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BMW, 4시리즈 사양 공개..3시리즈보다 강화된 성능 예고!

    • 매일경제 로고

    • 2020-05-06

    • 조회 : 29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4시리즈 쿠페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가 올 하반기 공개할 4시리즈에 대한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쿠페를 비롯해 컨버터블, 그란 쿠페 등으로 이뤄진 기존 4시리즈 라인업에서 그란 쿠페를 제외한 쿠페와 컨버터블로만 선보여질 신형 4시리즈는 3시리즈 기반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층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할 예정이다.

    지난 5일(현지시간) BMW가 공개한 4시리즈 쿠페의 사양들을 살펴보면 3시리즈와의 차이점을 두기 위해 차체 곳곳에 강화된 보강재와 낮아진 무게 중심, 넓어진 트레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4시리즈의 뼈대가 될 CLAR 모듈화 플랫폼은 3시리즈를 비롯해 5시리즈, 7시리즈 등 후륜구동 모델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BMW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세단을 비롯해 SUV와 크로스 오버까지 설계가 가능한 특징을 지닌다. 여기에 기존 내연기관 파워트레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차 파워트레인까지 동시에 탑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4시리즈 쿠페


    BMW는 이러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4시리즈 쿠페의 트레드를 3시리즈 대비 23mm 넓히고 전체 무게 중심을 21mm 낮춰 주행 안전성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범퍼와 전후륜 서스펜션 연결 부위, 보닛 속 스트럿바 등의 보강재를 덧대 뒤틀림 강성도 개선시킬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공기역학 성능을 강화해 다운포스를 높이는 한편, 마이너스 캠버각을 통해 직진 성능과 코너링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다. 주행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BMW 고유의 서스펜션 세팅 능력은 4시리즈를 통해 한층 부각될 전망이다.

     

    4시리즈 쿠페


    신형 4시리즈는 2리터와 3리터 배기량을 중심으로 세부 트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순수 전기차인 i4를 제외한 모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극 탑재할 계획이며, M 모델을 제외한 최상위 트림인 M440i xDrive에서는 직렬 6기통 3리터 터보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합쳐 시스템 출력 374마력의 힘을 도로 위로 쏟아낼 계획이다.

    고성능 라인업을 담당할 M4의 경우 X3 M과 X4 M에서 선보인 3리터 직렬 6기통 터보엔진을 동일하게 탑재한다. 최고출력이 473마력으로 상승하는 만큼 M4 최초로 4륜 구동인 xDrive가 기본 탑재되며, 별도의 주행모드 설정을 통해 후륜구동 모드를 지원하게 된다.

    BMW는 여기에 최신 플랫폼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M4의 성능을 더욱 높인 CSL 버전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2003년 E46 M3 CSL을 끝으로 더 이상 명맥이 이어지지 않던 고성능 경량화 쿠페의 부활인 셈이다.

    4시리즈 쿠페


    기존 M4의 엔진성능을 매만져 최고출력을 503마력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보닛과 루프, 휠, 유리창 등 무게를 덜어낼 수 있는 각 요소마다 카본과 마그네슘, 티타늄 등의 소재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논란의 세로형태의 키드니 그릴과 운전석 중심의 디자인 변화를 예고한 인테리어,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을 적용해 올 하반기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형 4시리즈 라인업에서는 기존 4도어 쿠페 역할을 맡은 그란 쿠페 모델이 출시되지 않는다. BMW의 전동화 전략에 따라 기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순수 전기차인 i4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4시리즈 쿠페


    이미 양산형에 가까운 콘셉트카를 통해 디자인과 상세 제원이 공개된 i4는 80kWh 용량의 배터리와 시스템 출력 523마력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WLTP 기준 완충시 60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