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e-상품 써보니...] 아수스 A42Ja 시리즈

    • 매일경제 로고

    • 2010-11-24

    • 조회 : 1,23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과거엔 데스크톱 PC에 준하는 성능을 내는 노트북 PC라면 으레 무겁고 덩치가 컸다. 말이 좋아 노트북 PC지 까놓고 말해서 휴대성은 빵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 기술이 발전한 덕에 요즘엔 체급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가진 노트북 PC를 어렵잖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수스가 새롭게 선보인 A42Ja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아수스 A42Ja는 높은 성능과 무난한 휴대성, 적절한 값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 잘 잡힌 노트북 PC다.

     

     

    ◇ 성능·휴대성·가격 조화 돋보이는 노트북 PC = 아수스 A42Ja는 깔끔한 생김새를 가진 제품이다. 세련된 검은색의 본체는 고급스러운 마감을 뽐낸다. 광택 속에서 은은하게 비치는 줄무늬도 인상적이다. 빼어난 디자인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모습이다.


    노트북 상판을 열자 익숙한 CPU 로고가 눈에 들어온다. 아수스 A42Ja는 인텔 코어 i7 740QM을 CPU로 채택했다. 진짜 쿼드 코어 CPU에 하이퍼스레딩까지 적용된 덕에 다중 작업에서 더 할 나위 없는 실력을 보인다.

     

     

    기본 작동 속도는 1.73GHz로 썩 높지 않지만 터보 부스트 상태에선 최대 2.93GHz로 작동 클럭을 끌어올린다. 넉넉한 6MB 스마트 캐시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이 정도면 어지간한 데스크톱 PC 못지 않은 실력을 내기에 충분하다.


    충실한 그래픽 기능 역시 아수스 A42Ja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다. AMD 모빌리티 라데온 HD 5730 그래픽 기능을 내장한 덕에 다이렉트X 11 그래픽을 자유자재로 그려낸다. 웬만한 PC의 주 메모리 용량과 맞먹는 2GB 그래픽 메모리를 따로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이 정도라면 어지간한 PC 게임은 충분히 소화해 낸다.


    기타 구성도 든든한 편이다. DDR3 4GB 램, 640GB 5,400rpm 하드디스크는 제품의 성능을 받쳐주기에 무리 없는 조합이다. 802.11n 기반 무선 LAN, 블루투스 2.1, DVD 슈퍼 멀티 드라이브, 30만 화소 웹캠 기능도 갖췄다. 알텍 랜싱 기반 오디오 시스템도 적용됐다.


    16:9 비율을 가진 14형 와이드형 HD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로 1,366x768 해상도를 그려낸다. 해상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지만 대신 눈은 편하다. 컬러 샤인(Color Shine) 기술이 적용된 덕에 동영상 재생 시 근사한 화면을 뽐낸다.


    아수스 A42Ja의 본체 무게는 2.2kg 정도다. 이 제품이 제공하는 성능을 생각해 보면 그리 나쁘지 않은 편이다. 이 정도라면 울트라씬 노트북 PC만큼은 아니더라도 들고 다닐 만한 정도는 된다. 다만 노트북 PC를 늘 옆구리에 끼고 다니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수준은 못 된다.

     

     

    ◇ 휴대성 살짝 아쉽지만 성능은 합격점 = A42Ja은 윈도우 7 홈 프리미엄을 운영체제로 쓴다. 윈도우 7 체험 지수(최저 점수)는 무려 5.9점에 달한다.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점수가 5.9점이며 CPU 점수는 무려 7.1, 그래픽 점수도 6.7으로 꽤 높다.


    실 성능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어지간한 구형 데스크톱 PC는 상대도 되지 않을 정도다. 그래픽 옵션만 살짝 조절하면 대부분의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를 시험 삼아 돌려보니 집에서 쓰는 데스크톱 PC와 비교해도 손색 없는 수준이다.


    휴대성이 살짝 떨어지는 편이란 점만 빼면 업무용으로 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넉넉한 키 간격 덕에 쾌적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성능이 뛰어난 편이라 어떤 일을 시켜도 거뜬하다. 동영상 인코딩 등의 무거운 작업도 무리 없이 해치운다.


    모빌리티 라데온 HD 5730에 2GB 그래픽 메모리는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넉넉해서 나쁠 것은 없지만 해당 칩셋에 그래픽 메모리가 2GB나 된다 해서 딱히 성능 면에서 이점을 보일 것 같진 않다.


    이 제품의 성능이 괜찮은 것은 분명하지만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다. 태생적 한계는 어쩔 수 없다. 제 아무리 빨라봤자 노트북 PC다. 현역급 고성능 데스크톱 PC와 비교하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도 어지간한 데스크톱 PC 수준은 충분히 된다.


    아수스 A42Ja는 해외 유학갈 때 들고 가기에 적당한 노트북 PC다. 데스크톱 PC를 어느 정도 대체할 만한 성능을 갖춘 데다 글로벌 2년 무상 서비스까지 지원하니 타지에서 쓰기엔 딱이다.

     

    방일도 기자
    (idroom@betanews.net)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