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각종 신기술의 격전지, 2010년 하반기 메모리카드 업계 동향 #1

    • cpe*****

    • 2010-10-24

    • 조회 : 227

    • 댓글 : 2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1] 바닷물 속에서도 끄떡없는 메모리카드

     

     만약 여러분이 유람선을 타고 해외 여행 중에 바닷물 속으로 그 동안 열심히 사진을 찍어 저장해 두었던 카메라를 풍덩(!) 하고 빠트렸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들겠는가? 또 기분은? ^^

     

     아마 모르긴 해도 거금을 들여 구입한 카메라는 물론이고 카메라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메모리카드 속의 저장된 여러 가지 사진들을 이제는 이 세상엔 없는 것으로 생각하고 아예 단념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개중에는 카메라를 신품으로 다시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겠고

     

     하지만, 만약 이와 같은 상황에서 몇 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에 우연찮게 그 카메라 속에 저장해 두었던 사진들을 다시 찾게 된다면? 그 때에는 여러분의 기분은 과연 어떻겠는가? 그다지 현실성 있는 얘기가 아니어서 크게 신경쓸 일이 아니라고? ㅎㅎ 하지만, 2010년 상반기에 이와 유사한 상황이 실제로 발생하여 전세계 IT 뉴스의 단편을 장식했던 사건이 있었는데, 이 지면을 통해 소개해 보고자 한다.

     

     

     2010년 2월 11 주요 외신은 일제히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기사를 전세계에 전파시켰는데, 그것은 바로 스페인 출신의 저인망 어선으로 그물 낚시를 하던 Benito Estevez 씨가 우연히 자신의 그물에 물고기떼와 함께 걸려 올라온 디지털 카메라의 존재를 확인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비록 오랜 기간동안 바닷물에 침수되어 있던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손상 정도가 매우 심하여 재생이 불가능하였지만, 그 카메라 속의 메모리카드에 저장되어 있던 5개의 이미지만큼은 손상되지 않은 처음의 그대로였다고 전해지는데, 그림 2 에 메모리카드에 저장되어 있는 5개의 이미지 중에서 2개를 골라 나타내 보았다.

    (출처 : BBC 홈페이지, https://news.bbc.co.uk/2/hi/uk_news/england/8509619.stm )

     

     그 중에서도 특히 그림 2 의 왼쪽 그림의 경우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이미지에 해당하는데, 그 정보들을 요약해보면 각각 다음과 같다.

     

     

    -          중년 여인의 뒤에 보이는 배는 Queen Elizabeth 2 (이하 QE2) QE2는 지난 2008 11월에 행선지 두바이로의 항해를 끝으로 운항이 중단된 유람선이다. (그림 3 참조)

     

    -          중년 여인이 직접 타고 있는 배는 난간의 형태로 볼 때 Queen Mary 2 (이하 QM2) QE2 QM2 유람선이 함께 나란히 출항을 한 것은 지난 2008 10월의 일로 사우스햄튼에서 뉴욕까지(또는 뉴욕에서 사우스햄튼까지)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항해가 마지막이었다. (그림 4 참조)

     

    -          사진 속에 등장하는 중년 부부의 옷차림은 사진 촬영 당시의 계절이 상당히 기온이 낮은 상태(, 늦가을 부근)였음을 추정할 수 있다.

     

     

     

     

     이상의 내용으로부터 Benito Estevez 2010년 2월 11 바닷물 속에서 끌어올린 카메라는 결국 최소한 2008 10월 이전에 바닷물 속으로 분실된 것으로 이 카메라는 바닷물 속에 잠긴 지 최소 1 5개월 만에 발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속에 저장된 메모리카드의 이미지는 매우 안정적으로 잘 저장된 상태였고, 그렇게 잘 보존된 사진 덕분에 결국 사진 속의 두 중년 부부는 바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Barbara Gregory Dennis Gregory 였으며, 그들 부부가 2008년 뉴욕에서 사우스햄튼을 향해 항해 중이던 유람선 QM2 의 갑판에서 바닷물 속으로 떨어뜨렸던 카메라임이 최종 확인될 수 있었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이렇듯 현대 과학기술의 놀라운 발전 덕에 우리는 바닷물 속에서도 변함없이 몇 년이라는 기간 동안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해 둘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메모리카드를 얼마 되지 않는 가격으로 맘껏 사용하고 또 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