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장형 DVD WRITER 맥북과 완벽한 호환

    • 모닝스

    • 2018-10-13

    • 조회 : 53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요즘에는 슬림 하고 포터블 한 외장하드가 많습니다. 외장하드 기술력이 예전보다 좋아진 건 사실이지만 몇 년 전에 외장하드의 소중한 자료를 날려먹은 악몽 같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외장하드에 불신이 생기면서 정말 소중한 사진이나 영상은 DVD에 저장을 하게 되더군요. DVD는 자료를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외장하드처럼 자료를 날려먹을 확률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사용하는 슬림 하고 가벼운 포터블 DVD 외장형 WRITER를 소개할까 합니다. 

     

     

     

     

     

     


    LG GP50NB40는  시디롬을 내장하기 힘든 울트라북이나 맥북에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 DVD WRITER입니다. 굽기가 가능한 CD 나 DVD에 데이터를 영구 보존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슬림 하기 때문에 휴대하기도 쉽습니다. 기본 구성품을 살펴보면 window 용 소프트웨어 시디와 usb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맥북과 호환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이전 집에서 사용하던 데스크톱의 시디룸과 사이즈를 비교하면 정말 슬림 합니다. 게다가  매우 가볍기 때문에 급하게 CD ROOM이 필요할 때는 가방에 넣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한 시디룸 하나로 DVD 굽기가 가능하고 읽기가 가능합니다. CD나 DVD  사용이 확실히 줄어들었지만 사진 보관을 중요시 여기는 저 같은 경우는 믿을만한 보존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DVD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제품은 AC 어댑터와 같은 특별한 전원은 필요 없습니다. 울트라 북이나 맥북과 연결할 때 usb 케이블 하나로 데이터와 전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 CD에는 윈도우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소프트웨어를 맥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특별한 드라이버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 유저도 호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LG 외장형을 맥북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 연결할 때는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usb 연결과 동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우선 사진 위주로 모아서 DVD 기록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는 CD 룸이 없지만 맥과 호환이 되는  LG 외장형 CD WRITER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DVD로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맥북과 ODD를 연결하면 바탕화면에 DVD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기본으로 생성이 되기도 하지만 Fine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외장형 ODD를 연결하고 공 CD를 넣으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게 됩니다. 최초 원하는 동작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초 동작을 기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사진들을 DVD 옮긴 후 굽기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DVD 이름을 정하고 굽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기록 속도인데요. LG GP50NB40은 최대 8배속으로 쓰기와 읽기가 가능합니다. 사진 용량 4기가를 DVD에 굽는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 걸리더군요. 4기가 용량이면 사진이 500장이 넘어가는데 쓰기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네요. 










    CD를 넣고 뺄 때는 LED 들어오는 부분을 눌러서 열고 닫습니다. 하지만 맥북에서 DVD를 뺄 때는 드라이브에서 추출 과정을 거쳐 열어야 합니다. 아무리 저 버튼을 눌러봤자 열리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LG 외장형 ODD는 읽기 속도 또한 빠른 편이라 영상이나 사진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는데요. ODD 하나로 TV 와 연결해서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TV의 USB 단자에 ODD를 연결해서 DVD 안의 사진이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SB 지원이 되는 TV 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는 LG 외장형 ODD를 맥북과 함께 캠핑장에 들고 갑니다. 교육용 DVD를 맥북에 연결해서 시청하곤 한답니다. 
    무거운 DVD 플레이어를 들고 다닌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CD ROOM 이 내장된 노트북을 휴대하는 것 또한  무척이나 무겁습니다. 가벼운 맥북이나 울트라 북과 슬림한 외장형 ODD 가 필요한 순간은 바로 이런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DVD 플레이어가 없어도 LG 외장형 ODD로 교육용 CD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계 이동은 마우스가 대신해주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8배속의 읽기 속도이기 때문에 영상이 끊기거나 멈추는 경우는 없습니다. 










    맥북에서 DVD WRITER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기록할 때는 LG 외장형 ODD  GP50NB40 추천하는 바입니다. 가볍고 슬림한 사이즈가 장점이며 특별한 소프트웨어 없이 usb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읽기, 쓰기 모두가 가능한 휴대용 시디롬을 3만 원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ODD를 맥북 유저라면 한 번쯤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