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80플러스 브론즈로 업그레이드! 시소닉 SS-400ET, 500ET 브론즈

    • 매일경제 로고

    • 2009-08-18

    • 조회 : 64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근 인텔이 코어 i5 제품군을 새롭게 발표하면서 PC의 성능이 과거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발전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안정성보다는 성능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물론, 시스템 구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자면 단연 성능이라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겠지만, 그것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안정성 또한 빠져서는 안될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정성을 좌우하는 부품은 다름 아닌 파워서플라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 저가형 파워서플라이로는 PC 사용 도중 문제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원하는 성능을 발휘하는 데에도 다소 한계가 따를 수 밖에 없다.

     

    시소닉 SS-400ET 브론즈

     

    시소닉 SS-500ET 브론즈

     

    그간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를 주로 선보여왔던 GMC가 이번에는 80플러스 인증으로 안정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신무기를 새롭게 공개했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획득한 ‘시소닉 SS-400ET’와 ‘시소닉 SS-500ET’가 그 주인공이다.

     

    일반 파워서플라이와 별반 차이 없는 무난한 외형을 갖춰

     

    시소닉 2종은 80플러스 인증을 획득한 시중의 여타 고급형 파워서플라이는 달리 그레이 컬러의 단색으로만 이루어진 심플한 외형을 갖췄지만,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무난한 수준이다.

     

    여기에, 최근 파워서플라이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80플러스 브론즈는 효율이 85%에서 87%까지의 수치가 측정되면 주어지는 인증이다.

     

    120mm 쿨링팬에 고무 패드를 부착해 소음을 크게 줄였다

     

    파워서플라이의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120mm 아다(ADDA) 쿨링팬을 사용하고 있으며, 쿨링팬으로 인한 진동을 줄이기 위해 팬 중앙부와 모서리 부분에는 고무패드를 부착시켜 소음을 크게 개선시켰다.

     

    공기 순환에 최적화된 벌집 통풍 구조

     

    시소닉 2종의 후면부에는 120mm 쿨링팬에서 흡입된 공기는 물론, 파워서플라이 내부 부품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공기 순환에 최적화된 벌집형 통풍구를 갖췄다.

     

    이밖에, 220V 전원 입력을 위한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PC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낭비되는 대기전력 등을 차단하기 위해 온/오프 스위치를 탑재했다.

     

    최신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를 연결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24핀 메인보드 전원을 제외한 나머지 케이블에 슬리빙 처리가 되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쉽지만, 최근 출시되는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 기타 주변장치를 연결하는 데 있어 부족함이 없다.

     

    또한, ATX 12V CPU의 경우 4핀, 8핀 케이블이 분리형이 아닌 별도로 제공되며, 500W 모델의 경우 HD4890, GTX275, GTX285 등의 고성능 그래픽카드 또는 크로스파이어, SLI와 같은 멀티 GPU 연결시 필요한 6핀 및 8핀 PCI-익스프레스 보조전원을 갖췄다.

     

    이밖에 하드디스크 및 ODD 등에서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S-ATA 케이블, 구형 ODD 장착을 위한 IDE 케이블 4개, FDD 케이블 1개 등을 함께 제공한다.

     

    액티브 PFC 회로를 채택해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전력 사용 부하량에 따라 쿨링팬 RPM이 자동 조정되는 S2FC 회로

     

    시소닉 2종은 심플한 외형 디자인과는 달리, 80플러스 브론즈 인증 및 최신 인텔 ATX 12V V2.3 규격을 준수할 만큼 내부 설계에도 탄탄함을 유지시키고 있다.

     

    파워서플라이의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3개의 알루미늄 방열판이 위치하고 있으며, 액티브 PFC 회로를 채택해 전력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데에도 일조했다.

     

    특히,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는 일반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시소닉 2종은 시스템 전력 사용 부하량에 따라 쿨링팬 RPM이 조정되는 ‘S2FC 회로’를 채택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400V 270㎌의 고용량 콘덴서를 탑재

     

    시소닉 2종은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400V 270㎌의 고용량 콘덴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과부하 및 과보호, 과전류 등을 차단하기 위한 퓨즈와 접지 회로 등을 채택했다.

     

    이밖에, 입력라인의 잡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내부 부품 손상, 노이즈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EMI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안정성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흔히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성능, 품질 보다는 어떤 브랜드를 사용했느냐에 따라 구매를 결정짓는 경우가 많다. 이는 아무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생소한 브랜드 보다는 이름 있는 회사의 제품을 더 선호하게 된다는 의미다.

     

    이번에 선보인 시소닉 2종 또한 에너맥스, 히로이찌 등과 함께,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사용자들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파워서플라이 전문 제조 기업이다. 시중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출시되고 있는 이른바 ‘묻지마’ 저가형 파워서플라이와는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다.

     

    또한, 하드웨어의 평균 전력소비량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 추세를 고려해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으로 안정성을 더욱 개선시켰으며, 일반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S2FC 회로 및 고무패드 등으로 쿨링팬 소음을 최소화 한 부분 또한 돋보이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80플러스 인증을 거친 파워서플라이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 보다 안정성을 중요시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하나쯤은 갖추고 있어야할 고효율 파워서플라이임에는 틀림없다.


     

     
     
     
     
    베타뉴스 김영훈 기자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