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작지만 부족함 없는 TV수신 모니터, LG M1962D-PM

    • eng***

    • 2010-07-26

    • 조회 : 2,489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모니터의 화면 크기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제가 PC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보면 14, 15, 17, 19, 22... 지금은 24형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 아니 올해 하반기에는 27형이 지금의 24형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LG전자에서는 TV수신이 되는 19형 모니터 M1962D를 내 놨습니다. 최신 IT 상품과의 조우를 즐기는 저에게는 이런 제품을 왜 선보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만히 생각해 보면 작은 것이 필요한 곳도 분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네마트 등이 그러합니다. 이따금씩 라면 사러 마트에 가 보면 손님이 별로 없는 시간에는 일 하시는 분이 (POS 기능이 있는) PC로 인터넷을 즐기는 모습을 보곤 합니다. 혹은 CCTV를 보시는 분도 계십니다. 이런 곳에서는 굳이 22, 24형 모니터를 쓸 이유가 크지 않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적당한 크기의 모니터는 자리 잡기가 편해서 오히려 환영 받습니다.

     

    이런 곳에서 어울리는 모니터가 LG M1962D라고 생각되네요. PC 사용은 물론 필요할 때는 TV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영상입력 단자들이 있어 CCTV 연결에도 편리하여 더욱 쓸모 있습니다.

     

    LG M1962D는 공간이 매우 좁은 고시원에도 잘 어울립니다. 하나만 놓으면 영상에 대한 모든 것이 해결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다기능 모니터가 있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얼핏 보면 의외라고 생각하지만,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환영을 받을 LG M1962D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담한 크기지만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큰 화면크기의 모니터만 보다가 LG M1962D는 작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화면의 대각선 길이가 47cm, 최고 해상도 1,360*768로 웬만한 PC 작업에는 충분합니다. 디자인은 다른 LG 플래트론 제품보다 크기만 작을 뿐 디자인의 기본틀 자체는 똑같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LG 플래트론 모니터라는 것을 알 수 있다는 얘기죠.

    LG 플래트론 고유의 디자인입니다.

     

    전체 색상은 하이글로시 블랙이며, 아래에는 와인 컬러의 반투명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OSD 콘트롤 버튼은 터치 방식이어서 플래트론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모니터 왼쪽에는 이어폰 잭이 있는데, TV를 볼 때 이어폰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뒤로 돌려서 보면 각종 입력 단자들이 즐비합니다. 2개의 HDMI와 함께 D-SUB, DVI-D, 컴포넌트, 컴포지트 단자 그리고 TV수신을 위한 안테나 단자가 있습니다. 여기에 5.1채널 스피커 연결을 위한 광출력 단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연결하지 못할 영상기기는 없어 보입니다.

    HDMI 2개, D-SUB, DVI-D, 컴포넌트, 컴포지트, 안테나, 스테레오(음향) 입력단자와 광출력 단자가 하나씩 있습니다.

     

    PC를 연결해 화질을 살짝 보았습니다. 에이조 테스트와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바탕화면 이미지를 통해 화질을 보았는데, 좋은 화질을 보여 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쓰임새에 충분한 화질 성능입니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에이조 테스트로 본 화질.

     

    OSD는 TV기능을 위한 메뉴와 모니터를 위한 메뉴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글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RS 사운드 설정, 저음과 고음 설정 등의 세밀한 음향 조절과 명암과 밝기, 색조절(R/G/B) 등의 세밀한 영상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선택은 터치 버튼과 무선 리모컨 가운데 편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OSD 조정 버튼

     

    필요한 경우, 세밀한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OSD를 보면 ‘영상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상황에 맞는 화질로 화면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지원모드는 선명한 영상, 편안한 영상, 영화, 스포츠, 게임 이렇게 5가지입니다. 그 중 선명한 영상과, 영화 모드만 사진을 통해 보여 드립니다.

    선명한 영상 모드

     

    영화 모드

     

    디자인과 화질 등을 보았으니, 이제 TV수신 기능에 대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TV수신 기능과 A/V입력 기능

     

    방송수신 테스트를 위해 실내용 안테나를 하나 연결했습니다.(참고로, 거의 모든 큰 도시에서는 실내용 안테나를 구입하여 창가 쪽으로 놓으면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메뉴‘를 눌러 OSD를 불러서 채널 메뉴로 이동한 다음 ’자동채널‘을 선택하면 쉽게 채널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TV를 볼 때 쓰는 무선 리모컨

     

    채널 검색하는 모습

     

    TV를 보는 방법은 일반 텔레비전과 같습니다. 리모컨으로 채널 돌리고, 볼륨(소리) 조절하고, 설정이 필요하면 ‘메뉴’를 눌러서 조절하면 그만입니다. 제품을 처음 접하는 사람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 텔레비전과 똑같습니다.

     

    EPG 기능은 기본입니다.

     

     

    틈새제품

     

    LG M1962D은 작으면서도 TV수신 기능이나 영상 입력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굳이 큰 모니터가 필요 없는 이들에게도 좋은 제품이고요. 간단히 말하면 틈새시장인 것이죠.

     

    값은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인터넷에서 조사해 보면 약 25만 원 정도입니다. 이 금액을 TV수신 기능이 없는 모니터와 비교해 보면 5만 원 가량 비쌉니다.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TV수신 기능과 외부 입력 기능이 5만 원이면 싼 것이죠.

     

    모든 이에게 추천하기는 조금 어려운 제품이지만, 상황적으로 큰 모니터보다 작은 모니터를 선호라는 곳에서는 기능에서나 경제적인 면에서나 모두 합리적인 제품이 LG M1962D입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