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쉐린, 신형 포르쉐 911 GT3에 타이어 공급

    • 매일경제 로고

    • 2021-02-23

    • 조회 : 2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미쉐린에 따르면, 신형 포르쉐 911 GT3 (992)의 신차용 타이어(OE)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MICHELIN Pilot Sport Cup 2) 타이어가 탑재되며, 트랙에서의 성능을 한계까지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MICHELIN Pilot Sport Cup 2 R Connect)이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20.8km 서킷 구간에서 포르쉐 911 GT3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장착하고 6분 59.927초의 랩타임을 기록했다. 자동차 성능 테스트에 자주 사용되는 20.6km 서킷 기준 랩타임은 6분 55.2초다.

     

    이번 테스트를 진행한 신형 포르쉐 911 GT3에는 전면 255/35 ZR 20, 후면 315/30 ZR 21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향후 출고될 차량은 같은 사이즈의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이번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준비과정에서 포르쉐는 호켄하임 레이스 서킷에서 3개의 다른 브랜드의 타이어를 테스트하였으며, 이 중 가장 뛰어난 트랙 성능을 발휘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최종 선택하게 됐다.

     

    트랙에서 최고 성능을 발휘하기를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 개발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바탕으로 한 케이싱 디자인과 모터스포츠용 고무 컴파운드를 결합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OE 타이어는 신형 포르쉐 911 GT3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으며, 새롭게 개발된 비대칭 바이-컴파운드가 특징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모터 스포츠에서 개발된 기술이 잘 반영돼 있으며,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Track to street)’ 철학에 따라 이 기술을 도로 운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운전자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를 통해 최고 수준의 내구성, 접지력, 핸들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일반 도로부터 까다로운 조건을 갖춘 경주용 트랙까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를 진행한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인 라스 컨(Lars Kern)은 랩타임 기록 후 “신형 포르쉐 911 GT3와 미쉐린 타이어의 조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균형 잡힌 느낌”으로, “접지력이 매우 뛰어나고 반응과 주행성이 다른 타이어와 차원이 다른 수준”이라고 밝혔다.

     

    미쉐린은 지난 2020년 10월, 포르쉐 AG와 협력 계약이 4년 더 연장됐음을 밝힌 바 있다. 현재 미쉐린은 WEC GT 프로그램 및 포르쉐 모빌 1 슈퍼컵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제 포르쉐 원메이크 컵 시리즈의 단독 파트너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자동차/레저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