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뷰티업계, 해양 생태계와 공존을 꿈꾸다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2

    • 조회 : 4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자외선은 계절, 실내외 환경에 관계없이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킨케어와 같이 매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처럼 매일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가 바다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자외선 차단제에 흔히 사용되는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티녹세이트‘ 등의 화학물질은 바닷 속 산호초를 하얗게 만들고 결국 죽게 만드는 ‘백화현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속화되는 해양 생태계 파괴로 인해 하와이, 팔라우 등 해외 일부 지역에서는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성분이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 사용, 판매 등에 대한 규제를 만들었다.

     

    이런 국내외 움직임에 따라 뷰티 업계 또한 ‘옥시벤존 프리’와 같이 해양 환경을 해치지 않는 선크림을 선보이며 해양 생태계와의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지구의 날에는 내 피부에 자극을 줄이면서도 자연을 생각한 ‘착한 선크림’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 피부와 자연에 모두 이로운 건강한 선 케어 캠페인, 아벤느 ‘스킨 프로텍트, 오션 리스펙트’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오 떼르말 아벤느(Eau Thermale Avene, 이하 아벤느)’는 건강한 피부는 물론,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스킨 프로텍트, 오션 리스펙트(Skin Protect, Ocean Respect, 이하 SPOR)’를 진행해오고 있다

     

    아벤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선크림에 들어있는 자외선 차단 필터의 수를 줄이고, 자연 분해되는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도 해양 생물을 보호하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수용성 형태의 자외선 차단 성분을 사용하고,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해 피부와 자연에 모두 이로운 건강한 선케어를 제시하고 있다. 아벤느 ‘선 플루이드’, ‘클리낭스 선스크린’이 대표적이며, 제품 상자의 겉면에 프린트 된 캠페인 로고를 통해 해당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용성 형태의 자외선 차단 성분은 해양 생물이 섭취했을 때 해양 생태계애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실리콘 FREE로 피부가 숨쉬는 무기자차,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유기농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Aromatica)'의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SPF50/PA++++)'은 유기농 알로에베라로 빠른 피부 진정 효과를 더한 실리콘프리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에 흡수될 걱정을 줄인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 논나노 징크옥사이드를 적용해 보다 편안하면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을 만들어준다.

     

    실리콘 오일 대신 피부가 숨쉴 수 있도록 안전한 식물성 오일을 처방해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쏙 스며드는 매끄러운 발림성을 구현해 데일리 선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을 담았으며, 열 오르고 자극 받은 피부의 일시적 온도 감소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도 특징이다.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 성분을 배제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노력했다.

     

    ▶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는 비건 선크림, 비브 ‘모이스트 카밍 릴리프 선’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는 도시 피부를 위한 안티폴루션 선케어 ‘모이스트 카밍 릴리프 선(SPF 50+/PA++++)’을 출시했다. 한국 비건 인증원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비건 인증을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선케어 ‘모이스트 카밍 릴리프 선’은 미네랄 필터가 자외선을 튕겨내 차단해주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진정·자극 완화 작용이 뛰어난 모이스트 캄 EX와 쿠쿠이나무씨오일을 함유해 봄볕에 한껏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워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유해한 9가지 성분을 배제한 9-free 포뮬라로, 특히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해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해양 생태계까지 보호하는 착한 선크림이다.

     



    이준문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