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매력적인 액정 돋보이는 휴대폰「LG전자 VX4600」(퍼옴)

    • 은빛동화

    • 2005-01-19

    • 조회 : 364

    • 댓글 : 2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Dan Costa (ZDNet Korea)
    2005/01/17

     

    날렵하게 생긴 LG전자의 VX4600은 VX4500의 후속 모델이지만 서로 닮은 구석은 별로 없어 보인다. VX4600을 처음 접해본 사람이라면 VX6000이라는 다른 모델에서나 볼 수 있던 디스플레이를 달았지만 배터리 수명은 더 길고 크기는 작아진 멋진 휴대폰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전 모델에서 봤던 내장 스피커는 없지만 음성 인식을 이용한 발신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에겐 아주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일 것이다. VX4600은 일반 매장에선 찾아볼 수 없고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119달러의 적당한 가격이지만 2년 계약을 하면 최저 69.99달러에 구입할 수도 있다.

    깜찍한 크기로 휴대성 뛰어나, 액정 선명도 눈에 띄네
    VX4600은 플립형 휴대폰의 형태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1인치나 되는 두꺼운 외장 안테나에도 불구하고 342×181×98mm의 깜찍한 크기에 무게도 96g에 불과하다.

    셔츠 주머니에 쏙 집어넣을 수 있을 만큼 작지만 전화를 걸때에는 귀와 입을 덮을 만큼 펴진다. 이 제품은 이전의 VX4500에 비해 디자인이 확실히 좋아졌는데, VX4500의 눈물 방울 모양을 조금 깎아서 작고 매끄러운 모양새로 다듬었다.

    본체를 손에 쥐면 상당히 단단하다고 느낄 것이다. 진한 청색과 은색을 곁들인 외부 케이스는 흠집이 잘 나지 않을 것 같다. 휴대폰 겉으로 드러나 있는 기능 버튼은 볼륨 조절 스위치와 음성 인식 발신에 쓰이는 단축 버튼, 이어마이크 단자뿐이다.

    VX4600의 모양새는 마치 날렵하게 깎아낸 총알처럼 생겼다.


    작고 네모반듯한 OEL(Organic Electro-Luminescent) 외부 액정은 VX6000과 똑같은 것이다. 반짝이는 컬러 점에 스크롤되는 텍스트, 정말 ‘쿨’하다. 화면이 단색이긴 하지만 밝고 푸른색의 글자는 햇빛 아래에서도 어두운 곳에서 바라보는 것처럼 선명하게 보인다. 전화나 음성 메시지, 음성 메일 등이 오면 컬러로 된 점이 깜박거린다. 액정에는 시간과 신호 강도, 발신자 번호(표시 가능한 경우에만), 배터리 수명이 표시된다.

    내부 액정도 눈길을 끈다. 6만 5000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2가지 크기의 폰트가 지원되니 움직이니 배경 이미지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게임을 기꺼이 기쁜 마음으로 찾아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다른 기종보다 햇빛 아래에서도 상당히 잘 보인다. 액정은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절전 모드로 들어가 배경이 꺼지게 할 수도 있다. 주의할 점은 배경이 꺼지면 휴대폰 전원이 나간 것처럼 보인다는 것인데, 이럴 때에는 아무 키나 건드리면 다시 켜지니 걱정하지 말 것.

    메뉴는 아이콘으로 구성해 쓰기 쉽다. 소프트 키 2개와 네 방향으로 향한 원형 토글을 이용해 달력과 무선 인터넷, 베리즌 사의 겟잇나우(Get-It-Now), 그리고 메시지 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VX4600은 또 메뉴를 선택할 때에 가장 많이 쓰이는 버튼을 한 가운데 잘 보이도록 배치했다. 키 패드도 잘 구성해놓았지만 휴대폰 겉면에 딱 붙게 배열해서 손끝으로 눌렀다는 느낌이 약하다. 또 푸른색 백라이트 역시 조금 흐릿하다는 게 흠이다.

    전화번호 499개까지 저장 가능, 스피커폰 빠진 건 아쉽다
    VX4600의 기본적인 음성, 데이터 기능은 뛰어나다. 전화번호부는 499개까지 저장 가능하며 리스트마다 전화번호 5개와 이메일 주소 3개씩을 담을 수 있다.

    그 뿐 아니다. 진동과 무음 모드 외에 36개에 이르는 착신 벨소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인터넷에서 더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또 전화번호부 리스트에 특정 벨소리와 사진을 담아놓을 수도 있는데, 사진이 액정에 표시되는 것은 아니다. 그 밖에 특정인이 보낸 문자메시지에 각각 다른 음악을 입혀 볼 수도 있다.

    전자수첩 기능에는 달력과 알람시계, 4분 가량의 음성 메모, 연습장, 계산기, 세계 시계가 담겨 있다. 음성/문자 메시지와 음성 인식 발신 기능 외에 확장 메시지 서비스(Enhanced Messaging Service : EMS)도 이용할 수 있다. 중요 기능 가운데 딱 한 가지 빠진 건 VX4500에도 있던 스피커폰 기능이다.

    배경 이미지나 색상을 설정해서 취향에 맞게 휴대폰을 꾸밀 수도 있다. 오픈웨이브의 웹 브라우저 UP 4.1뿐 아니라 베리즌의 겟잇나우 서비스에 접속하면 재미있는 게임과 벨소리, 배경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겟잇나우에는 귀여운 강아지에서 몬스터 트럭까지 다채로운 사진과 그림이 올라와 있으니, 휴대폰을 켜거나 끌 때 이런 사진을 나오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다(슬픈 표정을 짓는 퍼그나 귀여운 푸들 그림 한 장 가격이 1.99달러다).

    VX4600의 액정은 게임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테트리스나 다운타운 홀덤 같은 게임은 물론이고 아큐웨더(www.accuweather.com)에서 기상예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실시간으로 해당 지역의 날씨를 알 수 있는 기능에 2.99달러의 값어치는 적당한 수준이다.

    통화 감도 ‘훌륭하다’, 기본 배터리로 3.5시간 연속 사용 가능
    듀얼 밴드(CDMA 1900/800)를 지원하는 VX4600은 뉴욕에서 테스트했다. 제품은 오랫동안 써도 신호 세기가 좋았을 뿐 아니라 통화 감도 역시 훌륭했다. 물론 일부 발신자들은 울림 현상에 대해 불평을 늘어놓긴 했지만 대체로 통화 감도는 아주 훌륭했다.

    넓게 생각하라! VX4600에는 커다란 탁상용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다.


    기본 배터리는 거의 3.5시간 가량의 통화 시간을 소화해내 제조사가 장담한 3.3시간을 초과했다. 대기 모드에서도 6일 동안 충전 없이 버텨내 사양에 나온 6.8시간을 조금 못 채웠을 뿐이다.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건 거대한 탁상용 충전기인데, 이 투박한 물건은 바쁘게, 그것도 밖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겐 별로 환영받을 것 같지 않다. @

     

     

    출처: https://www.zdnet.co.kr/review/digital_life/mstation/0,39024806,39132965,00.htm

     

     

    ===================================================================================================

     

    디자인이 참 잘 빠졌따는...ㅋㅋㅋㅋ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