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e_상품 써보니] 8인치 내비게이션 몬스터, 더 큰 화면에 조작성 개선돼

    • 매일경제 로고

    • 2010-12-15

    • 조회 : 75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용된 지도가 2D 혹은 3D 인가로 구분되는 최근 내비게이션 트랜드에 화면 크기로 승부하는 제품이 등장했다. 대중화된 제품 가운데 보편적인 화면 크기는 일반적으로 7인치를 떠올린다. 하지만 파인디지털은 1인치가 더 큰 8인치 제품을 출시하며 차별화를 시도했다. 물론 사용된 지도는 3D 기반이지만 제작사의 표현을 빌리자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3D-2 지도를 사용했다는 것이 이번에 출시된 제품이 내세우는 주요 골자다.

     

    파인드라이브 몬스터 3D가 출시됐다.

    주력이던 7인치 내비게이션 시장에 8인치가 등장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화면이 커진만큼 조작성과 시인성이 개선됐다.

     

    더 커진 화면에 업그레이된 3D 지도가 도입된 파인디지털의 신제품은 몬스터 3D라는 브랜드 네임을 달고 등장했다. 큰 차에는 큰 내비게이션을 달아야 어울린다는 말이 저절로 떠오르는 몬스터 3D는 길안내 표현력이 강화돼 초행길에서 더욱 효율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돼 조작성 또한 기존 7인치 보다 한 발 진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더 커진 화면으로 보는 시원한 표현력

    7인치에서 8인치로 1인치가 커진 화면임에도 해상도는 7인치와 동일하다. 덕분에 조작성이 더욱 좋아졌다는 것이 정답이다. 입력 버튼이나 입력 키보드 등이 넓어진 화면에 큼직하게 표현된다. 터치에 익숙지 않은 사용자라도 조작의 불편함은 따르지 않을 전망이다. 게다가 업그레이드와 재난 방송 서비스 등 다수 서비스가 무료 제공이라는 점도 눈여겨 봐야 할 장점이다.

     

    큰 변화는 지도 표기 방법. 보다 세밀해지고 사실적으로 개선됐다.
    실사에 가깝게 사물이 표기되며, 도심에서는 건무 내부가 투명 처리되 길안내를 돕는다.

     

    주목해야 할 변화는 몬스터 3D에 사용된 맵이다. 기존에 사용되던 아틀란 3D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3D V2가 탑재 돼 한층 세밀해진 길안내 정도가 일품이다. 톨게이트나 복합적인 교량 등의 표현이 실사에 가깝게 개선 된 것이 주요 골자다. 기존 3D 지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교차로나 커브 길안내 등은 그대로 유지돼 복잡한 도심에서 편리한 운전을 돋는다.

     

    실시가 무선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주목되는 기능이다. 고속도로에서 무의식적으로 속도를 내다가 과속 카메라에 걸려본 낭패를 겪어본 사용자라면 무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무시할 수 없는 강점이다. DMB 신호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무선 자동 업데이트는 일정한 주기로 화면에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안내 음성과 함께 짧은 시간동안 이뤄진다.

     

    UI도 변경됐다. 스마트폰 등 UI가 쉽고 빠른 선택이 가능한 아이콘 형태로 변화하는 것이 최근 동향이다. 일명 앱 스타일로 불리는 UI는 버튼과 실행 두 가지 기능을 겸해 동작한다. 터치 인식방식은 감압식으로 정교한 조작은 가능하지만 멀티 터치는 되지 않는 것이 유일한 흠이다.

     

    GPS를 통해 차량 위치와 주행 속도를 탐지해 화면에 표기.

    테스트 결과 계기판에 190이 넘게 표기된 속도를 몬스터 3D는 약 182로 약간의 오차를 두고 표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쉬운 점도 사용된 CPU 속도가 900MHz에 불과하다는 점. 화면 크기에 걸맞은 CPU 장착이 필요해보인다. GPS 수신 기술은 SiRF V6 를 사용했다. 앞서 출시되었던 스타일 제품군을 통해 검증된 방식으로 음영 지역이 적으며, 초기 탐지에 필요한 시간이 짧아 시동과 동시에 길 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김현동 기자 (cinetique@naver.com)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