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일상·레저를 아우르는 렉스턴 스포츠..세컨카로 주목받는 이유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2

    • 조회 : 25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2020 Rexton Sports_KHAN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의 세컨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렉스턴 스포츠가 세컨카로서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쌍용자동차가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오픈형 스포츠 유틸리티차량(SUV)의 스타일에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의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공유하는 차량이다.

    여기에 합리적인 판매 가격과 연간 2만8500원이라는 저렴한 자동차세 등으로 경제성과 가성비가 높다는 점에서 매력을 더한다.

    특히 많은 짐을 실어야 하는 소상공인이나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겨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도 차별적이다.

    렉스턴 스포츠는 영국에서는 ‘올해의 픽업’으로 선정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견인력과 적재량 부문 등에서 합리적인 차량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2020 Rexton Sports_KHAN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집계한 국내 픽업트럭 시장 규모는 지난 2017년 2만2912대에서 2019년 4만2021대로 증가해 2년전 대비 83.4% 증가했다.

    렉스턴 스포츠는 이 중에서 4만1717대를 판매해 전체의 99.2%에 달한다. 올해들어 지난 3월까지 내수시장에서 총 6993대가 판매돼 오픈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일상에서 레저까지..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충족

    렉스턴 스포츠는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와 특성을 반영한 상품 구성으로 일상생활과 레저 활동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한다는 게 특징이다.

    2020 Rexton Sports_KHAN


    동급 1~2열 탑승자 간 거리, 골프 백 4개와 여행용 손가방 4개를 한꺼번에 실을 수 있는 적재용량, 대용량 글로브 박스 등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꾀한 것도 눈에 띈다.

    여기에 평상시에는 2륜구동으로 주행하다가 악천후나 오프로드에서는 4륜구동으로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e-XDi220 LET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0.8kgom의 엔진 파워를 지녀 안락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를 적용해 배기가스를 대폭 저감시키면서 출력과 연비는 3% 수준 향상된 것도 주목된다.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변경 경보(LCA), 후측방 경보(RCTA) 등 첨단 안전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실내는 블랙 헤드라이닝을 엔트리 트림에서부터 적용했으며, LED 포그램프와 메탈 컬러의 헤드램프 베젤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한다.

    ■ 합리적인 가격..최고의 가성비

    2020 Rexton Sports_KHAN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이유 중 하나로는 합리적인 가격이 꼽힌다. 2020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2419만~3260만원, 2020 렉스턴 스포츠 칸은 2886만~3154만원 수준이다.

    쌍용차는 개별소비세 인하가 종료된 뒤에도 소비자가 인하된 가격으로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1.5% 할인된 가격 혜택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사업자가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를 구매하는 경우 자동차세 10년 분에 해당하는 28만 5000원을 할인하는 등 구매 혜택도 지원된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가장 광대한 영역을 경영했던 몽고제국의 군주에서 이름을 가져온 차량으로, 렉스턴 스포츠의 적재능력을 더욱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2020 Rexton Sports_KHAN


    렉스턴 스포츠보다 310mm 확장된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를 적용했는데, 24.8% 늘어난 적재 용량(1262ℓ)의 데크는 중량 기준으로 75% 증대된 최대 7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그런만큼 다양한 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렉스턴 스포츠와 동일하게 e-XDi220 LET 엔진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갖췄다. 압축비를 낮춰(15.5:1) 질소산화물 배출을 저감하면서 동시에 소음 및 진동(NVH) 성능을 강화하고 세라믹 예열 플러그로 저온시동성과 내구 수명을 증대한 점도 주목된다.

    더불어 4Tronic 시스템을 적용해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후륜 구동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등 주행 환경을 고려한 운전자 판단에 따라 4WD High나 Low 모드를 선택해 구동력을 조율할 수 있다. 악천후를 비롯해 오프로드에서도 주행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는 천편일률적인 시장에서 다양성을 부여하여 레저활동에 특화된 차량으로 넓은 적재량에 풍부한 편의사양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