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외식업계, 엔데믹 전환 고객 맞이 ‘매장 새 단장’ 열풍

    • 매일경제 로고

    • 2022-06-23

    • 조회 : 108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근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 이후 외식업계가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매장 새 단장에 집중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방역지침 완화로 대면 모임이 크게 증가되면서 오프라인 상에서의 고객 잡기에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한국신용데이터가 전국 소상공인 대상으로 주간 평균 매출 증감 추이를 조사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기 시작한 3월 21일부터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된 △4월 18일부터 24일은 전년 동기간 대비 13.4% 증가, △4월 25일부터 5월 1일 16.1% 증가, △5월 2일부터 5월 8일 19.2% 증가, △5월 9일부터 5월 15일 20.6%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급변한 외식 트렌드를 반영하고 신규 고객 유치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리브랜딩을 단행하거나 새로운 콘셉트를 반영한 매장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유형의 매장이 앞다퉈 오픈되고 있다.

     

       
    ▲ 리춘시장 강남역점

    더본코리아의 중화요리포차 브랜드 리춘시장은 론칭 4년 만에 전략적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첫 매장으로 강남역점을 오픈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약 110㎡(33평) 규모로 오픈한 이번 강남역점은 선셋 조명과 판다가 적용된 엠블럼 디자인을 통해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을 완성했다. 또한 기존 강점인 합리적인 가격대는 유지한 채 ‘사막깐풍기’, ‘오아시스 하이볼’ 등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메뉴의 구성과 비주얼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리브랜딩 매장은 가성비 높은 가격에 현지식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중화요리포차 리춘시장 리브랜딩 매장은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신규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 리춘시장 리브랜딩 메뉴

    리춘시장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이후로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한 층 업그레이드된 메뉴와 분위기로 무장된 새로운 리춘시장을 선보이는데 주력했다”라며, “방역지침이 많이 완화된 만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탈 제이드는 새로운 콘셉트인 ‘홍콩 키친’을 부산 영도 피아크점 매장에 선보인다. 신규 매장에서는 새우교자와 쇼마이를 비롯한 홍콩식 대표 딤섬과 완탕면, 마라 우육타면, 홍콩식 차우면 등 크리스탈 제이드의 현지식 메뉴와 함께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앞세워 부산지역 고객들에게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올해 첫 프리미엄 매장인 ‘사당 파스텔시티점’을 오픈했다. 사당 파스텔시티점은 아웃백 특유의 개방성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오픈 키친을 통해 메뉴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였으며 고객들이 편안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가장 맛있는 족발은 MZ세대를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이 선호하는 빈티지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분위기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특히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카운터 및 작업대 위치를 주방 앞으로 변경했고, 아치형의 커다란 통창을 도입해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헤링본 우드 바닥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냈다.

    기존 매장을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곳도 있다. SPC그룹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PC스퀘어를 스퀘어강남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매장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쉐이크쉑, 베스킨라빈스, 던킨 등 각 매장들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였다./끝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