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영화부터 스포츠중계까지 생생한 몰입감 ‘캔스톤 NX303’ 2채널 북쉘프 스피커

    • 매일경제 로고

    • 2022-09-29

    • 조회 : 43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깊어 가는 가을 밤을 음악으로 수놓기에 좋은 요즘, 사운드 전문기업 캔스톤은 가슴 속 깊이 감동을 채울 수 있는 2채널 스피커 ‘NX303’을 출시했다. 작지만 최대 50W로 강력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NX303’은 본격적인 음악감상은 물론이고, 영화와 게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하이파이 스피커이다. 프리미엄 유닛과 Class D 디지털 앰프를 내장해 깊이가 다른 사운드를 만들어내며, 기본적인 아날로그 입력 외에 블루투스, 광입력 등 다양한 입력단자를 갖춰 어떤 소스의 음악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USB 재생 기능도 있어 소스 기기가 없어도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다. 북유럽 감성의 미니멀&콤팩트 디자인을 적용해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무선 리모컨으로 편리함도 챙겼다. 2채널 미니 스피커의 끝판왕이라 불러도 좋을 만큼 완성도가 뛰어나다.

     

       
    ▲ 캔스톤 NX303

    모델명

     

     캔스톤 NX303

     

    출력

     

     50W (25W*2)

     

    유닛 크기

     

     트위터 : 25.4mm
     베이스 유닛 : 76.2mm

     

    주파수 응답

     

     45Hz~20kHz

     

    S/N

     

     > 80dB

     

    Input Sensitivity

     

     RCA / 600mV ± 50mV
     ?OPT / 500mV ± 50mFFS

    입력 방식

     

     AUX (, RCA-3.5mm Stereo)
     블루투스 5.0
     USB포트
     Optical

    전원

     

     21V/1500mA, (전원어댑터 : AC220V/60Hz)

     

    크기

     

     128 x 184 x 118 mm
    무게  액티브 스피커 0.96kg
    패시브 스피커 0.9kg?

    인터넷 최저가

     

     12만 원대

     

    아담한 크기의 북쉘프 타입 2채널 스피커이다. 사운드 출력(50W) 대비 크기가 작아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원룸과 같은 작은 공간에서도 실내 전체를 휘감는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미니멀리즘이 반영된 심플한 디자인이다. 화이트와 그레이 등 무채색을 주로 사용해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전면 그릴은 패브릭 재질을 써 북유럽 감성을 전달한다. 패브릭 특유의 따스함과 포근함이 감돌아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전면 상단에 자리잡은 캔스톤 로고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력하게 드러내는 느낌이다. 서재, 거실, 안방, 또는 공부방 등 어떤 분위기에도 어울리며, 책상, 책장, 장식장, 테이블 등 어떤 가구와 매치해도 센스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 전면 상단에 자리잡은 캔스톤 로고

     

    기존 어두운 계열의 스피커와 달리 매우 산뜻한 분위기를 낸다. 스피커와 종종 단짝을 이루는 모니터, 노트북을 비롯해 거실의 대형TV 등과도 깔끔한 조화를 보여준다. 따라서 PC용 스피커는 물론이고, TV 사운드를 보강하기 위한 AV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밝고 내추럴한 내추럴한 느낌의 컬러는 어디에 갖다 놔도 조화를 이루므로 카페와 같은 매장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바닥에는 진동을 흡수하고,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고무 재질의 작은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2채널이므로 2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다. 한쪽은 전원 및 앰프가 내장되어 있는 액티브 스피커이며, 나머지 한쪽 스피커는 패시브로 동작한다. 액티브 스피커는 볼륨 컨트롤과 각종 연결단자가 뒤쪽에 있다. 패시브 스피커는 케이블에 의해 오디오 신호를 전달받아 유닛을 통해 소리를 낸다.

     

     

       
    ▲ 왼쪽이 패시브, 오른쪽이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이다.

     

    두 개의 스피커는 제품에 포함된 RCA 케이블로 연결된다. 케이블 길이는 약 2.5미터로 꽤 길다. 따라서 대부분의 공간에서 제한 없이 설치,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 사이 거리를 충분히 둠으로써 공간감이나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 약 2.5미터 길이 케이블로 좌우 스피커를 연결한다.

     

    액티브 스피커 뒤쪽에는 여러 단자가 있다. 맨 위쪽에는 볼륨 조절과 입력소스 선택 버튼이 있다. 그 밑으로는 Optical(광) 입력과 USB 포트가 자리잡고 있다. 외부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을 위한 RCA 단자가 있으며, 전원, 패시브 스피커 연결을 위한 RCA 단자도 볼 수 있다. 밑에는 전원 버튼이 있다.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어려움 없이 연결,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와 우퍼로 구성된 2-Way… 최대 50W 출력
    왼쪽과 오른쪽 각각의 스피커에는 두 개의 유닛이 장착되어 있다. 트위터, 그리고 베이스 유닛이 각각 고음과 중저음을 담당한다. 패브릭 소재의 그릴이 유닛을 보호하며, 그릴은 분리되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 25W+25W, 총 50W 출력을 낸다.

     

    트위터는 스피커 크기 대비 비교적 큰 25.4mm이며, 소프트 돔 소재를 썼다. 분리된 트위터는 고음 영역을 안정적이고, 선명하게 재생한다. 소프트 돔 소재 특성상 부드럽고 유연하지만 단단하게 느껴지는 질감의 특징도 갖고 있으며, 높은 해상력으로 오케스트라 공연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개별 악기에 대한 존재감이 그대로 전달된다.

     

    76.2mm 크기의 우퍼 유닛은 중저음을 담당, 더욱 깊이 있는 소리를 만들어낸다. 향상된 주파수 응답으로 튜닝되어 중음역대는 물론이고, 저음역까지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소리에 무게감을 더해 최대 50W 출력을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트위터와 어우러져 잘 조율된 악단의 연주를 들려주는 느낌이다. 단단한 사운드 밀도, 그리고 해상도가 결합되어 현장감을 극대화한다.

     

     

       
    ▲ 그릴 안쪽에는 25.4mm 소프트 돔 트위터, 76.2mm 크기의 우퍼 유닛이 있다.

     

    단지 유닛을 보호하는 것이 아닌 소리의 울림통으로써 완벽한 소리를 만들어주는데 일조하는 인클로저는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했다. 종종 쓰는 목재는 아니지만 매우 단단하고, 짜인 모양새와 마감이 우수하다. 크기에 맞는 적당한 무게감과 두께는 필요 없는 공진을 제거하며, 진동 및 떨림도 줄여 음의 왜곡을 줄여준다. 순수한 느낌의 음을 그대로 출력해 자연스러운 음색을 만들어낸다. 또한 뒤쪽에는 에어덕트를 뒀다. 소리의 깊이를 더해주고, 더욱 풍부한 소리가 나오도록 돕는다. 특히 에어덕트 내부의 튜브는 아래쪽을 향하고 있어 인클로저 내부에서 원활한 공기 흐름을 일으키고, 자연스러운 저음역대를 만들어낸다.

     

     

       
    ▲ 후면 에어덕트가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훌륭한 드라이버 유닛과 함께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기 위한 앰프의 역할도 크다. 이 제품은 Class D Amp 회로를 적용했다. 앰프에서 손실되는 전력은 대부분 열로 방출되는데, Class D Amp는 회로의 특성상 전력 효율이 매우 뛰어나 열이 거의 발생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그만큼 음의 왜곡을 감소시켜 준다. 고품질 유닛과 강력한 앰프의 조합으로 좌우 각각 25W씩, 총 출력 50W에 이르는 꽤 큰 소리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만족도는 매우 높다. 따라서 일반적인 데스크톱 환경은 물론이고, 거실과 같은 큰 공간에서 쓰기에도 문제가 없다. 또한 카페나 매장에서 강한 비트의 음악으로 손님의 시선을 끌거나 은은한 사운드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데도 효과적이다.

     

    4개의 입력 소스로 더 다양하게 즐긴다
    일반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은 물론, 블루투스 5.0과 Optical 입력을 지원한다. 또한 USB포트가 있어 USB 재생까지 가능한 다양한 재주를 지니고 있다. 입력소스 선택은 액티브 스피커 뒤쪽 버튼을 누르거나 전용 리모컨을 이용하면 된다.

     

    우선 블루투스이다. ‘캔스톤 NX303’에는 블루투스 5.0 모듈이 있어 스마트폰, 노트북 등과 함께 쓸 수 있다. 음악 감상의 중심이 스마트폰으로 옮겨 감에 따라 반드시 필요한 스피커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이다. 초기 연결을 위한 페어링 과정을 거치면 블루투스가 지원하는 약 10미터 거리 이내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하며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무선 오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태블릿, 노트북 등 블루투스 모듈이 탑재된 디바이스라면 무엇이든 쉽게 연결해 ‘캔스톤 NX303’의 50W 고출력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 스마트폰에서 캔스톤 NX303를 블루투스로 페어링하는 과정

     

    TV 혹은 기존 오디오 기기와 디지털 연결을 위한 광(Optical) 입력단자를 가지고 있다. 광케이블은 제품 패키지에 기본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따로 구매해야 한다. 광 입력 기능은 TV나 DVD/블루레이 플레이어, 그리고 콘솔게임기 등 광 오디오 출력이 가능한 기기와 연결해 음 손실 없는 디지털 사운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콘솔게임기에서는TV 내장 스피커나 일반 데스크톱 스피커에서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사운드로 게임 시 몰입감을 높여준다. 다만 PCM 방식만 지원하므로 출력 기기에서 방식이 PCM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 Optical(광) 입력 기능을 지원한다.

     

    MP3 등 음악 파일이 담긴 USB 저장장치를 액티브 스피커 뒤쪽 USB포트에 꽂으면 별도의 입력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다. 리모컨의 재생/일시정지, 이전곡/다음곡 버튼을 눌러 듣고 싶은 음악을 찾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영업시간 내내 음악을 틀어야 하는 카페는 물론이고, 업무 집중에 도움을 주는 사무실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지원하는 음악 포맷은 MP3 외에 WAV, APE, FLAC 등이다.

     

     

       
    ▲ USB 재생 기능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을 위한 외부 입력 단자가 있다. 제품 패키지에 포함된 RCA to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을 이용하면 MP3플레이어나 이어폰 연결이 가능한구현 스마트폰 등을 연결할 수 있다. 또는 PC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AUX 입력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액티브 스피커 전면 하단에는 LED가 있으며, LED 색깔에 의해 현재 입력 소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이면 블루투스 모드, 흰색이면 Optical 모드이다. USB 재생 모드에서는 핑크 빛의 LED가 켜지며, 일반 외부 입력(RCA) 상태에서는 초록색 LED가 점등된다.

     

     

       
    ▲ 액티브 스피커 아래쪽에 LED가 있다. LED 색깔로 동작 상태를 알 수 있다.

     

    전용 리모컨으로 편의성 향상… EQ 기능으로 콘텐츠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
    스피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리모컨을 제공한다. 한손으로 가볍게 쥘 수 있는 아담한 크기이다. 버튼은 기능별로 분리되어 있으며, 각각의 버튼마다 기능이 표시되어 설명서 등을 따로 숙지하지 않아도 조작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볼륨 외에 고음과 저음에 대해 따로 조절이 가능하므로 개인 취향에 맞는 음색을 찾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리모컨 아래쪽에는 입력소스 선택을 위한 버튼이 있으며, 해당 모드로 한 번에 눌러 진입할 수 있다.

     

     

       
    ▲ 전용 리모컨

     

     

       
    ▲ 한손으로 쥘 수 있는 아담한 크기의 리모컨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를 낼 수 있도록 몇 가지 EQ 음장 효과를 지원한다. 리모컨 중간에 있는 MUSIC, MOVIE, DIALOG 버튼이 이에 해당한다. MUSIC 모드는 말 그대로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음장 모드이다. 고음부터 중저음까지 밸러스를 갖춘 사운드로 음악을 들려준다. MOVIE 모드는 서라운드 효과를 강화하고, 저음을 보강해 영상 몰입감을 높여준다. 영화나 드라마 볼 때 효과적이다. DIALOG는 음성이 보다 또렷하게 들리도록 최적화된 음장 모드이다. 뉴스 또는 스포츠 중계를 시청할 때 유용하다.

     

     

       
    ▲ MUSIC, MOVIE, DIALOG 등 세 가지 음장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가치를 살린 캔스톤의 2채널 북쉘프 스피커
    미니멀리즘과 북유럽의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에 콤팩트한 사이즈, 하지만 50W에 이르는 파워풀한 출력을 내 어떤 공간도 고해상도 사운드로 가득 채운다. 잘 조율한 악기들이 모두 모여 거대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듯 명확한 해상력을 바탕으로 전음역대에 대한 균형 잡힌 출력으로 공연장에 앉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게다가 짜임새 있는 인클로저와 에어덕트는 소리를 더욱 단단하게 잡아줘 락이나 재즈, 메탈 장르의 음악에서 무게감을 더욱 실어준다. 이처럼 오케스트라 합주를 비롯해 보컬 중심의 가요나 팝 등 음악은 물론이고, 짙게 깔린 풍부한 저음은 영화나 게임에서도 사실감을 더해준다.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잘 표현함으로써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키워주고, 확실한 좌우 출력을 통해 입체적 느낌을 제대로 표현해낸다.

     

     

       
     
    스피커는 무엇보다 소리가 중요하다. 일반적인 스피커가 아닌 라이브로 연주하는 악기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은 분위기로 균형 잡힌 고출력 사운드를 내는 ‘캔스톤 NX303’은 소리에 대한 만족감이 높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에이징이 이뤄지면서 더욱 청명한 소리를 만들어낼 것으로 보여 쓸수록 제품에 대한 뜨거운 애정이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