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에누리닷컴체험단] 삼성 싱크마스터 2333T 체험기 & TV 연결기

    • 슈팅브레이크

    • 2010-10-18

    • 조회 : 2,985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Digital] 삼성 싱크마스터 2333T 체험기



    삼성 23인치 풀 HD 와이드 모니터인 싱크마스터 2333T의 체험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제 생일이기도 했는데 저녁에 확인하고 아주 기뻤습니다. 생일선물 제대로 해주신 담당자님 감사 드립니다. 받기만 해서 죄송합니다.


    주중에 선물, 아니 상품, 아니지 제품을 수령하게 되면 제품 조립하고 구성하는 시간이 촉박한데 하면서 고민하던 찰나 토요일밤에 아주 잘 수령하였습니다. 기타 준비물보다 본제품이 먼저 도착해서 구성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아니 모니터 완제품에 무슨 조립하고 구성하느냐 하시겠지요.  제가 방에서 쓰는 시스템의 용도 때문에 그렇게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슬림한 상자에 잘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많은 진짜 전문가 수준의 리뷰어 분께서 좋은 체험글을 많이 작성해 주셨더라구요. 전 IT는 좀 많이 예전에 살짝 맛봤던 수준이라 그런 고퀄리티의 체험기는 좀 어렵습니다. 당첨되기 전하고 당첨된 후하고 화장실스런 입장변화지만 그게 사실입니다. 전문적인 리뷰보다는 그냥 제가 처한 상황에 맞춘 개인맞춤 리뷰가 되겠습니다.

    일단 싱크마스터 2333T 제품 사진입니다.


    전면 일단 확 넓다는 느낌이 확 옵니다. 기존의 20인치 모니터와 비교해서 확실히 커졌습니다. 그리고 삼성제품이라 고급스럽습니다. 하이그로시 스타일의 표면에 로고와 하단의 투명한 트림에 LED까지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기존제품은 TV수신 기능이 있고 리모콘이 내장되어 있지만 2333T는 PC전용이라 리모콘이 없고 조작부가 깔끔하게 측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도 고급스럽고 어댑터가 내장되어 전원케이블을 직접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책상이 한층 깔끔해 질 수 있겠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인 DVI와 D-SUB만 지원이 되는 입력단자 입니다. 그래도 디자인은 대만족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왼쪽이 DVI이고 오른쪽이 D-SUB입니다.

    저는 방안의 모니터 한 개로 PC와 TV를 보고 있으며 노트북을 가끔 연결하기도 합니다. 이제 새 모니터인 싱크마스터 2333T에서도 같은 일을 하려고 합니다.


    네, 디지털 셋탑박스를 사용하여 TV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의 DVI단자는 데스크탑과 연결되어 있으며 컴포넌트 케이블을 사용하여 셋탑박스와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D-SUB는 노트북과 가끔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기존 제품들의 후면 모습입니다.





    싱크마스터 2333T에도 같은 연결을 시도해야 합니다. 일단 스피커가 없기에 스피커는 별도로 구매를 했습니다. 이건 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구상입니다.

    1. 데스크탑 – DVI – 케이블 – DVI – 모니터
    2. 셋탑박스 – 컴포넌트 – 변환케이블 – D-SUB – 모니터
    PC와 TV를 동시에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PC 연결은 문제가 없습니다. 당연하죠. 셋탑박스만 해결하면 됩니다. 셋탑박스엔 D-SUB가 없습니다. 기존의 컴포넌트 단자와 D-SUB를 연결해야 합니다. 변환케이블을 찾아 봤습니다.

    비쌉니다.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모양만 일치할 뿐입니다. 일반적인 모니터에 사용하는 D-SUB가 아니라 일본 영상규격의 D단자라는 설명입니다. 에누리 게시판을 참조하니 컨버터를 추가해야 한답니다. 이 제품입니다.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그냥 모니터 하나를 새로 사는 게 더 간단하고 쌉니다.

    두번째 구상입니다.

    1. 데스크탑 – DVI – 케이블 – DVI - 모니터
    2. 셋탑박스 – HDMI – 변환케이블 – D-SUB – 모니터
    역시 PC와 TV를 동시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PC 연결은 가능. 변환케이블중에 HDMI to D-SUB라는 케이블은 없습니다. 2번 연결의 구성을 수정합니다.
    2. 셋탑박스 – HDMI – 변환케이블 – DVI – 변환젠더 – D-SUB – 모니터입니다.
    HDMI to DVI 변환케이블과 DVI to D-SUB 변환젠더를 주문합니다. 아래 녀석들입니다.



    DVI to D-SUB 변환젠더를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잘 안됩니다. 근데 그게 문제가 아닙니다. 스페이스가 없습니다. 변환젠더를 꽂으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변환젠더 하나가 여분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여분 케이블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변환젠더 대신 변환케이블을 찾습니다. 깁니다. 왠지 불안합니다. 또 방송용 장비 아닌가? 그래도 방법이 없습니다. 주문합니다. 배송을 기다리면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 합니다.

    세번째 구상입니다.

    1. 데스크탑 – D-SUB – 케이블 – D-SUB - 모니터
    2. 셋탑박스 – HDMI – 변환케이블 – DVI – 모니터
    역시 PC와 TV를 동시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PC 연결을 아날로그로 TV연결을 디지털로 하려고 힙니다. 현재 보유중인 변환 케이블로 가능합니다.

    화면에 황사가 지독하게 낍니다. 볼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하나를 알아냅니다. 기존 모니터는 입력단자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PC / DVI / TV / AV / S-VIDEO 입니다. 리모콘으로 넘나들 수 있지만 PC전용 모니터인 싱크마스터 2333T에는 불가능합니다. 리모콘이 아니라 버튼으로도 전환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여러가지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포기합니다. DVI to RGB 변환케이블 주문도 취소합니다.

    최종 구상입니다.

    1. 데스크탑 – DVI – 케이블 – DVI - 모니터
    2. 셋탑박스 - HDMI – 변환케이블 – DVI - 모니터
    그런데 모니터의 DVI 입력은 하나입니다. 커플들이 하나의 MP3로 둘이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는 더블잭이 생각이 났습니다. 거기에 전환스위치까지 달려 있다면 대박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타일의 DVI 케이블은 아무리 검색해도 없습니다. 결국 PC와 TV를 사용할때마다 케이블을 바꿔 껴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TV를 볼 수는 있습니다. HDMI to DVI 변환케이블은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고민중인 구상입니다.

    DVI 더블잭이 없어서 안타깝지만 모니터 후면에서 교체하기 힘드니까 연장케이블을 사서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연결하는 방법을 고민중입니다. 케이블이 너무 지나치게 길어지면 화질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중입니다. 

    좁은 책상이지만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여 기존 20인치 모니터는 TV용으로 사용하는 구상도 했지만 이는 포기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나옵니다.


    불편하지만 이제 싱크마스터 2333T를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VA패널의 최대장점인 넓은 시야각이 제 방에는 매치가 잘 됩니다. 방바닥에 앉아서 모니터를 봐도 화면이 보입니다. 이전엔 화면이 거의 완전히 까맣게 보여서 꼭 의자나 침대에 앉아서 TV를 봐야 했습니다.

    바닥에 앉아서 볼때의 눈높이에서 촬영했습니다.

    바닥에 누워서 볼때의 눈높이에서 촬영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볼때의 눈높이에서 촬영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볼때의 눈높이에서 촬영했습니다.

    일어서서 최대각도가 생각되는 눈높이에서 촬영했습니다.

    VA화면의 단점이라는 빠른 화면전환시 잔상효과는 아직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안하고 제가 쓰는 기능중에는 동영상 및 TV 시청인데 그중 가장 화면전환이 빠른 뮤직비디오를 봐도 잔상효과는 못 느끼겠습니다.

    뮤직비디오를 전체화면으로 재생후 일시정지시킨 상태입니다.

    뮤직비디오를 전체화면으로 재생중 촬영했습니다. 잔상이 아니라 손떨림의 결과입니다.

    모니터 스탠드의 틸트기능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움직임이 부드럽고 앞으로 숙여지기 때문에 방바닥에 앉아서 TV를 볼 때 유용합니다. 기본 20인치 모니터를 TV용으로 사용하는 건 시야각과 부실한 틸트기능을 생각하여 포기하게 됩니다.


    어댑터 내장 전원케이블도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PC작업시에는 모니터가 책상의 중간에 위치하고 TV시청시에는 모니터가 책상 맨 앞에 독서, 필기, 청소시에는 모니터를 벽쪽으로 이동시킵니다. 기존 모니터는 어댑터 연결잭이 이런 움직임 끝에 떨어졌습니다. 결국 모니터를 분해하여 PCB기판에 연결잭을 강력접착제로 고정시킨후 사용하였습니다. 여전히 언제 또 떨어질지 몰라 불안불안했었는데 싱크마스터 2333T는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부록. 스피커 연결

    기존 모니터의 내장 스피커는 뒷면을 향해 있습니다. 분해해 보고서 알았습니다. 제 귀에 들리는 소리는 벽에 반사되어 돌아오는 소리이기 때문에 만족할 수준으로 음량을 키울 경우 손실되는 음량이 많습니다. 이는 공동생활하는 경우 주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거지요.

    스피커를 구매하는데 여러 포인트를 고민하였습니다. 1번은 사이즈가 작을 것, 2번은 전원연결이 복잡하지 않을 것, 셋탑박스와 연결할 수 있게 마이크 인풋 단자가 있을 것 이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에 놓을 수 있게 일체형 가로로 긴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어댑터가 없는 제품을 고르다가 아예 USB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을 발견합니다. 헤드폰, 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셋탑박스에서 마이크로 연결을 합니다.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PC와 연결된 라인을 제거해야 소리가 나옵니다. 마이크 잭으로의 연결은 포기합니다. 결국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오디오 잭도 PC사용시와 TV시청시 잭을 갈아끼워야 합니다. 좀 더 수월하기 위해 스테레오 연장선을 연결하여 사용하기로 합니다.

    녹색과 핑크색은 스피커에서 나온 단자이고 흰색/빨간색 컴포넌트 단자는 셋탑박스에 연결시킵니다.




    화질이나 이런 리뷰는 워낙 전문가이신 분들께서 많이 올려주셔서 저는 제 개인적인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시도를 리뷰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DSLR도 아닌 구형 똑딱이로 촬영한 저퀄리티의 사진이지만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래도 폰카메라를 사용하는 건 양심이 허락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에겐 좌절을 그리고 싱크마스터 2333T 리뷰에 선정되지 못한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이벤트가 있습니다. 싱크마스터 B2430HD 체험단 모집입니다. 위의 고생을 하지 않아 되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지원에 스피커 내장입니다. 화면도 1인치 더 큽니다. 물론 5분을 선정하니까 훨씬 더 높은 경쟁률이 되겠지만 많이들 응모하셔서 저보다 더 큰 행운을 갖게 되길 바랍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