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나 홀로 즐기는 캠핑, 무료함 달래주는 IT 기기는?

    • 매일경제 로고

    • 2020-04-29

    • 조회 : 25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홀로 사는 1인 가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발표에 의하면 2019년 전체 가구 중 29.8%를 1인 가구가 차지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그로 인해 기존에 가족 단위로 하던 여가활동 역시 지금은 혼자 즐기는 경우가 흔하게 보이는데 캠핑 역시 그 중 하나이다. 혼자 이것저것 준비해서 먼 곳으로 떠난다는 것이 결코 만만하지는 않지만 다른 사람과 의견 충돌 없이 원하는 대로 여정을 짜고 즐길 수 있으므로 긍정적인 면도 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물론 혼자이기 때문에 모든 일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며, 거기에는 무료함 달래기도 포함된다. 아름다운 경치와 직접 준비한 식사를 즐기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는 것이 캠핑의 묘미지만 몇 시간 넘게 한적한 곳에 있다 보면 어느새 따분해져서 스마트폰을 꺼내 들기 십상이다.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즐길거리가 많기는 하지만 작은 화면과 배터리 시간, 약한 통신 상태가 신경 쓰이는데 그런 때를 대비하여 몇 가지 IT 기기를 함께 준비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노트북과 외장 SSD로 영화 즐기기

     

    평소 영화 감상이 취미인 사람이라면 캠핑장에서 휴대용 빔 프로젝터를 꺼내 영화를 즐겨보는 것도 꿈꿔보았을 것이다. 야외에서 큰 화면으로 감상하는 영화는 분명히 색다른 즐거움을 주지만 빔 프로젝터 뿐 아니라 커다란 영사막도 있어야 하므로 이것저것 짐이 많은 캠핑 여정에 부담이 가중된다.

     

    실용적으로 영화를 즐기고 싶다면 노트북이 낫다. 15인치~17인치 정도인 노트북이면 휴대하기에 적당하면서 화면은 스마트폰보다 몇 배 넓으므로 영화 장면이 충분히 크게 느껴진다.

     

    15인치 노트북 에이수스 랩톱 15(출처: 에이수스 홈페이지)
    15인치 노트북 에이수스 랩톱 15 (출처=에이수스 홈페이지)

    순전히 캠핑 시 영화 감상용으로 노트북을 고르는 것이라면 그냥 적절한 가격대인 제품 중 하나를 골라도 무난하지만 대부분 다른 곳에서도 활용하므로 일정 기준은 충족하는 것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에이수스(ASUS)가 올해 선보인 최신 ‘랩톱 15 (Laptop 15, 모델명: D509DA-BQ002)’는 AMD 라이젠 5 3500U 프로세서(쿼드 코어, 최대 3.7GHz, 라데온 베가 8 그래픽)와 NVMe SSD가 탑재되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15.6인치(39.62cm) 디스플레이는 FHD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눈부심 방지(안티 글래어, Anti-glare) 기술도 적용되어서 야외에서도 큰 문제없이 화면을 볼 수 있다.

     

    외장 SSD 마이크론 크루셜 X8
    외장 SSD 마이크론 크루셜 X8

    노트북 대신 태블릿으로 충분한 사람이라면 외장 SSD를 챙기는 것도 좋다. 마이크로SD카드나 USB 메모리보다 용량과 속도 면에서 월등하게 유리한데도 크기는 소형 스마트폰보다 작은 수준이다.

     

    마이크론의 ‘크루셜(Crucial) X8’은 USB-C 인터페이스로 외부 기기와 연결하는데 윈도우 PC, 애플 Mac, 아이패드 프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스마트폰, 비디오 게임기(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등 여러 가지 기기와 호환된다. 외장 하드는 소비전력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 연결한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한데 크루셜 X8은 외장 SSD여서 그런 걱정이 불필요하다.

     

    내부 인터페이스는 USB 3.2 Gen2이며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PC와 연결하면 최대 1,050MB/s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용량은 500GB와 1TB 두 가지이며 고화질 영화를 다수 보관하기에 적합한 수준이다.

     

     

     

    짐벌 카메라로 아름다운 추억을 생동감 있게 기록

     

    혼자 캠핑하기를 즐기는 사람이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서 추억을 남기는 일은 중요하게 여기기 마련이다. 천막을 치거나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 같은 캠핑 과정을 기록해서 나중에 감상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일반 카메라나 스마트폰만으로는 한계를 느끼기 쉽다.

     

    아담한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 포켓(출처: DJI 홈페이지)
    아담한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 포켓 (출처= DJI 홈페이지)

    짐벌(gimbal) 카메라를 이용하면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짐벌은 자동으로 카메라 수평을 맞춰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을 줄여주는 기기인데 아예 두 가지를 합쳐서 만든 것이 짐벌 카메라이다.

     

    DJI 오즈모 포켓은 정확도가 높은 3축 기계식 짐벌을 통해 촬영자가 손에 들거나 몸에 부착하여 움직이더라도 안정적으로 촬영 가능하며, 한 손에 쥘 수 있는 크기(121.9 x 28.6 x 36.9mm)여서 캠핑 시 같이 가지고 다녀도 거의 부담되지 않는다.

     

    워낙 작은 크기여서 화질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일 수 있는데 1,2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초당 60프레임으로 4K 동영상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최대 140분까지 연속 촬영 가능해서 배터리 성능도 무난하다.

     

    DJI 오즈모 모바일 3 (출처: DJI 홈페이지)
    DJI 오즈모 모바일 3 (출처=DJI 홈페이지)

    카메라 기능이 뛰어난 스마트폰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그것도 함께 활용하고 싶을 텐데 그럴 때는 스마트폰 짐벌을 이용하면 된다.

     

    DJI 오즈모 모바일 3는 마치 게임기 조이스틱 같은 손잡이에 짐벌과 스마트폰 거치대를 결합한 형태이다. DJI 오즈모 포켓과 마찬가지로 3축 기계식 짐벌이 적용되어서 장착된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촬영하게 해준다.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최대 15시간 오즈모 모바일 3를 작동시킬 수 있는데 스마트폰 배터리는 별개이므로 오히려 그쪽을 신경 써야 한다.

     

    제품 무게는 405g이고 거기에 스마트폰까지 더해지므로 한손으로 오래 들고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워서 삼각대를 함께 이용해야 효율적이다.

     

     

     

    분위기 살리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항시 유용한 보조 배터리

     

    모든 캠핑 준비를 마치고 느긋하게 쉬고 있을 때 음악이 곁들여진다면 즐거움은 배가된다. 한적한 곳이라면 굳이 이어폰을 사용할 필요 없으므로 그냥 스마트폰 스피커로 음악을 틀 텐데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으면 한층 더 좋은 음질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할로겐 램프 탑재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CM880(출처: 브리츠 홈페이지)
    할로겐 램프 탑재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CM880 (출처= 브리츠 홈페이지)

    브리츠 BZ-CM880은 블루투스 4.2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른 기기와 무선 연결하여 소리를 낼 수 있다. 듣는 사람의 위치가 바뀌어도 음질이 균등하도록 스피커 출력부는 원통형으로 설계되어서 소리가 360도로 출력된다. 배터리는 음악 재생 시 음량을 최대로 맞추면 4시간 정도, 음량 50%이면 8시간 정도 지속된다.

     

    재미있는 부가기능으로는 할로겐 램프가 있다. 스피커 아래쪽에 있는 램프를 켜면 주황색으로 빛나는데 천막이나 자동차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내기에 적당하다. 야간 조명으로 맞추면 최대 12시간 작동한다.

     

    크기는 지름 92.5mm, 높이 201mm이며 내장된 USB 포트(타입 A)로 보조 배터리기능도 지원하므로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에너자이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출처: 씨앤에스파워 홈페이지)
    에너자이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출처=씨앤에스파워 홈페이지)

    한편 영화 감상이든 사진 촬영이든 해당 기기의 배터리가 소진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차량을 이용해서 수시로 충전해도 되지만 번거롭고 연료 낭비도 신경 쓰이기 때문에 그냥 용량이 넉넉한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하다.

     

    ‘에너자이저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모델명: QE10007PQS)’는 용량이 10,000mAh에 달하는 보조 배터리인데 유선 뿐 아니라 무선 충전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와 삼성, 애플이 근래에 출시한 스마트폰 주요 제품들을 무선 충전(10W / 7.5W / 5W)할 수 있어서 굳이 케이블이 없어도 이용 가능하다.

     

    물론 USB 케이블(타입A, 타입C)로 유선 충전도 할 수 있고 PD (Power Delivery)와 퀄컴 퀵차지(Quick Charge) 호환 제품은 고속 충전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IT 기기로 더 즐겁게 보내는 캠핑

     

    출처: 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캠핑은 아날로그 감성을 한껏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여가활동이다. 숙박을 해결하는 과정만으로도 금세 녹초가 되어버리지만 광활한 풍경을 바라보며 느끼는 시원함과 자연 속에서 느껴지는 신선함은 사람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다만 현대인은 일상생활 여러 곳에서 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캠핑 중이라고 해서 완전히 단절해 버리면 오래 지나지 않아 심심함과 답답함에 사로잡히게 된다.

     

    야외에서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거나 캠핑 분위기에 어울리는 IT 기기가 있으면 그런 걱정 없이 도시와 자연 양쪽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캠핑에 임해보기를 바란다.

     



    방수호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