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Estar STH55 HD 부셰]체험단 사용기

    • misnoopy

    • 2010-05-01

    • 조회 : 1,29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실 새로 컴퓨터를 장만하려 했지만, 늘 마음만 앞서 있었고..이런 저런 핑계로 도망치기 바빴습니다. 우연히 에누리와 이엠텍에서 이렇게 훌륭한 체험단의 기회를 주시니 어쩔 수 없이(?) 기쁜 마음으로 등을 조금 떠 밀려 컴퓨터를 장만하게 되었네요!!

    [울 오빠는 투덜거리며..번거로운 자식!!이라고 투덜거렸지만..이로서 부모님 댁에도 컴퓨터 한대 놓아 드리게 되었어요] 감사 감사

    기술이 부족해서 인지..너무 흐릿하게 나왔네요.

    오빠는 열심히 조립하고 저는 사진을 찍었는데…(무슨 한석봉 떡 썰기도 아니고…)

    여튼 박스 안에 담긴 메인보드입니다. 생각해왔던 메인보드 보다 작더라구요. 다시 한 번 잘 살펴보니 슬림형에 쓰는 녀석이었습니다.

    CPU는 최신형의 “i3, i5, i7” 을 지원한다고 해서가장 가격대 성능비가 높다는 i3 530으로 구입했어요. 이 녀석은 그래픽 카드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군요! 물론 에누리에서 가격비교해서 샀죠.

    조기 가운데 뚜껑 열린거 보이세요? 저기가 CPU넣는 곳이랍니다.  좀더 확대한 녀석이구요

    저 회색의 노란 스티커가 붙은 녀석은 살짝 들어서 떼어 내면 된답니다. 그냥 뚜껑 같은 건가봐요.

     

    이제 이녀석을 저기에 장착하면 되는 거랍니다. 두근 두근

    커버를 열면 이런 모습이 되는 거죠. 옆에 DDR3 1600+ 라고 된 건..여기에 DDR3램을 꼽으라는 소리라고 하더군요. 요 회색 녀석 말고 조 옆에 살짝 보이는 빨간 색 플라스틱에 말이죠.

    저기에 램을 두 개를 꼽을 수 있답니다.

    야호!! 여튼 CPU를 장착하는데 성공했어요. CPU 장착 후 쿨러(저 까만 색 선풍기)를 위에 씌우고 양옆의 다리를 콕콕 누르니까 고정이 되더군요.

    그리고 선이 남아서 어디에 끼워야 하나 두리번 거리다가 보니 친절하게 설명이 적혀 있더군요.

     

    자 요건, 모니터 꼽는 곳이에요. 파란색녀석에 모니터를 꼽으면 되구, 그 옆에 하얀 녀석은 HDMI단자라고..더 좋은 동영상을 볼수 있게 해주는 것에 꼽는 거라고 하더군요, 여튼 좋은 거래요

    .

    그옆으론 예전 키보드 마우스를 꼽던 동그란 녀석이 보이네요. 그 밑엔 USB..아까 HDMI단자 옆의 녀석은그것도 USB단자인가? 오빠도 잘 모른다니 패스!!

    그런데동그란 녀석이 하나면 키보드랑 마우스는 어떻게 꼽나 싶더라구요. 다행히 전희집은 USB로 되어 있어서 다행. 요즘은 다 USB로 나오나요?

     

    자 이제 이 텅빈 케이스안에메인보드를 넣어야 해요. 케이스에 구멍이 슝 뚫려 있어서 좀 먼지가 많이 들어 갈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다행히도 메인보드와 함께 가릴수 있는 철판이 있더군요. 조그만 철조각들을 톡톡 잘라 넣으면서, 전 참 힘이 쎄다는 것을 새삼 느꼈죠. 맨손으로 철조각을 자른 가녀린 소녀?!! 음하하핫

     

    여튼 우여곡절 끝에 조립을 마쳤어요. 그런데 주의할 점!! 메인보드에 비해 케이스가 크다 보니,약간 헐렁하더군요. 나사중에 나사에 끼워 쓸 수 있는 노란색 녀석이 있던데 그것을 케이스에 덧대서 다시 나사를 조여야 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울 오빠는 그거 걍 상관 없다고 무시해 버리네요. 여튼 안정적으로 하고 싶으시면 케이스에 노란나사 장착하시고 하세요.

    성능은 어떠냐고요? 여튼 잘 돌아가요. 메인보드에 필요한 드라이버는 CD로 다 준비되어 있구요,. 홈페이지 가서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아 그리고가장 중요한 것. 잘 모르시면같이 동봉 된 도면을 보면서 하시면 되요. 사실 울 오빠도 컴터 조립은 처음인데..머리 긁적 거리면서 이거 보고 대충 다 끼워서 작동 시키더라구요!!

    ㅎㅎ 메인보드 체험단 뽑아주신 것 무엇보다 감사드리구요!

    5월 어버이날 컴퓨터 선물할 수 있게 되서 너무 기쁘네요!!

    이상 체험단, 사용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사용하면서 생각나는 것 있으면 더 많이 알려드릴께요.

    그런데..남은 이 부품은 뭘까요? 지금 그리고 왜 스피커는 작동이 안되는 건지,,,궁금한 1인..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