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부산 KT 허훈, 프로농구 MVP 선정…아버지 허재 뒤이어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0

    • 조회 : 2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농구 부산 KT에서 가드로 뛰고 있는 허훈이 2019-2020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최고 자리에 우뚝 섰다.

     

    한국농구연맹(KBL)은 20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KBL센터에서 2019-2020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을 개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수상자들만 초청해 행사를 열었다.

     

    KBL은 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를 통해 시상식을 생중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허훈은 강력한 경쟁자로 꼽힌 원주 DB센터 김종규를 제치고 개인 첫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프로농구 부산 KT에서 가드로 뛰고 있는 허훈이 2019-2020시즌 KBL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상을 받았다.

    허재 전 전주 KCC 및 남자농구대표팀 감독의 둘째 아들인 허훈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평균 14.9점 7.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어시스트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고 경기당 3점 슛 부문에서는 평균 2개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선수 득점 부문에서도 경기당 평균 15점을 기록한 송교창(KCC)에 이어 2위에 올라 제 몫을 했다. 그는 올스타 팬 투표에서도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와 실력 모두를 손에 넣었다.

     

    그는 지난해 10월 열린 DB전에서는 3점 슛 9개를 연속으로 성공해 조성원 현 명지대 감독이 갖고 있는 부문 KBL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또한 지난 2월 열린 안양 KGC인삼공사전에서는 24점, 21어시스트를 작성해 KBL 출범 후 처음으로 한 경기에 20득점, 20어시스트 이상을 기록한 주인공이 됐다.

     

    허훈은 또한 정규리그 MVP를 아버지 허 감독이나 형 허웅(DB)보다 먼저 받았다. 허 전 감독은 선수 시절 정규리그 MVP와 인연이 없었다. 그는 프로 출범 이전 실업시절인 농구대잔치에서 1991-1992, 1994-1995시즌에 대회 MVP에 선정됐다.

     

    아버지에 이어 아들이 25년 만에 MVP를 받은 셈이다. 한편 허웅은 올 시즌 인기상에 뽑혔다. 허훈은 용산고와 연세대를 나와 지난 2017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KT에 지명돼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이상범 원주 DB감독이 2019-2020시즌 KBL 정규리그 최우수 감독상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KBL]

    한편 신인왕은 김훈(DB)이 차지했다. 김훈은 지난해 11월 열린 신인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5순위로 DB에 지명됐다. 그는 올 시즌 23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평균 2.7점 1.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2라운드 지명 선수가 신인왕을 받은 것은 지난 2003-2004시즌 이현호(서울 삼성) 이후 16년 만이다. 이현호는 당시 2라운드 8순위로 삼성에 지명됐다.

     

    외국인선수 MVP는 자밀 위니(서울 SK)가 받았고 이상범 DB감독은 감독상을 받았다. 이 감독은 2017-2018시즌 안양 KGC인삼공사 지휘봉을 잡았을 당시 수상에 이어 두 번째로 상을 받았다.

     

    정규리그 베스트5에는 허훈을 비롯해 김종규, 위니, 송교창, 캐디 라렌(창원 LG)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2019-2020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 수상자

    ▲최우수선수(MVP) : 허훈(부산 KT) ▲외국인선수 MVP : 자밀 워니(서울 SK) ▲베스트 5 : 허훈, 워니, 김종규, 송교창, 라렌 ▲감독상 : 이상범 ▲신인상 : 김훈(DB) ▲최우수 수비상 : 문성곤(KGC인삼공사) ▲수비 베스트5 : 문성곤, 치나누 오누아쿠(DB), 최성원(SK), 이승현, 장재석(이상 고양 오리온) ▲ 게토레이 인기상 : 허웅 ▲플레이 오브 더 시즌 : 허훈(kt) ▲식스맨상 : 최성원(SK) ▲기량발전상(MIP) : 김낙현(인천 전자랜드) ▲심판상 : 장준혁 ▲이성구 페어플레이상 : 함지훈(울산 현대모비스)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류한준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