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리뷰] 삼성 WB750

    • 매일경제 로고

    • 2012-01-16

    • 조회 : 46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기기의 활용성이 한두가지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보통 올인원 이라 표현한다. (대표적으로 노트북을 들 수 있다.) 특정 상황에 특화된 제품의 경우 활용도에 맞게 선택해야 하는데 반해 올인원 제품들의 경우 모든 것을 만족시키기 때문에 기기 사용에 서투른 유저들도 후회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SAMSUNG WB750를 필자는 '올인원 카메라' 라고 부르고 싶다. 하이엔드 모델 다운 중후한 디자인과 그립감, BSI CMOS 센서 탑재를 통한 화질 향상, FULL HD 동영상 촬영 지원 및 듀얼캡쳐, 준수한 휴대성, 18X 의 광학줌 등 어떠한 용도로 활용 하더라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만한 모델이다.

     

    미러리스와 일반 컴팩트 카메라 사이에서 고군분투 하고 있는 하이앤드 카메라의 생존 전략은 무었일까? WB750 의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FULL 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배터리, USB 충전기 및 케이블을 지원하며 핸드스트랩, S/W CD, 퀵메뉴얼, 보증서 등을 지원하고 있다.

     

     

    105.3 x 59.4 x 24.9 mm 의 크기와 193.4g 의 무게로 전작인 WB700 보다 작고 가벼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휴대성이 뛰어난 ST 시리즈에 비할바는 아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뛰어난 화질, 수동기능 지원 등 스펙에서 큰 차별화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휴대성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모델이다.) @ 18X 의 광학줌을 지원해 상당히 무거우리라 예상했는데 장시간 촬영시에도 큰 부담이 없었다. 오히려 적당한 무게감에 뛰어난 그립감이 더해져 핸드블러 현상을 줄일 수 있었다.

     

    기기의 디자인 또한 WB 시리즈 특유의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기존 모델들이 중후한 느낌을 주지만 약간은 심심해 보였던데 반해 WB750 은 슈트를 입은 듯 상당히 새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필자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 있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진일보된 디자인에 좋은 점수를 주었다.)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18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침통식 렌즈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플래시 및 AF보조광/셀프타이머 램프가 설치되어 있다. (35mm 필름 카메라 기준으로 24-432mm 의 광할한 화각을 지원하는 모델이로 어떤 피사체라도 별다른 움직임 없이 완벽하게 포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망원 촬영시 흔들림을 최소화 하기 위해 DUAL IS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답게 슈나이더 렌즈를 탑재한 것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일반 CCD 및 CMOS 센서를 사용하던 기존 모델들과 달리 BSI CMOS 센서 (이면조사형 센서)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진 및 동영상 화질을 구현했다. @ 저조도시 발생하는 노이즈의 억제력을 한층 향상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그립감이 떨어지는 컴팩트 제품들과 달리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손잡이 부분에 굴곡을 주고 패턴이 적용된 고무그립을 적용해 그립감을 높인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고배율 줌을 지원하는 제품이니 만큼 그립감이 무척 중요하다. WB750 의 경우 미러리스나 DSLR 정도는 아니지만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해 안정적인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모노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 레코딩을 위해 스테레오 마이크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앙에는 전원 버튼이 부착되어 있으며 우측면에는 모드 다이얼 및 (A.S.M 과 같은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것이 눈에 띈다.) 셔터 버튼 및 줌레버가 장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 하이엔드 제품이나 미러리스, DSLR의 경우 빠른 모드변경이 필수라 할 수 있다. WB700 은 별도의 모드 다이얼을 지원해 빠른 접근성을 보여주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삼각대 연결을 위한 마운트 홀이 중앙에 설치되어 있으며 측면에 메모리 및 배터리 장착부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32GB의 SDHC 메모리를 보증하고 있다. 한번에 많은 사진을 촬영하는 준전문가들도 저장용량의 부족함은 느끼지 않으리라 예상된다.) @ SDHC 뿐만 아니라 32GB 이상의 메모리에 적용되는 SDXC 포맷까지 지원되고 있다.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핸드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도록 스트랩고리가 지원되며 상단에는 HDMI 단자 및 USB & A/V 단자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icro HDMI 단자를 지원하여 촬영된 동영상이나 사진을 최신 디지털 TV와 연결후 보다 선명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3형의 대화면 hVGA TFT-LCD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AMOLED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다소 아쉽지만 선명도는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또한 측면에는 동영상 촬영 버튼이 별도로 장착되어 있으며 메뉴 버튼 및 빠른 연속촬영을 위한 촬영방식 버튼, 십자버튼, 재생 및 Fn 버튼 (촬영중에는 옵션 실행, 재생중에는 파일 삭제)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전작과 달리 스마트 다이얼이 적용되어 손가락으로 가볍게 돌리며 각종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컴팩트 모델들과 달리 한손 가득 카메라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 들고 촬영을 했을 때 크기나 무게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으며 장시간 촬영시에도 DSLR과 달리 스트래스가 없었다.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다양한 액세서리가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케이스, 메모리, HDMI 케이블, TV-OUT 케이블 등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스펙이 인상 적이었다. 이번에는 UI를 통해 어떤 모드 및 기능을 지원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메인 화면의 모습으로 수동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답게 하단에는 조리개 및 셔터 정보가 표시되며 노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양 측면부와 하단에 각종 정보가 표시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신속한 동영상 촬영을 위해 전용 버튼을 지원하며 하단에 재생 및 신속한 기능 조작을 위해 Fn 버튼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제품들과 달리 촬영방식 설정을 위한 전용 버튼을 지원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WB750 은 초당 10프레임 촬영이 가능한 것은 물론 반셔터를 누른 상태에서 완전히 누를 때 까지 사진이 촬영되는 프리캡쳐, WB 및 노출 브라켓을 지원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성도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설정 메뉴로 진입하지 않고도 후면부에 설치된 십자 버튼을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설정이 가능하다. LCD에 표시되는 각종 촬영 정보들의 숨김 및 히스토그램 설정을 지원하며  타이머, 플래시, 초점 등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 하이엔드 모델답게 초점 거리 설정에서 MF를 지원하고 있다.

     

     

    기본 지원되는 모드의 모습으로 스마트 오토, 프로그램, 동영상 등의 일반적인 모드를 비롯해 수동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A/S/M 모드, 손떨림 방지를 위한 DUAL IS,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활용성을 높인 장면, 시원시원한 광각 촬영을 위한 파노라마,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무비 메이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동 장면인식 촬영 기능인 스마트 오토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해상도와 플래시 정도만 원하는 대로 설정하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카메라 셋팅을 자동으로 해 주기 때문에 초보자나 간편하게 좋은 사진을 촬영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리라 생각한다. @ Smart Auto 2.0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정지영상에서 17가지 상황을 자동 인식해 초보자도 퀄리티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조리개, 셔터우선 모드 뿐만 아니라 메뉴얼 모드도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메뉴에 수동 노출보정 기능이 추가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별도의 설정 다이얼을 지원하는 DSLR 에 비해 조작이 다소 불편한 아쉬움이 있지만 익숙해 지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고배율 줌을 지원하고 실내 촬영 및 야간 촬영이 많은 고급형 모델들의 경우 손떨림 보정 기능이 무척 중요하다. 리뷰를 진행하는 WB750 의 경우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광학 손떨림 보정이 합쳐진 DUAL IS를 지원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또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장면 모드의 모습으로 기존 제품들과는 상당히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상황에 맞게 선택해 퀄리티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들은 동일하게 지원된다.) 3D 호환 TV에서 3D 사진을 즐길 수 있도록 3D 촬영을 지원하며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및 매직 프레임이 포함되어 있고 뽀사시한 인물사진 촬영을 위한 뷰티샷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기존에 리뷰를 진행했던 ST96과 같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파노라마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일반 파노라마 기능 뿐만 아니라 피사체의 동선에 따라 사진을 합성하는 액션 파노라마 및 3D 파노라마 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동영상으로 변환해 주는 무비메이커를 별도의 모드로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단계적으로 상세한 설명이 더해져 초보자 들도 어렵지 않게 저장된 사진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 테스트 부분에서 자세히 확인해 주기 바란다.

     

     

    동영상 모드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일반 제품들과 달리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해 보다 선명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손떨림 보정 기능인 OIS 및 스마트 장면인식, 사운드 얼라이브 (주밍시 잡음을 최소화 하는 기능) 등 고급 기능을 대부분 포함된 것이 인상적이다.

     

     

    프로그램 모드를 통해 기본 지원되는 다양한 설정 및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상단의 사진은 메뉴 버튼을 누른 모습으로 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사진 사이즈 설정이 가능하며 (기존 모델에 비해 해상도가 축소 되었지만 BSI CMOS 센서를 사용해 화질 면에서는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단계 화질 설정 및 노출보정, ISO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상도의 제약 없이 ISO 3200을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 밸런스를 통해 정확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고급형 모델답게 색온도 설정이 가능한 것도 눈에 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필터 3.0을 제공되어 재미있고 색다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유화, 만화, 수묵화, 크로스 필터 등 재미있는 필터가 추가되어 사진찍는 재미를 높여주고 있다.)

     

     

    최상의 인물사진 촬영이 가능한 삼성 제품답게 인물사진 관련 설정이 무척 다양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얼굴인식 뿐만 아니라 셀프 촬영시 안내음을 내주어 신뢰성을 높여주는 셀프가이드 및 웃는 얼굴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일 샷, 눈이 감긴 사진을 방지하는 눈깜빡임 검출, 등록된 얼굴을 우선으로 초점과 노출을 조정하는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주 촬영하는 인물을 등록하여 우선적으로 초점과 노출을 맞추어 주는 마이스타 기능이 지원되며 등록된 얼굴리스트의 순위를 편집할 수 있는 등록얼굴 리스트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 인물사진 촬영이 많은 유저들의 경우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AF 영역 및 측광 방식을 지원하며 이미지 보정을 통해 콘트라스트, 샤프니스, 채도 등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브라켓 촬영을 지원해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3장의 사진을 촬영해 원하는 결과물을 선택할 수 있다.)

     

     

    OIS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이 제공되며 사진의 깨짐을 최소화 하며 디지털 줌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줌도 지원된다. @ 원터치 동영상 촬영 버튼이 지원되어 사진 메뉴에서도 동영상의 사이즈 및 음성 설정이 가능하다.

     

     

    사운드 설정 화면의 모습으로 기기 작동시 발생하는 사운드의 볼륨 설정이 가능하며 (3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끄기도 지원) 다양한 시작음, 셔터음, 작동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AF 작동음 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지원하는 것도 알 수 있다.

     

     

    화면 메뉴의 모습으로 옵션 및 설명글이 표시되는 자체설명 기능도 제공된다. (초보자가 기능을 숙지하는데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정확한 앵글 설정을 위한 안내선 및 날짜 및 시간 표시, 화면밝기, 바로보기 시간, 절전모드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의 환경을 조작할 수 있는 설정의 모습으로 다양한 다양한 메뉴가 기본 제공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 삼성제품 답게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또한 날짜&시간 설정 및 형식, 시간대 지정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파일번호 설정 (사진 촬영후 꾸준히 관리하는 유저라면 파일번호를 연속으로 설정하기 바란다.) 및 날짜기록 여부, 자동전원 꺼짐 설정도 가능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AF 보조광을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일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포맷 및 초기화가 가능하다. 또한 Anynet+, HDMI 설정 및 국내의 NTSC 방식 뿐만 아니라 외국의 PAL 방식에서도 호환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USB 설정 및 빌트인 S/W 인텔리 스튜디오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재생 버튼을 눌러 촬영된 사진 및 동영상, 음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기가 꺼진 상태에서도 재생 버튼을 눌러 재생 메뉴를 실행할 수 있으며 후면의 버튼을 통해 촬영 정보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Fn 버튼을 눌러 손쉽게 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확대 기능을 지원하여 디테일한 사진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확대 후 이미지를 잘라내기 할 수 있으며 확대시 버벅이지 않고 빠르게 움직인다.) 최대 20장의 미리보기를 지원하여 원하는 사진을 보다 빠르게 찾아 재생할 수 있다. (셔터버튼에 부착된 줌레버를 이용하여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앨범을 지원해 파일, 날짜, 얼굴 별로 정렬후 빠르게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아 재생할 수 있다.

     

     

    사진 사이즈의 변경이 가능하며 촬영된 사진의 회전 및 스마트 필터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 보정, 밝기, 채도, 콘트라스트, 적목제거, 노이즈 효과 등 다양한 이미지 보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멀티슬라이드 쇼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사진 선택이 가능하며 효과, 간격, 배경음악 설정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파일관리의 모습으로 파일 삭제 및 보호가 가능하며 (미리보기가 표시되어 원하는 사진을 선택 후 삭제, 보호 할 수 있다.) 등록된 얼굴 리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 또한 DPOF (사진출력 정보를 메모리카드 MIDC 폴더에 저장하여 출력될 사진을 간편하게 선택하고 출력 매수도 지정가능), 복사 기능도 제공된다.

     

     

     

    UI 를 통해 기본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해 보았다. 이번에는 각종 테스트를 통해 화질을 자세히 살펴보고 기본 지원되는 부가기능도 살펴보도록 하자.

     

     

    WB750 은 WB 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제품답게 스펙에서 일반 모델들과 큰 차이를 보여준다. 특히 18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24mm 의 시원시원한 광각 촬영이 가능해 어떤 장소에서도 별다른 움직임 없이 원하는 피사체를 완벽하게 포착할 수 있다. (최대 망원시에도 비교적 만족스런 결과물을 보여 주었으며 OIS 의 성능이 뛰어나 핸드 블러로 인한 불편을 느끼지 않았다. 렌즈의 성능에서는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면 모드에 있는 뷰티샷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확연한 차이를 감지할 수 있었다. 단순하게 얼굴 톤을 밝게 하고 뽀송뽀송한 느낌을 주는 경쟁 제품들과 달리 WB750 의 경우 얼굴에 있는 주름이나 잡티 까지 완벽하게 케어해 주기 때문에 훨씬 화사한 인물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장면모드의 매직 프레임을 테스트 한 모습으로 기본 제공되는 배경을 적용해 재미있는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프리캡쳐는 물론 10fps 의 초고속 촬영이 지원된다. (1초에 8장이 저장되며 기기 후면에 전용 버튼이 준비되어 빠른 설정이 가능하다.) @ 해상도의 제약 없이 연속 촬영이 가능한 점 또한 상당한 매리트라 할 수 있다.

     

     

    하이엔드 모델답게 노출 및 WB 브라켓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노출 브라켓을 테스트 한 모습으로 설정한 대로 3장의 사진이 촬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과물의 퀄리티를 중요시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WB750 은 CCD를 탑재한 일반 모델과 달리 BSI CMOS 센서를 탑재한 고급형 모델로 동영상 촬영 중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캡쳐 기능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FULL HD 동영상 촬영 중 셔터를 눌러 사진을 촬영한 모습으로 사진 모드를 적용한 듯 깔끔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4224 x 2376 의 고해상도로 사진이 촬영되어 어떤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장면 모드에서 지원되는 HDR을 테스트 한 모습으로 노출의 차이가 심한 장소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가 날라간 창문과 꽃을 HDR에서 완벽하게 표현해 주고 있다.) @단, 여러사진을 합성해 결과물을 만들다 보니 다소 화질저하가 있다. 이점은 감안하기 바란다.

     

     

    어두운 실내에서 ISO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ISO 가 높아질수록 디테일이 떨어지긴 했지만 눈에 띄는 노이즈는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소 우려되던 컬러 노이즈도 발생하지 않았다. 고감도에서 노이즈가 적고 수동 모드까지 지원해 일반 컴팩트 카메라와는 다른 활용성을 보장할 것이다.)

     

     

    최대 광각에서 5Cm 의 초점거리를 지원해 간편하게 접사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해 근접 촬영시 노출부족으로 인한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았다.)

     

     

    18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OIS가 반드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성능도 뛰어나야 한다. 상단의 사진은 OIS 의 성능을 테스트 한 모습으로 낮은 셔터스피드나 장망원 상태에서도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예상했던 것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었다. 수전중이 있어 셔터스피드를 1/60 이하로도 내리지 못하는데 WB750 에서는 셔터스피드의 스트래스 없이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시원시원한 풍경사진이나 넓은 공간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고 싶을 경우 파노라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파노라마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문제없이 촬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사람이나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해 기록하는 액션 파노라마도 지원해 재미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3D 파노라마 기능도 지원해 3D에서 입체 사진을 즐길 수 있다.) @ 처음 노출로 동일하게 촬영되기 때문에 촬영 장소의 상황을 고려해 노출을 적용해야 한다.

     

     

    스마트 필터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모드에 따른 확연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 (최신 제품답게 유화, 만화, 수묵화, 크로스 필터 등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 썸네일을 누르면 확대사진이 재생된다. 자세한 변화를 알고 싶은 유저는 사진을 눌러보기 바란다.

     

     

    주변부를 흐릿하게 처리해 주목성을 높일 수 있는 줌 효과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효과가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지 보정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5단계의 콘트라스트, 샤프니스, 채도 설정을 통해 자신에 맞는 컬러톤을 만들 수 있다. (원본 사진으로 보면 보다 확연한 차이를 감지할 수 있다. 원하는 사진 스타일을 만드는데 요긴하게 활용되리라 보여진다.)

     

     

    오토 화이트 밸런스 뿐만 아니라 태양광, 흐림, 형광등(H), 형광등(L), 백열등,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 (AWB의 신뢰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초보자들의 경우 굳이 WB를 임의로 설정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WB750 은 대화면 디지털 TV에 간편하게 연결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HDMI 단자를 지원한다. (물론 기존 모델과 같이 TV-OUT 케이블을 이용한 아날로그 연결도 지원된다.) 상단의 사진은 별도로 구매한 HDMI 케이블을 이용해 TV와 연결한 모습으로 예상대로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슬라이드 쇼를 지원해 촬영한 사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빌트인 S/W, 인텔리 스튜디오를 지원하고 있다. (기기와 PC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간편하게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하고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유 기능을 지원하여 유튜브나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피카사 등에 간편하게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이메일 전송 기능도 지원)

     

     

     

     

    WB750 의 테스트를 통해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 단점으로 지적받곤 했던 휴대성을 한층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된 센서를 적용해 화질을 개선하고 수동 모드 뿐만 아니라 일반 컴팩트 제품들에서 지원되던 아기자기한 효과를 그대로 적용해 활용도를 높인 부분 또한 상당히 만족 스러웠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활용성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BSI CMOS 센서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의 OIS 광학 손떨림 기능, 높은 ISO 에서도 깨끗한 화질을 보여주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사진을 촬영할 때 스트레스가 적은 모델이다. 기능이나 디자인에만 신경 쓴 모델들의 경우 실내나 야간에 사진을 촬영할 때 고민을 많이 해야 하는데 반해 WB750 은 다양한 모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성능도 뛰어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광학 18배 줌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FULL 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 캠코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스마트 오토 및 A/S/M 등의 수동 모드를 지원해 편의성과 사용자의 의도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효과 적용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든다. 언제나 만족스런 뷰티 샷을 비롯해, 스마트 필터, 매직 프레임, 줌 효과 등을 지원해 재미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10fps 의 빠른 연속촬영을 지원해 어떠한 순간도 완벽하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 모드 및 무비 메이커 등 차별화 된 기능들도 지원되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배가 시키리라 생각한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또한 유저들을 만족 시키리라 예상한다. (40만원대를 훌쩍 넘어가곤 했던 기존의 WB 시리즈와 달리 30만원 중후반대에 구입 가능하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트레스 없이 빠른 사진을 촬영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