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힙한 변신, 너무 설렜어"…오마이걸, '성장형 걸그룹'의 도전(종합)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7

    • 조회 : 4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콘셉트 요정' 오마이걸이 힙한 변신에 나섰다. 데뷔 6년차, '성장형 걸그룹'의 한계 없는 도전이 시작됐다.

     

    오마이걸은 27일 오후 새 미니앨범 'NONSTOP(논스톱)'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오마이걸의 컴백은 지난해 8월 썸머 패키지 앨범 'Fall in Love'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오마이걸이 새 앨범 '논스톱'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오마이걸 효정은 "오마이걸이 해보지 않았던 콘셉트로 컴백하게 됐다. 힙스러우면서도 봄과 어울리는 상큼하고 밝은 곡으로 컴백한다"며 "노래 제목처럼 너무 설레고 떨렸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번 컴백에는 지난 1월 건강 상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휴식을 취했던 지호가 합류해 완전체로 컴백 활동에 나선다. 지호는 "너무 오랜만이다. 오늘 아침부터 실감이 안 났다. 카메라를 낯가리지 않을까 걱정했고 어색했다"고 말했다.

     

    신곡 '살짝 설렜어(Nonstop)'는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에너제틱 신스 사운드가 절묘히 블렌딩되어 개성 있는 보컬과 어우러진 업템포 댄스곡이다. 친구에게 설레임을 느끼는 말도 안되는 상황을 보드게임에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강렬한 비트에 맞춘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는 물론 그동안 선보인 적 없는 화려한 메이크업을 비롯해 액세서리, 헤어 스타일링으로 새로운 도전을 예고했다.

     

    오마이걸은 새 앨범에 대해 "'논스톱' 앨범은 보드게임 콘셉트다. 오마이걸이 주사위를 던지고 브루마블을 하는 느낌이다. 다양한 곡에 도전했다. 복고스러운 발라드도 있고, 다채로운 느낌이 있다"고 설명했다.

     

    1위 공약을 묻자 "멤버들끼리 이야기 했다. 파트를 바꿔부르면 재미있을 것 같다. 제비뽑기를 통해서 파트를 바꾸겠다"고 말했다.

     

    오마이걸이 새 앨범 '논스톱'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데뷔 6년차 오마이걸은 데뷔 1009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 성장형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오마이걸은 "데뷔하고 나서 한 번도 열심히 안한 적이 없다. 많은 분들이 운 좋게 알아줬다. 달라졌다기보다, 앞으로 열심히 달려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방영된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에서도 매 무대 다양한 변신을 보여주며 화제가 됐다.

     

    오마이걸은 "'퀸덤' 프로그램이 우리에게도 소중하다. 그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저희 팀의 음악 스펙트럼이 넓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팀워크나 강점들을 다시 한 번 깨닫고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너무 감사드리는 마음이다. 그 프로그램을 계기로 더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도가 오마이걸의 해가 됐으면 좋겠다. 보석 같은 멤버들 얼굴 한 명 한 명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6년차 걸그룹의 여유와 자신감도 보였다. 멤버 승희는 팀의 성장을 느끼는 순간을 묻자 "무대에서 더 이상 떨지 않을 때다. 떨림이 설렘이 될 때, 즐길 수 있을 때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유아는 "6년 전에는 풋풋하고 긴장이 많이 된 상태였다. 6년 후의 저희 모습은 긴장 대신 설렘을 안고 무대를 하기 시작하고 예능 할 때 뻔뻔스러워졌다. 재미있게 무대도 즐기고 예능도 즐긴다. 멤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건강하게 이번 활동을 잘 끝냈으면 좋겠다.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 댄스 챌린지에도 많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2020년도가 오마이걸의 해가 됐으면 좋겠다. 보석 같은 멤버들 얼굴 한 명 한 명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오마이걸은 27일 오후 6시 7번째 미니앨범 'NONSTOP'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이미영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