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팟 터치'를 '아이폰'처럼 쓴다

    • 매일경제 로고

    • 2010-08-02

    • 조회 : 1,16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근거리 무선통신 와이파이(Wifi) 전용모델인 `아이팟 터치`를 3세대(G) 통신망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

    1일 맥월드, 레지스터 등에 따르면 미국 이동통신사업자 스프린트넥스텔은 빠르면 이달부터 3G 통신망에서 `아이팟 터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기를 판매할 계획이다.

    `필(PEEL)`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기기는 `아이팟`이나 `아이폰` 등을 보호하기 위해 쓰는 스킨처럼 생겼다. `아이팟 터치` 보호커버를 씌우는 것과 비슷하게 설치할 수 있다. 중국 통신장비업체인 ZTE가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했다.

    스프린트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아이팟 터치가 3G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케이스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필을 사용하면 스프린트 3G 신호가 잡히는 곳 어디서나 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필을 직접 장착한 `아이팟 터치` 뿐 아니라 주변 4~5개 모바일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자체 `모바일 핫 스팟(hot spot)`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장 마이크와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를 설치하면 `아이폰`처럼 자유자재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다. 스프린트는 마이크로 USB포트를 통해서 배터리를 재충전 할 수 있으며 대기 배터리 시간은 40시간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스프린트가 충성심이 높은 애플 사용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필`을 도입했다고 분석했다. 스프린트는 `아이폰`을 데이터 송수신 용도로만 사용하거나 `아이팟 터치`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쓰고 싶은 사용자를 유인할 계획이다. IT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을 통화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만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있다”이라며 “스프린트는 이 같은 고객 층, 틈새를 공략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성현기자 argos@etnews.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