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한국엡손, 친환경에 경제성을 더한 ‘에코 프린팅 캠페인’ 론칭

    • 매일경제 로고

    • 2021-09-28

    • 조회 : 28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친환경과 경제성의 앞 세글자 ‘Eco’ 의미를 담은 ‘에코 프린팅(EcoPrinting)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엡손 에코 프린팅 캠페인
    ▲ 한국엡손 에코 프린팅 캠페인

     

     

    먼저, 문서 출력이 많은 대기업, 관공서는 빠른 출력속도와 높은 생산성의 복합기가 필요하다. 엡손 비즈니스젯 복합기는 최대 100ppm의 고속 출력으로 생산성을 높이며, 잉크 분자를 섬세하게 제어하는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출력물을 제공한다. 또, 물이 닿아도 번지지 않는 안료잉크를 탑재해 마커, 형광펜 사용에도 내수성이 뛰어나며, 보다 생동감 있는 컬러 출력 퀄리티로 회사 브로셔, 비즈니스 문서 출력에도 적합하다.

     

    소호(SOHO), 중소규모 오피스 고객을 위해 출력 비용 부담은 낮추고, 품질은 높인 에코탱크 프로(EcoTank Pro) 모델도 마련돼 있다. 인쇄, 복사, 스캔, 팩스 기능을 두루 갖춘 다기능 복합기 ‘에코탱크 프로’는 최대 20만 장을 출력해도 무리 없는 뛰어난 내구성을 비롯해 흑백 기준 장당 2.2원의 저렴한 유지비, 흑백잉크 보틀로 약 7,500장을 출력하는 특징으로 성능과 경제성을 다잡았다.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에코탱크(EcoTank) 시리즈는 제품 생산 시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일상 속에서 친환경 프린팅을 실천하도록 설계됐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모바일 어플로 문서 출력, 프린터 헤드 청소 등 유지보수 작업을 지원하며 이미지 출력에 최적화 된 블랙, 컬러 안료잉크를 사용해 각종 문서뿐 아니라 사진 출력에도 탁월하다.

     

    엡손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은 문서 출력 시 열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인 ‘히트프리(Heat-Free)’ 기술을 바탕으로 현저히 낮은 전력 소비와 적은 폐기물 배출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일반적인 레이저 프린터는 인쇄 시 퓨저를 예열하고, 토너를 전사해 정착하는 등 전력 소비와 열 발생이 많은 써멀 방식을 사용한다. 반면 엡손 잉크젯 프린터는 잉크를 분사하는 마이크로 피에조 방식을 사용해 빠른 인쇄 속도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며, 레이저 프린터와 동등한 성능을 내면서 최대 85%가량 에너지를 절감하는 것은 물론 미세먼지 배출도 없어 친환경의 Eco를 실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엡손의 에코 프린팅은 소모품 교체의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줄여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레이저 프린터는 드럼, 전사 벨트, 퓨저, 카트리지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지만 엡손 잉크젯 프린터는 대용량 잉크 팩을 차용해 소모품 교체 부담을 크게 낮췄다. 또한, 고온으로 인한 제품 오작동 우려가 없어 유지 보수의 번거로움도 적어 경제성의 Eco에 기여한다.

     

    한편 엡손은 친환경 순환 경제를 위해 ESG 경영을 실천 중이다. 2023년까지 전 세계 제조 현장의 전력 수요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을 약속하는 RE100 가입을 시작으로 2050년까지 탄소를 저감하고 지하자원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환경 비전 2050을 발표했다.

     

    엡손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업이 움직이는 것만큼 개인의 실천도 중요하기에 일상생활에서 고객분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론칭하게 됐다”라며 “엡손은 앞으로도 환경에 나쁜 영향은 줄이고 다양한 현장의 생산성은 높이는 기술을 개발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철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