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흔들리지 않는 안정된 성능, 기가바이트 파워락 500W

    • 매일경제 로고

    • 2010-11-15

    • 조회 : 72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된장남, 된장녀의 공통점은 명품을 선호한다는 점. 따져보면 나름대로 이유는 있다. 명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더욱 부각된다는 공통된 이유와 함께 쉽게 고장 나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명품 브랜드 고유의 브랜드 네임이 전하는 신뢰도 한 몫 한다는 것. 이 같은 주요 특징 때문에 명품은 나름의 확고한 기준을 세우고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다.

     

    브랜드를 선택하는 사용자의 믿음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준이다. 흔히 의류나 액세서리 등에서만 명품이 있는줄 알고 있으나 PC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명품이 있다. 물건이 많이 팔린다고 해서 명품은 아니다. 누구나 인정하며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는 좀 더 까다로운 조건이 요구된다. 다만 차이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값어치는 떨어진다는 흠이다.

     

     

    기가바이트는 PC 업계에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이다. 이 회사는 PC 전반의 부품을 취급한다.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쿨러, 전원공급장치, 케이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하지만 모든 제품에는 공통점이 있다. 고유한 특색을 갖추고 있다는 것. 시간이 지나더라도 이 점은 좀처럼 변하지 않고 오랜 시간 유지되고 있다. 또한 더욱 견고해지면서 신뢰를 더하고 있다.

     

    기가바이트가 명품 전원공급장치 파워락 500W를 새롭게 내놨다. 그동안 고가 제품 일색으로 선보인 바 있던 이 회사는 중저가 혹은 보급시장을 타깃으로 500와트 제품군을 선보인 것. 덕분에 명품 브랜드를 단 신뢰를 주는 전원공급장치를 저렴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6만원 초반의 저렴한 명품 전원공급장치. 기가바이트 파워락 500W가 출시됐다. 전원공급장치 시장의 경쟁은 무척이나 치열하다. 특히 중국 등지의 검증되지 않는 제품군이 싼 가격을 내세워 한국 내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으나 이들 제품은 내구성이 검증되지 않을 뿐더러 전력 안정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예로 누전이나 낙뢰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PC 부품 전체의 안정성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며 심할 경우 모든 부품이 손상되는 일도 야기한다. 전원공급장치는 PC가 움직이는 데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는 제품이지만 더 나아가서는 안정된 동작의 기본이 되는 핵심 부품이다. 따라서 단순히 가격만을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과오를 겪어서는 안된다.

     

     

    기가바이트 제품이 이 점에 있어 유리한 것은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는 것. 무엇보다 전원공급장치 업계에서 신뢰 있는 기준으로 자리잡은 80+ 인증은 획득했다는 점이다. 게다가 최대 출력을 내세운 것이 아닌 전격 출력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최대 출력은 어느 순간 출력 가능한 최대치로 다수의 제품이 이를 따르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가바이트 파워락 500W는 정격 출력을 준수하는 500와트 제품이며, 80+ 인증을 획득했다. 덕분에 80% 이상의 전력 효율을 자랑하며 기가바이트가 엄격하게 내세우는 기준을 준수해 안정된 품질의 전력을 공급한다. 가장 주목할 특징은 100% 솔리드 커패시터 사용.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 시작된 설계 방식이 전원공급장치에까지 적용되고 있다.

     

    이는 오랜 시간 사용했을 경우 콘덴서 내구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오동작이 현저하게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내구성을 앞세워 기가바이트 전원공급장치는 3년 A/S를 보장하며, 특히 3년 기간 동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1:1 무상 교체 서비스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몇 만원 저렴한 중국산 전원공급장치는 따라 하기 힘든 조건이다. 게다가 파워락은 6만원 초반으로 체감으로도 큰 차이는 아니다. 파워락은 엄격한 조건을 충족함은 물론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 또한 갖췄다.

     

     

    PC가 동작하면서 발생되는 것은 소음도 있는데, 이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저소음 쿨링팬을 사용했으며, 오토 팬 컨트롤을 통해 더욱 낮췄다. 120mm 팬은 PC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가 조절된다. 이를 통해 더욱 정숙한 PC의 동작을 보장한다.

     

    사용된 부품은 더욱 믿음스럽다. 검증된 부품을 사용해 내구성과 신뢰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루비콘 커패시터를 사용해 전력 출력의 안정성을 무엇보다 우선시 했다. 여기에 99% 역률을 보정하는 액티브 방식의 PFC 회로를 내장해 전력 효율을 최상으로 높였다. 이는 80+ 인증 획득과도 연관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기준은 여타 제품에도 흔히 발견되는 특징이다. 기가바이트 파워락 500W에는 한 발 앞서 더블 포워드 컨버터 회로가 탑재됐다. 고품질의 회로를 사용해 안정된 전력을 공급하며, 동작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줄여주는 EMI 회로도 갖췄다.

     

    가장 주목할 특징은 12V 출력을 듀얼로 구성한 것이다. 독립적인 출력이 가능하도록 회로를 설계하여 고성능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안정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게 했다.

     

     

    내부 정리 편의성도 제공한다. 메쉬 튜브로 케이블을 처리해 케이블이 얽히거나 꼬이는 문제 발생 가능성이 현저하게 낮다. 주요 메인 케이블은 24pin 이며, 이외에도 그래픽카드를 위한 보조전원과 HDD와 ODD 를 위한 다양한 케이블이 충분히 제공된다.

     

     

    전원공급장치도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로만 유명할 줄 알았던 기가바이트가 보급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전원공급장치를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에 엄격한 국제 기준까지 통과해 안성성과 내구성 그리고 신뢰까지 갖췄다. 최대 3년 A/S 지원에 고장 날 경우 1:1이라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내세우는 자신감을 보였다.

     

    자동차에서 엔진이 심장이라면 PC에서는 전원공급장치가 자동차의 엔진과 같은 역할을 한다. 엔진이 튼튼한 자동차는 더 빠르고 더 오랜 시간 쉬지 않고 달릴 수 있다. 마찬가지로 PC도 전원공급장치가 안정된 전력을 공급해야만 고장 없이 안정된 동작이 가능하다.

     

    기가바이트는 이 점에 있던 두말할 필요 없는 제품이다. 모든 조건을 지키고 있으며, 500와트라는 넉넉한 출력 용량도 부족함이 없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그럼에도 오랜 시간 고장나지 않는 전원공급장치를 찾는다면 기가바이트 브랜드 네임을 기록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힌트가 아닐까!

     

    콘텐츠팀 기자
    (itteam@betanews.net)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