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빵빵한 출력 뽐내는 작은 거인! 던험 DH-T200 스마트

    • 매일경제 로고

    • 2010-12-13

    • 조회 : 60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PC에서 소리를 담당하는 부품은 사운드 카드지만, 그 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것은 스피커다. PC도 쓰임새에 맞게 성능을 결정하듯 스피커 역시 용도에 맞게 낮은 가격의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고가의 스피커를 찾는 이들도 있겠지만, 많은이들은 무난하고 부담없는 보급형 스피커를 선택한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큰 스피커 대신 작고 쓰기편한 스피커를 찾는 이도 많기 때문이다. 보급형 스피커는 업무용 PC, 교육용 PC 등 개인 사용자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PC를 쓰는 기업이나 학교, PC방 등에도 많이 쓰인다.

     

    스피커도 PC의 주변기기인 만큼 전원을 사용한다. 보통 PC 옆의 콘센트를 보면 본체, 모니터, 스피커 이렇게 세 개는 기본으로 꽂혀 있다. 여기에 추가로 복합기, 휴대폰 어댑터 등 추가로 쓰는 것까지 세다 보면 멀티탭 하나로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이유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보급형 스피커는 USB 전원을 채택한 제품이 자주 눈에 띈다. 작은 크기의 보급형 스피커는 USB 전원으로 작동이 가능하고 설치가 편리하다. 또한 콘센트를 따로 마련해 둘 염려가 없는 점도 최근 USB 전원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 이유 중 하나다.

     

    그렇지만 USB 전원 스피커는 일반 전원을 사용하는 동급의 스피커에 비해 출력이 낮다. 더불어 PC의 USB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부에 영항을 끼쳐 노이즈가 생기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던험랩스는 USB 스피커 시장에 한 획을 그을 만한 제품인 ‘던험 DH-T200 스마트(DUNHERM DH-T200 SMART)’를 출시했다. 종전 USB 전원 스피커보다 출력을 높이고 잡음을 제거해 간편한 스피커를 원하는 사용자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작은 고추가 맵다. 던험 DH-T200 스마트


    ▲ 바 타입 유광 검정의 거치형 바 타입이다.

     

    던험 DH-T200 스마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납작한 거치형 바 타입으로 생겼다. 고광택 블랙 색상의 스피커 본체는 위·아래를 부드럽게 곡선 처리해 깔끔한 디자인을 뽐낸다. 동그란 유닛은 은색 테두리를 둘러 일견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제품의 디자인을 살렸다.

     

    던험 DH-T200 스마트는 USB 전원을 쓰는 스피커다. 딱 봐도 아담한 사이즈의 스피커는 한 손에 들어올 만한 크기로, 음향이 어떨지 의구심이 든다. 그렇지만 실제 소리를 들어보면 과연 이게 1만 원 미만의 제품인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세련된 해상력을 보여준다.

     

    그 이유는 종전 USB 전원 스피커와는 다른 칩셋을 썼기 때문이다. 던험 DH-T200 스마트는 4863 칩셋을 달았다. 제조사 측은 “4863 칩셋을 사용한 스피커는 평균 1.5배의 출력 향상과 음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약 79%의 노이즈 감소로 종전 USB 전원 스피커에 비해 확 틀려진 뛰어난 음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귀띔했다. 소리를 들어 보면 값에 비해 뛰어난 음질을 느낄 수 있다.

     


    ▲ 우측 스피커 측면에 조작부가 마련되어 있다

     

    던험 DH-T200 스마트 오른쪽 스피커 측면에는 상태를 알 수 있는 전원 표시등, 부드럽게 눌리는 전원 버튼, 음량 조절 다이얼, 헤드폰, 마이크 연결 단자가 달렸다. 작은 크기임에도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 USB 전원을 쓰기 때문에 어댑터를 쓸 필요가 없다

     

    USB 전원 방식인 던험 DH-T200 스마트는 어댑터가 필요 없다. USB 방식이라 일반 전원 방식의 스피커는 편의성 면에서 따라올 수 없다. 4863 칩셋을 썼기 때문에 종전 일반 전원 방식 스피커와 비교해도 손색 없는 성능을 뽐낸다.

     

    던험 DH-T200 스마트는 깨끗한 음질과 작은 크기, USB 전원을 쓰는 데서 오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여기에 누구나 부담 없이 쓸 수 있을 정도의 가격에 출시돼 사용자의 눈길을 끈다.

     

     

    완전 착한 가격, 깨끗한 해상력 돋보이는 스피커

    던험 DH-T200 스마트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 2W+2W의 출력을 낸다. 4863 칩셋을 사용한 던험 DH-T200 스마트는 USB 5V 전원과 4Ω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로 최대 2.2W 출력을 낸다. LCD 모니터에 달린 스피커가 보통 2W+2W인 것을 볼 때 절대 낮은 출력이 아니다.

     

     

    깔끔한 소리의 비결은 던험 DH-T200 스마트의 50mm 풀 레인지(Full Range) 드라이브 유닛에 있다. 하나의 유닛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소화하는 풀 레인지 방식을 통해 음의 손실률을 줄이고 대부분의 대역폭을 소화해 부드러운 음향을 전달한다.

     

     

    던험 DH-T200 스마트와 타 USB 전원 방식 스피커는 음량, 음질에 있어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4863 칩셋을 쓴 던험 DH-T200 스마트는 종전 동급 스피커에 비해 세밀한 해상력과 풍부한 음량을 선사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속담처럼, 던험 DH-T200 스마트는 부드러운 디자인, 아담한 크기에 더해 풍부하고 깨끗한 음향을 전해준다. 깔끔한 생김새를 갖춰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또 아담한 크기의 던험 DH-T200 스마트는 어느 장소라도 편리하게 설치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깨끗한 소리로 사용자의 귀를 편안하게 해준다.

     

     

    근래 부담 없는 가격의 USB 전원 타입 스피커가 출시되어 일반 전원 스피커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굳혔다. 던험 DH-T200 스마트는 가격과 성능을 무기로 PC가 많은 기업, 학교 그리고 PC방에서 그 빛을 발할 만한 제품이다.

     

    박선중 기자
    (dc3000k@naver.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