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e_상품 써보니...] 고전미의 절정 ‘모토로라 V13 클래식’

    • 매일경제 로고

    • 2009-12-22

    • 조회 : 1,35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휴대폰의 교체 주기가 하루가 다르게 짧아지고 있다. 바 타입에서 폴더, 폴더에서 슬라이드 다시 바 타입으로 회귀하는 모양새다. 2G에서 3G로의 전환이 권장되던 분위기도 최근 2G를 고수하고자 하는 사용자 노린 제품이 다시 쏟아지고 있다.

     

    디자인도 더 세련되고 깔끔하게, 기능 또한 쓰기 쉽고 사용자가 원하는 UI와 조작 방식이 더해지면서 최신 휴대폰은 IT기술의 총아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닌다.

     

    그럼에도 여전히 아쉬움은 있게 마련. 너무 잦은 변화 그리고 짧은 교체 주기는 식상함과 최신 기기에 대한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예전 방식을 향한 향수로 이어지고 있다.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처럼 최신 제품이 주는 가벼운 느낌 보다는 묵직하며, 튼튼한 그리고 시간이 지나더라도 변하지 않는 그런 느낌말이다.

     



     

    ▲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클래식 디자인

     

    ◆ 스테인리스 스틸의 강함을 그대로 담아

     

    모토로라가 펫 네임 ‘클래식’ 제품을 내놨다. 모델명으로는 V13. 초기 등장은 타임리스라는 단편영화와 함께 휴대폰 시장에 화려하게 등장한 바 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만을 사용해 대역 없이 영화 찍는 류승완 감독이 연출을 맡고 몸 사리지 않기로 유명한 무술감독 정두홍이 참여한 타임리스는 모토로라 클래식을 위해 촬영된 유일무이한 영화다.

     

    잘 만든 휴대폰 하나. 홍보를 위한다면 화려한 CF 혹은 방대한 마케팅 비용을 쏟아 자주 눈에 띄게 TV 등의 공중파에 내보내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은 것은 당연지사. 그럼에도 모토로라가 V13 홍보를 위해 한정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영화를 선택한 것은 무슨 의도였을까?

     

    최근 풀터치휴대폰이 내세우는 동영상과 사진 등의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를 2G 폰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첫 시도라고 보면 된다.

     

    남다른 의미가 담긴 제품. 보통 이 같은 제품은 디자인부터 남다르기에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기대를 무너뜨리는 너무나 평범한 외형. 자세히 보면 뭔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하는 재질. 그것은 바로 강화플라스틱이 아닌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것이 이번 클래식의 가장 큰 특징이다.

     

    사실 모토로라는 이전에도 금속 재질을 사용한 바 있다. 레이저 시리즈를 통해 알루미늄 합금을 적용해 전파방해로 휴대폰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그동안의 속설을 무너뜨린 바 있다. 그리고 클래식을 통해 이번에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해 두 번째 금속재 휴대폰을 선보였다. 내구성 및 부식에 강하며, 위생적인 부분에서 앞서기에 손이 자주 타는 휴대폰의 특성과 최적의 궁합을 보인다.

     

    무엇보다 스테인리스 스틸 특유의 질감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페인팅 기법 등을 통한 별도 코팅을 하지 않은 외형. 덕분에 색상은 금속에서 느껴지는 은회색을 보이고 있지만, 제법 고급스럽게 느껴지며 ‘변하지 않는 가치’라는 모토로라가 전하고자 했던 클래식의 의미는 제대로 표현한 것으로 평가된다.

     


     
    ▲ 별도 제공되는 어뎁터를 사용해 지원되는 데이터/충전

     

    ◆ 500만 화소 카메라에 T-map 등 다양한 부가 기능

     

    모토로라 V13은 2G 기반의 휴대폰이다. 또한 폴더 타입이며, 외부에 터치로 반응하는 2.0인치 액정과 내부 2.2인치로 구성된 듀얼 액정으로 구성됐다. 풀터치휴대폰에 비하면 아쉬운 점이지만 2G에서도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겼으며, 이를 통해 대부분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해 터치의 재미를 조금이라도 맛볼 수 있게 했다.

     

    ▲ 확장 가능한 외장형 메모리 슬롯
    ▲ 500만 화소 카메라

     

    특히 500만 화소 카메라는 모토로라 클래식의 계륵 같은 기능이다. 2G에서 그것도 5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시켜 최대 1920X2560 해상도에 달하는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한 아이디어는 한 마디로 ‘놀랍다’는 표현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동시에 자동 얼굴 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피사체의 얼굴을 자동으로 잡아주며, 동시에 AF 설정이 가능하기에 셔터 버튼만 누르면 선명한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LED 라이트를 지원하기에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또한 큰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2G폰에서 지원하는 500만 화소 촬영. 클래식이라면 가능한 기능이다.

     

    부가 기능도 돋보인다. 교통정보, 길안내 서비스를 꼭 내비게이션에서 찾아야 한다는 법은 없다. 클래식에서도 지원하기에. 급하게 찾아야 하는 장소 혹은 잠깐만 길안내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라면 휴대폰 하나로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물론 약간의 데이터 요금 감수는 필수다. 이밖에 하늘친구라는 특별한 서비스를 클래식이 지원한다.

     

    일본에서 성공했던 서비스의 일종으로 커뮤니티와 연동해 관련 자료를 검색 할 수 있게 지원하는 기능이다. 네티즌이 자주 사용하는 UCC와 맛집 정보 그리고 사진 및 지역 정보 그리고 동영상 까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물론 특정 지역 날씨도 간단히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지하철노선도, 전자사전, 파일뷰어, 전자책, 와인/동의보감, 이동식디스크. 그리고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 물론 이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별도 메모리도 사용 가능하다. 최대 8GB까지 외장 메모리를 통해 간단히 확장 가능하다.

     

    그렇다면 배터리 용량은? 연속통화시간은 약 200분. 연속대기시간은 약 200시간을 보장한다. 일반적인 통화량의 사용자라면 약 3일 정도는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휴대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좋다.


     
    베타뉴스 김현동 기자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