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가족의 건강까지 위협하는 장마철… 세균 박멸하는 ‘살균 장마 가전’ 인기

    • 매일경제 로고

    • 2022-06-30

    • 조회 : 837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습하고 꿉꿉한 여름 장마가 시작됐다. 이에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현저히 낮아짐에 따라 한 동안 미세먼지 걱정없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됐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및 위생 관리에는 더욱 철저함이 필요한 시기라고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높아지는 외부 기온과 습도로 몸의 면역 체계가 무너지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에어컨과 제습기를 켜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라고 한들 면역력을 지킬 수 있을까? 집 안 활동이 많아진 만큼 주방, 거실, 화장실 등에 쌓이는 묵은 때와 생활하며 발생하는 생활 먼지로 인해 각종 호흡기 및 피부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작해 위생 관리 아이템이 뜨고 있는 요즘, 본격적인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세균과 곰팡이 증식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살균 가전 제품이 뜨고 있다. 쾌적하고 깨끗하게 실내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살균 가전 제품들을 소개한다.

     

    고온스팀으로 세균 및 곰팡이 관리가 가능한 블랙앤데커 ‘6in1 스팀청소기(FSMH13151SM)’

     

       
     

    장마철에는 세균과 곰팡이 증식을 막기 위한 실내 컨디션 관리가 필수적이다. 의료계에 따르면 곰팡이는 25~30℃, 상대습도 60~80%에서 가장 잘 생겨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 조성된다고 밝혔다. 특히, 공기 중 떠다니는 곰팡이균이 호흡기나 식도로 들어가면 천식을 비롯해 아토피 피부염, 비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블랙앤데커 6in1 스팀청소기(FSMH13151SM)는 장마철에 발생하기 쉬운 곰팡이와 세균으로부터 실내 공간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해당 제품은 72도씨 이상의 고온 스팀으로 외부에서 유입된 습기로 인해 끈적이는 바닥과 생활 먼지들을 깔끔하게 살균 청소한다. 특히, 거실, 주방, 화장실 등 바닥 재질에 따라 스위치를 돌려 스팀의 세기를 조절하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목재, 타일, 대리석에 따라 스팀 세기를 조절해 맞닿는 소재의 손상을 최소화했다.

     

    사이클론 모터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블랙앤데커 ‘40V MAX 무선 스틱 청소기 파워 익스트림(BSV4020AS)’

     

       
     

    블랙앤데커에서는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을 위한 펫침구 브러쉬가 기본으로 포함된 ‘40V MAX 무선 스틱 청소기 파워 익스트림(BSV4020AS)’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반려동물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쾌적하고 깔끔한 삶의 질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특히, 최대 40AW의 파워와 원심력을 이용한 사이클론 모터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스틱 및 핸디형으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굴러다니는 먼지까지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주방용품부터 칫솔, 장난감 등 모든 제품을 살균+건조하는 필립스 ‘UV-C 가정용 살균기’

     

       
     

    여름철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도 습기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러한 습한 환경에서 주의를 요한다. 영유아기의 아이들은 손에 잡히는 무엇이든 다 입으로 가져가 세균과 곰팡이에 더욱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필립스 UV-C 가정용 살균기는 칫솔과 면도기부터 장난감, 젖병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살균 건조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필립스 UV-C 가정용 살균기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균 등 유해균을 99.99% 비활성화시킨다. 효과적인 살균을 위해 반사율이 높은 슈퍼미러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으며, 살균뿐만 아니라 건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물건 표면에 남아 있는 습기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장마철 축축한 신발의 탈취, 건조, 살균까지 책임지는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장마철 가장 찝찝한 부분은 외출하고 나서 집에 도착했을 때의 신발 상태다. 빗물에 젖어 축축한 신발을 말려도 빠르게 마르지 않는다. 마르지 않은 상태로 다시 신발을 신게 되면, 피부 염증이나 무좀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이러한 걱정을 말끔히 날릴 수 있다.

     

    비스포크 슈드레서엔 신발 안의 습기를 낮춰 주는 ‘저온 섬세 건조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돼 있다. 또 국내 가전 최초로 ‘제논 UVC 램프’가 적용돼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이를 통해 신발 외부에 묻은 인플루엔자, 아데노, 헤르페스, 엔테로 등의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간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드레스룸뿐만 아니라 거실, 현관 등 집안 어디에 두어도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