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GXR+P10 리뷰#3 어두운 곳에서도 빛을 발하는 GXR+P10

    • kin****

    • 2010-08-15

    • 조회 : 1,09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GXR+P10을 덜렁덜렁 메고 다녀온

    정지훈 박사의 갤럭시S 건강어플 추천강좌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 요즘, 스마트폰, 갤럭시S로 건강해질 수 있는 강좌를 한다고 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님이셨던 의공학박사, 정지훈님의 강좌가 있었습니다. 저는 GXR-P10을 메고 다녀왔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강연을 하셔서 사진이 잘 나올까 걱정했지만 잘 나와서 걱정을 덜었습니다. 노이즈 억제에 탁월한 GXR+P10이었습니다. 중간에 동영상도 나오는데요. 물론 GXR+P10으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정말 쓸만하네요.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명동은 정말 많은 인파로 가득찬 곳,

    요즘 보면 국내사람들보다도 해외 관광객이 더 많은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정도.
    당일도 명동은 사람이 그득그득 했습니다.

     

     

    강좌 참가자들에게 선물로 주어진 안드로보이 핸드폰 줄, 이어폰 줄감개, 그리고 티스토어 1만원 쿠폰.
    준비 많이 하셨네요. 저는 정신이 여름과 함께 날아가버렸는지 금새 이어폰과 함께 저 안드로보이 줄감개가 증발해 버렸습니다.

    혹시 운 좋아서 습득하신 분은 귀밥 털어내시고, 저 대신에 잘 써주시기 바랍니다.

     

     

    배고플까봐 이렇게 간단한 음료와 다과들도 준비해 주셔서 하나씩 집어 먹었더니 배가 든든했습니다.

     

     

    이번 강좌를 계획해 주신 SKT 백송심 매니저님의 기조 발언 모습. 대단한 미모!

     

     

    강좌는 시작하기 이전에 자리는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꽉찼습니다. 무엇보다 여행블로거, IT블로거 등 파워블로거들이많이 신청하여 듣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강좌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정지훈 박사의 강의 의 첫 PT 화면은 풋풋한 모습의 22세의 스티브잡스였습니다. 흠, 수염이 멋지군요. 1975년에 나온 애플의 애플2 컴퓨터의 이야기로 시작된 그의 강의는 스마트폰의 간단한 역사와 갤럭시S와 아이폰의 간단한 비교로 시작되어  쓸만한 어플 소개로 진행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과 앱스토어의 차이. 그리고 티스토어의 효용성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IT블로거들이라면 모두 알만한 이야기들이었지만 초심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이해하기 쉬운 단어들로 풀어내어 많은 이들이 연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티스토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실생활에 가까운 앱들이 있으며, 아직까지 앱의 갯수는 부족하지만 점차 늘어나 사용량의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정지훈 박사님 자신의 의견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자체 플래시를 터뜨려 촬영한 사진, 광량이 없는 곳에서 팝업 플래시는 꽤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우리에게는 생활습관병이라는 것이 있는데 역시나 당뇨병이 가장 심각하다고 이야기하시더군요. 살을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어플 중에 이를 도와주는 것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헬스Mp3라는 어플은 운동할 때만 음악을 들려주는 재미있는 녀석이고,  Cardio Trainer는 무료어플이면서도 강력추천하는 어플이라고 소개, 가까이 있는 병원을 알려주는 우리동네병원도 좋은 앱. 열린약국 어플은 휴일에 아픈 아이를 위해서 열린 약국을 찾아주는 유용한 앱이라고 합니다. 또 마지막으로 라이트닝버그라는 어플을 소개해 주셨는데 귀가 솔깃했습니다.  수면과학의 결정체라는 어플,  빗소리나 천둥소리로 잠이 잘 오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어플이었거든요. 전 요즘 눈만 감으면 잠이 오던데;; 뭐, 사람마다 효용성 있는 어플이 다 다른가 봅니다.

     

    PT를 위해 어둡게 해 놓은 세미나실에서 이 정도의 촬영 결과면 정말 잘 나오는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이들의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평소에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정지훈 박사님의 답변이 조용히 이어졌습니다. 생각보다 질문의 수준이 높고 또 그에 대한 관심이 많아 놀랐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관련 강좌라고 하면 단지 자사나 유통사의 제품을 띄우는데만 급급하여 본질을 흐릴 수 있기 마련인데 이번 강좌는 그런 부작용들이 보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끝나고 나서 GXR P10을 본 이들이 LCD에 촬영한 사진을 보며 그 화질에 한번 놀라고 또 그 가볍고, 특이한 디자인 컨셉을 보며 또 한번 놀라더군요. 여러모로 GXR P10덕에 재미있는 하루입니다. 담번엔 맛나는 도너츠 먹으러 가보아요~

     

    2010 Dazzi 함영민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