단되었다 다시 충전이 시작되는 광경을 심상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리뷰 제품의 경우 이런 경우가 좀 빈번하게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충전이 아예 안 된다거나 그러지는 않고 단지 화면이 수시로 켜졌다 꺼지는 정도여서 이 부분만 제외하면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한 밤중에 스마트폰이 혼자 스스로 꺼졌다 켜지는 현상이 일어나도 그냥 충전 중이라 생각해둡시다.

     

     

    무선 충전의 편리성은 써봐야 안다.

    기껏 배터리 충전하는데(...) 몇 만원을 투자해야 할 가치가 있느냐? 라고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아이폰이나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도 케이스 형태로 결합해서 사용하는 무선 충전 킷이 판매 중이고 이런 무선 충전 킷의 가격도 10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LS 산전의 아이폰용 무선 충전 킷. 패드는 옵티머스 LTE 2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2의 무선 충전 기능의 이점은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시리즈나 갤럭시 시리즈는(S3 제외) 무선 충전을 하려면 외부 케이스를 장착해야 하지만 옵티머스 LTE 2는 후면 커버의 교체만으로 무선 충전 기능을 쓸 수 있고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대부분 충전이 잘 이루어지니 무선 충전의 강점은 이런 자유로움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파워홀릭은 패드 타입의 무선 충전기보다 더 편리합니다. 가로와 세로 거치가 자유로운 장점도 있지만 탁상 시계 어플 등을 활용하면 충전 중에 탁상 시계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거기다 LG이 무선 충전 패드보다 더 저렴한 가격은 파워홀릭이 주는 가장 큰 매리트일 것입니다.

     

    에누리닷컴 이홍영 기자 (openoad@enuri.com)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