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아이팟의 변신은 무죄, 브리츠 클락D 스테이션

    • 매일경제 로고

    • 2010-11-08

    • 조회 : 1,437

    • 댓글 : 2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올 한해 단연 화두는 애플이 내놓은 손안의 미니기기 아이시리즈가 아닐까!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은 서로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기기임이 확실하다. 아이폰이 전화를 위한 스마트폰 인것에 비해 아이팟터치는 오직 음악 감상을 위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두 제품이 쓰이는 환경은 상당부분이 비슷하다.

     

    아이폰으로도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감상하지만 아이팟터치를 이용한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다르지만 같은 성격을 가진 기기. 이 둘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방식의 오디오가 출시됐다.

     

    분명 애플 아이시리즈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 폭넓은 활용성은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반면 자잘한 단점은 제품의 활용도를 반감시킨다.

     

    그래서 시중에는 애플 아이시리즈의 장점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음향기기 전문기업 브리츠는 주 종목인 음향기기로 승부수를 두었다. 일반적으로 브리츠하면 스피커를 떠올리는데, 이번에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를 위한 특별한 제품을 선보인 것.

     

     

    브리츠 클락 D 스테이션은 아이팟과 아이팟터치와 연결해야만 동작하는 소프트웨어와 비교하면 일종의 플러그인 유틸과 비슷하다. 반드시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팟 시리즈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이들 제품을 연결해야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별도 이어폰이 없더라도 이어폰에서 들리는 것 보다 더 뛰어난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동시에 충전까지 이뤄진다. 배터리 교환이 불가능한 애플 기기에서는 일석이조 기능이 아닐 수 없다.

     

    클락 D 스테이션의 본질은 스피커이다. 따라서 제공되는 혹은 전달받은 음원을 손실 없이 정확히 표현하느냐가 관건이다. 게다가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시리즈의 오디오 능력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까지 인정받고 있다.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폰에 비해 좋은 음질을 기대하는 이가 주요 타깃이다. 아울러 디자인 또한 손색없어야 한다. 애플 제품의 디자인은 익히 군더더기 없기로 인정받고 있기에 더욱 조건이 까다롭다.

     

     

    브리츠 또한 이 같은 특성을 감안해 독특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스피커이기에 스피커의 형태를 떠올릴 수 있지만 예상을 벗어나는 알람시계 형태다. 단순한 소리를 재생하는 스피커로써의 기능에 한정하지 않고 아이폰 등 기기가 지원하는 멀티적인 기능에 주안점을 둔 것. 따라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지원하는 시계 기능을 활용할 경우 클럭 D 스테이션은 스피커가 아닌 멋진 시계로 변신한다.

     

     

    그렇다면 만약 알람이 울릴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를 위한 스누즈 버튼이 상단에 위치한다. 정해진 시간에 울리는 알람을 정지시키기 위해 누르는 버튼의 역할을 대신한다. 혹시 잠결에 무심코 종료하는 사용자를 위해 브리츠는 버튼을 누르면 약 9분 뒤에 다시 알람이 동작될 수 있게 했다.

     

    색상은 총 3가지로 출시된다. 남성이 선호하는 블랙과 깔끔한 사용자를 위한 화이트 그리고 여성을 위한 핑크 색상이다.

     

     

    양 옆에 볼록 튀어나온 작은 위성스피커 2개에 후면 중앙에는 볼룸 조절을 위한 조절버튼이 위치했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되어야만 가능한 충실한 소리 구현을 위한 AC 전원 소켓 또한 후면으로 연결된다. 출력은 3W이며, 별도 어댑터를 통해 DC 10V 전력을 공급받아 동작한다.

     

    전력 공급은 또 다른 역할도 맡는다. 단순히 스피커 출력에 필요한 전기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닌 아이폰 충전도 겸하도록 했다. 따라서 브리츠 클락 D 스테이션을 사용할 시에는 전원 충전으로 인해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덜 수 있다. 충전과 동시에 음악 감상 혹은 알람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물론 애플에서 출시되는 제품이 아이폰 그리고 아이팟터치 두 가지 뿐만은 아니다. 크기와 디자인, 용량별로 나뉘고 있으며, 같은 모델도 출시시기에 따라 세분화 되는 어려운 점이 있다. 연결되는 인터페이스는 동일하지만 이 같은 모델간의 차이점을 줄이기 위한 대안은 필요하다.

     

     

    브리츠 클락 D 스테이션은 전면 안쪽에 다양한 제품 간의 호환성을 위한 특별한 조절 스위치를 제공한다. 60기가 모델부터 나노 제품까지 돌리는 방식으로 제품과 제품 간의 호환성을 최상으로 조절해 동작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등 다양한 기기 출시로 갖춰야 할 주변 기기도 많아졌다. 외관 손상을 줄이기 위한 스킨도 필요하며, 디스플레이 보호를 위한 보호 필름도 부탁하는 이도 증가하는 추세다. 노출된 기기에 흠집이 발생하는 문제도 막고 오랜 시간 새것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고육지책과도 같다.

     

     

    모두 제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클락D 스테이션도 마찬가지다.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스피커, 수시로 충전을 해야 하는 아이폰의 불편함을 대신해주는 충전 기능 그리고 휴대폰 등 시계를 대신해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알람시계 디자인에 알람시계 버튼을 대신하는 특별한 버튼. 디자인 또한 시계와 별단 다르지 않다.

     

    세분화된 기기간의 특성을 감안해 조절 버튼도 마련해 호환성도 갖췄다. 기존 제품군이 단순 수입에 그친 것과 달리 브리츠는 자체 서비스센터까지 완비하고 있어 사후서비스도 문제없다. 게다가 제품을 잠 감싸주는 안정된 연결 방식까지 빈틈없는 설계가 돋보인다.

     

    콘텐츠팀 기자
    (itteam@betanews.net)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