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맛있는 디자인’ 뽐내는 외장하드.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

    • 매일경제 로고

    • 2010-12-14

    • 조회 : 99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요즘엔 노트북, 넷북 등을 쓰는 이들이 늘면서 휴대용 저장 장치의 이용도 잦아졌다. 외장 하드는 휴대용 저장 장치 중에서도 큰 용량에 빠른 속도로 그 활용도가 높다.

     

    최근 외장하드는 큰 용량의 파일을 담아 보관하는 것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PC의 운영체제가 손상되었을 때 복구를 담당하기도 하고, USB 단자가 달린 가전제품에 연결해 영상, 음성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PC를 자주 쓰는 이라면 사용하기 편한 외장하드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외장하드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제조·유통사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단순히 자료 저장의 용도 뿐만 아니라 디자인, 부가 기능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도 자주 보인다.

     

     

    LG전자는 이런 추세에 따라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외장하드의 새얼굴은 바로 ‘LG전자 익스프레스(XPRESS) XD8 와플’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와플을 본딴 디자인과 밝은 투톤의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의 맛에 빠져보자.

     

     

    디자인 · 휴대성 모두 빠지지 않는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320GB~1TB까지 다양한 용량의 제품을 갖췄다. 슬림한 두께와 색다른 디자인을 뽐낸다. 일견 보기에도 부담 없는 디자인과 안정적인 성능을 뽐내는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LG전자의 기술력이 녹아든 제품으로 눈여겨 볼만 하다.

     


    ▲ 와플을 본딴 색다른 디자인을 뽐낸다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고광택 재질을 사용한 밝은 투톤의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밝은 느낌의 플레인 와플, 진한 유광 블랙의 초코 와플, 톡톡 튀는 딸기 와플의 세 가지 색상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디자인 포인트인 와플 무늬 테두리는 손에 쥐었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돕는다.

     


    ▲ 슬림한 외장하드는 이동 시 편리함을 더한다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의 얇은 두께는 이동이 잦은 외장하드로 쓰기에 꼭 알맞다. 그렇지만 용량에 따라 두께는 다르다. 320GB~500GB 제품은 1.4cm의 두께를 가졌고, 750GB~1TB 제품은 1.7cm로 약간 두껍다.

     

    높은 용량을 작은 2.5형 하드에 담다보니 두께가 약간 두꺼워지는 것은 피할 수 없다. 0.3cm의 두께 차이를 보이지만 워낙 근소한 차이다 보니 실제 두 제품을 비교하지 않는 이상 느끼기 힘들다. 가로 8.3cm, 세로 12.5cm의 작은 크기는 두께에 상관없이 잦은 이동에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USB 연결 단자와 작동 시 들어오는 LED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최대 전송 속도 480Mbps인 USB 2.0 기반의 외장하드다. 덕분에 자료 이동 시 빠른 속도를 뽐낸다. 또한 케이스 안쪽에 전자파 실드가 부착돼 있어 외부 노이즈에 강하고 내부 전자파를 차단해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푸른색 LED가 들어오는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작동 시 외장하드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 휴대성을 더욱 높이는 파우치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전용 파우치를 같이 제공한다. 파우치에 외장하드와 케이블을 같이 넣어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고광택 재질의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겸한다.

     

     

    특색 있는 XD 시리즈의 신제품

    LG전자는 꾸준히 새로운 외장하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델마다 새로운 컨셉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한 LG전자는 익스프레스 XD8 와플에서도 독특한 소재를 채택해 제품 디자인에 차별화를 줬다. 또 내부 설계에 신경을 써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안정성 높은 작동을 보장하는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의 성능은 어떨까? 저장 장치 성능 측정에 많이 쓰이는 HD Tune으로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의 성능을 측정해 보았다.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의 초당 평균 전송 속도는 30.2MB로 무난한 전송 속도를 보여준다. 측정 결과를 보면 알겠지만 속도 저하의 폭이 낮아 안정적으로 작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백업 유틸리티인 네로 백잇업이 기본 포함된다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자료 저장 뿐만 아니라 제품 내에 네로 백잇업(Nero BackItUp) 유틸리티의 설치본이 들어있다. 네로 백잇업을 쓰면 운영 체제의 백업·복구 뿐만 아니라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에 담겨있는 자료를 CD나 DVD로 옮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데이터 복원 기능까지 갖춰 편의성을 더했다. 네로 백잇업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춰 PC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배려했다.

     

     

    ◇ 높은 품질과 2년 A/S 돋보이는 제품 =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휴대용 외장하드답게 작은 크기, 얇은 두께를 가지면서도 높은 용량을 자랑한다. 320GB~1TB의 다양한 용량을 가진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독특한 생김새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용자에게도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안정적인 성능을 뽐낸다. A/S 기간도 1년이 아닌, 2년으로 LG전자의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혹시나 모를 데이터 손상에 대비해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의 50%할인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덕분에 높은 가격의 데이터 복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1인 2PC 시대에 맞춰 외장하드 사용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여러 대의 PC를 쓰고, 데이터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현재 외장하드를 쓰는 이는 물론, 외장하드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이들에게 LG전자 익스프레스 XD8 와플은 높은 만족감을 줄 만한 제품이다.

     

    박선종 기자

    (dc3000k@naver.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