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개소리뷰]멀티 스마트폰 옴니아2

    • 매일경제 로고

    • 2009-11-30

    • 조회 : 1,60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옴니아2 OS를 6.5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이유

     

     

    옴니아2의 운영체제는 윈도 모바일6.1이다. 문제는 최대 6만 5천컬러까지만 지원된다는 점이다. 물론 이후 출시될 OZ옴니아는 6.5로 출시될 계획이고 무상 업그레이도 가능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옴니아2는 100% AMOLED는 아니다. 육체 조건은 좋으나 심장이 받쳐주지 못하는 불운의 마라토너이다.

     

    이에 비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은 보다 간단해 졌다. DivX지원으로 별도의 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물론 몇몇 파일들은 재생되지 않는 것도 있다. PC와 같이 언제고 코덱을 깔 수 있는 시스템과는 다른 점이다. 하지만 이전의 아몰레드보다는 인코딩 없이 재생 가능한 항목들이 많아졌다.

     

    PC 연동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

     윈도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은 전용 인식 프로그램을 깔아야 한다.  바로 Active Sync 라는 녀석이다. 애니콜 홈페이지에 가서 아무리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깔아도 스마트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바로 이 녀석이 깔려있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MS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옴니아를 자기 PC에 연결하면, 놀라운 흡수력을 보이며 PC안에 있는 정보들을 수집해 넣는다. 바로 동기화라고 불리는 것으로 E-mail 정보는 기본으로, PC안에 수록된 개인 정보들까지 죄다 수집해서 자기 안에 채워 넣는다. 바로 자기만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변모하는 순간이다.

     

     

    똑똑한 점은 별도의 폴더에 넣지 않아도, 동영상이나 음악, 그림 등을 알아서 찾아준다는 점이다. 옴니아의 메뉴 중 멀티미디어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동영상이나 음악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한다.

     

    편리한 점 또 한 가지는 휴대폰용 잭이 아닌 일반 이어폰을 꼽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휴대폰에서는 아직 제대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워 사용 가능하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구성

    스마트폰이라고 해서 딱히 사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오히려 옴니아는 일반 휴대폰과 똑같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전 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불만인 사항이 될 수도 있지만, 처음 스마트폰을 사람에게는 편하게 다가설 수 있는 부분이다. 터치감 또한 이전과 달라진 부분이다. 옴니아1 때보다 눈에 띄게 향상됐다. 전용 터치펜도 필요 없이 마치 정전압식처럼 능동적으로 반응한다.

     

     

    멀티터치 경쟁한다. 원핑거 줌
    사진이나, 웹서핑을 사용할 때는 화면에 손가락을 대고 누르면 된다. '원핑거 줌'이라고 불리는 기술로 위아래로 크기 조절이 가능한 화살표가 나온다. 이를 통해 확대및 축소가 가능하다. 본래는 아몰레드에서 첫 선을 보인 기술로,  아이폰의 멀티 터치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자체 개발됐다.

     


    처음에는 반응속도가 느린 것이 흠이었으나 많은 부분 개선 됐다. 별도로 손가락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누르는 압력만으로도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세게 누를수록 화면은 커지고 힘을 뺄수록 작아진다. 미리보기 화면은 마치 폴로라이드 사진을 보는 것 처럼 구성 되어 있다. 사진을 넘길 때 들리는 '착착' 소리가 이채롭다.  


     

    3형제 중 백미는 호랑이 굴에 가 있네

    옴니아는 모두 3종류이다. 각 통신사별로 당연히 기능도 다르고, 디자인도 다르다. 이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KT의 Show 옴니아이다. 3G는 물론 와이파이와, 와이브로를 함께 쓸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옴니아폰의 최대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을 선보인 곳도 KT이다. 안타깝게도 Show 옴니아의 뛰어난 재능은 아이폰의 그늘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할 것 같다.

     

    에누리닷컴 미디어팀 김재홍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