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한 단계 진화한 오버클럭 머신 ‘기가바이트 GA-P55A-UD3R’

    • 매일경제 로고

    • 2009-12-03

    • 조회 : 1,84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차세대 OS로 지목되던 윈도우7의 등장은 더 빠르고, 더 안정되고, 더 편해진 PC 시대를 앞당기는 단초가 되고 있다. 그동안 넘기 힘든 벽이라고 지목되던 윈도우XP는 상위 버전까지도 거뜬히 커버하는 안정된 품질을 자랑하면서 오랜 생명력을 보였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윈도우 또한 7 시리즈가 등장하면서 바통을 넘겨주는 분위기다.

     

    당연히 PC 업그레이드 수요 또한 예고되고 있다. 윈도우7에 어울리는 더 빠르고, 더 안정되고, 더 편해진 PC를 만들기 위한 사용자의 움직임이 시작된 것. 바로 인텔에서 출시된 린필스 i7과 i5가 바로 주인공이다. 더 향상된 CPU인 만큼 게임이나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실행시킨다.

     

     

    하지만 기존 메인보드에서는 동작하지 않기에 플랫폼 업그레이드라는 과정을 거쳐야 하며, 그 작업에 딱 어울리는 메인보드가 지금부터 살펴볼 기가바이트 GA-P55A-UD3R이다. 최고 12+2페이즈 전원부에 울트라 듀라블3 기술 그리고 전력절감에 안정된 동작을 위한 추가 기능이 안정된 동작을 돕는다.


     


    기가바이트 GA-P55A-UD3R은 기가바이트에서 나온 중고 급형 메인보드다. 가격 또한 결코 만만하지는 않다. 당연히 화려한 또한 무시 못 할 정도다. 기가바이트 특유의 파란색 기판에 많다고 느껴지는 각종 확장 슬롯과 방열판 또한 히트파이프로 구성되어 시각적으로도 믿음을 준다.

     

     

    풍부한 확장성이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메모리는 총 4개. 듀얼 채널 DDR3 2200으로 구성할 수 있다. 최대 16GB까지 확장 가능하며, 사용되는 메모리는 DDR3다. HDD와 ODD 추가를 위한 인터페이스는 총 8개를 지원한다.

     

     

    최대 3.0Gb/s 속도의 SATA2 방식 인터페이스에는 RAID 0, 1, 5, 10 으로 묶어 성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이외에도 eSATA 커넥터를 지원해 외부에서도 HDD 확장이 가능하다.

     

     

    특이한 커넥터도 2개 있다. 총 8개 가운데 2개는 흰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곳에서는 최대 6Gb/s 속도를 지원한다. SATA2 방식이 아닌 SATA3를 지원한다는 것.

     

    구형 HDD와 FDD 연결을 위한 IDE와 FDD 커넥터 또한 지원한다. USB 연결기기는 최대 14개를 추가할 수 있다. 후면에는 10개와 내부에는 총 4개. 그리고 좀 특이한 USB도 지원한다. 파란색 커넥터로 구분된 이곳에는 USB 2.0과 3.0을 지원해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물론 연결하는 기기 또한 지원해야 가능하다.

     

     

    이 외에도 리얼텍 8111D를 통한 기가비트 네트워크 그리고 오디오는 HD급 8패널 출력을 지원하는 리얼텍 ALC889 칩을 사용했다. 물론 SPDIF와 광/동축 아웃도 가능하며, 돌비 기술 또한 지원한다. 홈시어터 구축을 원할 경우 별도 사운드 카드를 추가하지 않아도 쓸만한 사운드를 구현한다는 의미다.


     

    인텔의 i5와 i7을 위한 칩셋이 P55다. 단일 칩으로 구성되어 구형 PC와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이는 i5와 i7 시피유 내부에 메모리 컨트롤러가 추가되면서 발생된 변화다. 그로인해 더 단출해진 구조는 기존 2개의 칩셋에서 1개로 변화됐다. 칩의 숫자가 줄어든 다는 것은 메인보드 면적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전원부다. 12+2페이즈로 구성된 전원부는 CPU에 안정된 품질의 전력을 공급해 PC의 안정적인 동작을 돕는다. 물론 페이즈 구성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발열 측면 또한 고려해야 하는데, 기가바이트는 이를 위해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방열판을 부착했다.

     

    다음은 울트라 듀라블3 디자인이다. 2oz 구리 PBC 기판을 사용했으며, 안정된 품질의 커패시터와 고품질 모스펫. 그리고 박스형태의 코어를 사용했다. 이로 인해 낮은 시스템 온도 그리고 낮은 전력 소모, 전자파 감소 마지막으로 오버클럭에도 강점을 발휘한다.

     

    물론 이를 위한 BIOS 구성도 지원한다. 별도의 오버클럭 전압 조절을 위한 IC를 장착한 결과 바이오스를 통한 20mV min(0.002V) 단위의 세밀한 전력 조절이 가능하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듀얼 바이오스로 구성해 BIOS 보류로 인한 고장도 미연에 방지했다.

     

    ◆ 에너지 절약 까지 ‘일석이조’

     

    친환경이 인기인 요즘 기가바이트 GA-P55A-UD3R 또한 에너지 절약 추세를 따르고 있다. 전력 절감 기술인 DES 2가 적용되었으며, LED를 통해 전력 소모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동시에 스마트 6 기술을 통해 부팅 속도와 성능 향상, 복구, 사고 등에 대비하고 있다.

     

    PC를 사용하다보면 많은 문제에 접하곤 한다. 최근에는 PC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가 늘어 어렵지 않게 문제점을 해결하지만 정작 문제에 닥치면 해결은 스트레스 요인이 되고 있다. 하지만 적어도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라면 하드웨어적인 고장은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기 때문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