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KT, GS칼텍스와 스마트 결제 등 전방위 협력

    • 매일경제 로고

    • 2010-05-19

    • 조회 : 56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주유소를 찾은 고객이 차창 밖으로 스마트폰을 내민다. 주유원은 이 휴대폰 하나로 주유액 결제는 물론, 멤버십포인트 적립과 쿠폰 할인까지 모두 처리한다. 차내 네트워크형 네비게이션은 주유중 와이파이에 접속, 자동 업데이트 된다.

    오는 7월부터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서 흔히 보게 될 광경이다. KT는 18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이석채 회장과 GS칼텍스 허동수 회장 등 양사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신과 에너지 결합을 통한 차세대 혁신 서비스를 추진하는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차세대 스마트 결제서비스 제휴 △프리미엄 와이파이존인 ‘쿡앤쇼 존(QOOK&SHOW Zone)’ 구축 △차세대 전력망 시스템(스마트 그리드) 사업 협력 △환경친화적인 녹색성장 신사업 발굴 등 신규 사업분야에서 전방위 협력을 추진한다.

    KT와 GS칼텍스는 양사의 스마트결제서비스와 차세대 결제 인프라간 연계를 통해 7월말부터 단계적으로 전국 4000여개 GS칼텍스 주유·충전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휴대전화 하나로 카드결제와 포인트 적립, 주유할인 쿠폰 이용 등을 한번에 이용하도록 차별화된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양사는 전국 GS칼텍스 주유소에 프리미엄 와이파이 지역인 ‘쿡앤쇼 존’을 내달부터 단계적으로 구축함은 물론, 주유소에서 활용 가능한 무선데이터 신규서비스도 개발, 와이파이가 내장된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에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KT 관계자는 “주유소별 맞춤형 할인권과 행사 안내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거나 주유소 위치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활용 등이 그 예”라고 말했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제주도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공동 참여중인 양사는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인 ‘스마트 트랜스포테이션’ 사업에서 와이브로 및 3G망을 활용한 양방향 시스템 구축과 충전과금 시스템 및 위치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또 KT의 그린IT 솔루션과 GS칼텍스의 신재생 에너지 관련 역량을 결합, 녹색성장 분야에서도 협력을 장기 모색키로 했다.

    이석채 KT 회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통신과 에너지분야의 새로운 컨버전스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은 물론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은 “우리가 보유한 에너지 분야 기술력과 KT의 통신 인프라가 만나 상생의 패러다임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