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iQ3D’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0-02-02

    • 조회 : 14,54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2009 베스트셀러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제품에 신개념 3D지도 ‘아틀란 3D’가 탑재된 신제품 ‘파인드라이브 iQ 3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15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내비게이션 판매 1위를 차지한 베스트셀러 ‘iQ 시리즈의 이름을 계승했다는 것 만으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출시를 기념하여, 별도의 비용 없이 3D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TPEG 평생 무료권까지 탑재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지도 업데이트와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틀란 3D'는 복잡한 도심에서 3D로 구현된 건물로 인해 교차로나 커브길 등이 가리지 않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건물만 3D 였던 데 비해 산, 강, 호수 등 전국의 모든 지형의 기복에 따라 실제 고저로 나타냈다. 목적지까지의 경로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비행 시뮬레이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지도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운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 2D 지도에 익숙한 사용자가 3D 지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클래식, 화려한 3D 버전의 다이나믹 등 3가지 테마를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iQ 3D’는 ‘터보 GPS’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빌딩 밀집지역과 고가 도로 밑 등 GPS 신호가 미약한 음영 지역에서도 시동을 걸자마자 길 안내가 가능할 정도로 빠르고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운전정보, 유가정보, GPS정보, 교통정보, 뉴스 및 날씨 등 6대 정보를 DMB 망을 통해 무선으로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6W 대출력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야마하 오디오 엔진과 기술진 튜닝으로 오디오 플레이어로도 대체가 가능하다.

     

    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순간연비, 기준 연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 기능, 도난시 제품 동작을 중지시키는 안심내비 기능도 제공한다. 8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389,000원이며, 오는 2월 1일부터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및 GSeshop, G마켓 등에서 예약 판매한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3D 내비게이션이 출시 2개월 만에 파인드라이브의 주요 제품군으로 성장하는 등 새로운 3D지도에 대한 반응이 기대 이상이며, 이러한 추세에 따라 2010년은 3D내비게이션 대중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단순히 건물만 3D가 아닌 전국의 산과들을 지형 기복에 따라 실제 고저를 3D로 나타내는 등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2010년 3D 내비게이션 시장확대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에누리닷컴 이홍영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