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이제 와이파이도 300Mbps로! ZIO 7016N 유무선 공유기

    • 매일경제 로고

    • 2010-11-12

    • 조회 : 1,29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스마트폰 보급이 크게 늘면서 집에서도 자유롭게 무선 인터넷을 즐기려는 이가 늘고 있다. 이런 추세를 따라 이제는 집에 PC가 한 대 밖에 없어도 유무선 공유기를 설치해 쓰는 사용자도 많다. 이제 공유기의 무선 AP 기능은 필수라고 해도 될 정도다.

     

    유무선 공유기는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만큼 많은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제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집에 하나쯤 유무선 공유기를 쓴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용자는 보다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원한다. 그렇지만 유무선 공유기는 출시된 시기에 따라 무선 인터넷 속도에 차이를 보인다. 종전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전송 대역폭이 50Mbps급이었다면 최근 출시되는 유무선 공유기는 100Mbps급 이상의 보다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블레스정보통신은 더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2T2R(2 Transfer 2 Receive)을 지원하는 지오(ZIO) 7016을 내놓았다. 최대 300Mbps의 무선 인터넷 대역폭을 갖춘 이 제품은 각종 무선 장치를 사용하는 데 보다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지오 7016N은 11n 방식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다. 빠른 무선 환경을 구성하기 제격이다. 제조사 측 설명에 따르면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무선 인터넷 연결 시 규격에 맞는 최고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유무선 공유기 지오 7016N을 만나보자.

     

     

    지오 7016N은 전체 색상을 고광택 블랙으로 처리해 심플함을 살렸다. 직육면체의 식상한 생김새에서 벗어나 측면을 곡선 처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본체와 어울리는 받침대를 이용하면 세워서 쓸 수도 있어 다양한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가 가능하다.

     

    공유기 윗면 전체에 깔끔한 부채꼴 모양의 방열구가 자리했다. 보통 설치되면 끄지 않고 장시간 사용되는 공유기의 특성에 맞춰 발열 억제에 신경 썼다. 제품의 전면부를 통해 LAN 연결 상태, 기능, 전원 인가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일반 유무선 공유기가 3~4dBi 안테나를 사용하는 데 반해 지오 7016N은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방식의 5dBi 안테나를 쓴다. 덕분에 더 넓은 송수신 거리를 가지는 점은 이 제품의 강점이다. 최근 출시되는 유무선 공유기가 안테나 일체형이 많은 반면 지오 7016N은 안테나 교체를 통해 송수신 거리를 좀 더 늘릴 수도 있다.

     

     

    후면부는 1개의 WAN 포트, 4개의 LAN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WPS(WI-FI Protected Setup) 버튼은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강화된 보안을 적용한 보안키를 자동으로 생성, 연결해 준다.

     

     

    지오 70169N의 밑면에는 벽걸이 홀이 있다. 협소한 공간이나 단단한 고정이 필요한 장소의 벽에 설치해 쓸 수 있다. 덕분에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무선 환경을 강화한 지오 7016N은 리얼텍(Realtek) RTL 8196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RTL 8192SE 2T2R 무선 LAN 칩셋을 사용했다. 네트워크 프로세서에는 방열판이 달려 발열을 억제한다. 빠른 네트워크 프로세서와 무선 LAN 칩셋은 공유기의 트래픽 부하 시 빠르게 처리한다.

     

    지오 7016N은 안테나 두 개를 바탕으로 한 2T2R(2 Transfer 2 Receive) 방식을 지원해 최대 300Mbps의 무선 전송을 할 수 있다. 2T2R의 2T는 두 개의 전송(Transfer), 2R은 두 개의 수신(Receive)을 말한다.

     

    똑같은 11n 유무선 공유기라 해도 150Mbps 급 제품과 비교하면 성능 자체가 다르다. 자료를 주고 받는 능력이 두 배 높은 지오 7016N은 1T1R, 1T2R 방식에 비해 보다 빠른 무선 환경을 구현해 준다. 최대 300Mbps의 원동력은 두 배로 받고 두 배로 보내는 2T2R에 있다.

     

    적은 포트의 공유기를 여러 대 사용하는 회사 등에서는 하나의 내부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없다. 이런 때 지오 7016N의 NAT OFF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된다. 유무선 허브로 사용이 가능해 단일 네트워크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활용도가 높아진다.

     

    지오 7016N의 WDS(Wireless Distribution System) 기능은 AP 간의 무선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WDS 기능으로 인터넷에 연결 안된 무선 AP를 인터넷 연결된 무선 AP에 연결하면 무선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다. 사무실 등의 공간에 거리가 멀고 무선 신호가 닿지 않는 벽, 장애물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힘든 PC에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 강화된 무선 연결로 스마트폰과 찰떡 궁합 = 지오 7016N은 스마트폰 무선 연결 기능이 강화된 유무선 공유기다.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도 많아졌다. 야외가 아닌 집, 회사 등 실내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주로 WI-FI 연결을 한다. 3G망(HSDPA)보다 빠르고 데이터 통화료 없이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선 인터넷 뿐만 아니라 유선 인터넷 연결 시에도 탄탄한 기본기의 공유기로서, 기능에 충실하다. 또한 공유기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각종 부가 기능 역시 지오 7016N을 돋보이게 한다.

     

    무선 인터넷 사용이 잦은 노트북 사용자나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그만인 지오 7016N은 새로 유무선 인터넷 환경을 손쉽게 구성하고 싶은 사용자, 이미 사용하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속도가 불만이었던 이의 고민을 해결해 줄 만한 제품이다.

     

     

    박선중 기자
    (dc3000k@naver.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