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작은 고추가 맵다,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 BT-P100

    • sayblog

    • 2012-02-05

    • 조회 : 39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에누리닷컴 체험단(http://www.enuri.com/event/EventReviewAll.jsp)에서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 체험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블루투스 응용기기들이 많지만,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에 대기시간 300시간, 통화시간 8시간의 강력한 성능을 가진 한마디로 작은 고추가 맵다란 말이 어울리는 기기가 아닌가 합니다.

    아이노트를 이용해서 통화를 할 수 있고(HFP, Handsfree Profile), 재생기능도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과 AVRCP(Audio Video remote Control Profile) A2DP는 스테레오 음성 무선 전송을 위한 프로파일이고, AVRCP는 다음곡/이전곡/재생 등의 무선 컨트롤을 위한 블루투스 관련 기술입니다. 또한, 블루투스 파일 전송 프로파일인 OPP(Object Push Profile)도 지원해서 연락처 등의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작지만 강한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 알아볼까요.

     

    아이노트 블루투스 BT-P100의 제품구성은 본체, 스트랩, 충전 및 데이터용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미니폰이 작다 보니, 목걸이용 스트랩은 꼭 필요한 모양입니다.

     

     

    본체인 미니폰 BT-P100은 정말 사이즈가 작습니다. 가로 40mm, 세로 88mm 두께 7.5mm의 초경량 사이즈 입니다.

    무게는 나타나있지 않아서 알 수는 없지만, 가벼워서 손에 쥐었는지도 잘 모를 정도였다고 하면 적절한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제 손에 쥐어보면 더 사이즈를 알 수 있겠죠. 제 손이 남자 손치고는 작은 편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네요. ^^

    더불어 앞태, 뒤태, 옆태 등을 확인 할 수도 있겠죠. 듀얼 마이크 채용으로 뒷쪽 하단에도 마이크 홀이 보입니다.

     

     

     

    두께는 7.5mm라서 엄청 얇습니다. 미니폰에도 slim바람이 부는거죠. 이 작은 사이즈로 통화시간 8시간, 대기시간 300시간이라니..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액정이 너무 작다는 점입니다. 전력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작게 한건지, 미니폰 크기에 맞게 맞춘건지..

    그리고, 넥스트랩은 미니폰 하부에 연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넥스트랩 연결 후에 전화를 걸거나 받기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상단에스트랩을 걸게 되면, 스트랩이 더 걸리적거리게 되니까요. 무척 잘 생각한 디자인 같습니다. 넥스트랩 연결부 옆에는 이어폰이나 스피커 연결을 위한 3.5mm 단자가 있고, 그 옆에는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의 가장 큰 기능은 블루투스 연결이니 블루투스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미니폰의 전원을 켜면, 아직 연결 전이라 액정 화면에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연결을 하게 되면 액정화면에 연결된 기기의 명칭이 나타나고 액정 좌측 상단에 연결되었다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연결이 되면, 전화를 받거나 걸수도 있습니다. 미니폰의 숫자를 바로 눌러서 전화를 걸수 있죠. 간단하게 생각하면, 블루투스 연결후에는 미니폰이 피쳐폰이 되어버린거라 할 수 있겠네요. 스마트폰의 기능 중 일부를 미니폰에 이식시켰다고 할까요?

    전화거는 것과 전화 받는 것의 반응속도도 무척 빠릅니다. 전화를 걸때나 받을때 잠시의 지체함도 없이 되니까요.

    거의 클론이라고 해야겠죠.

     

     

     

     

     

     

     

     

    그리고, 미니폰에 이어폰을 꽂으면 마치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셋이 만들어지는 거죠.

    블루투스 이어폰, 비싸잖아요?? 아이노트 블루투스 미니폰과 스마트폰의 이어셋을 연결하면 바로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셋이 되어버리니까요.

     

     

    또한, 일반폰 처럼 벨소리 설정, 진동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벨소리 설정시에는 미니폰의 벨소리가 잠깐 들리고, 연결된 스마트폰의 벨소리가 들리더군요. 별 의미가 없어보이는데 굳이 이 기능이 있는 이유는 뭔지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벨소리도 2개 밖에 들어있지 않은데 말이죠.

     

    각종 메뉴를 아래 동영상에서 알아봤습니다.

     

     

     

     

     

     

     

     

    블루투스 미니폰 아이노트 BT-P100은 편리함과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고, 또한 고가의 스마트폰을 간접적으로 보호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전화하면서 떨어뜨리는 수도 있으니까요. 블루투스 미니폰을 사용한다면, 고가의 스마트폰은 안전한 포켓에 모셔두고 상대적으로 저가(?)인 미니폰을 이용해서 전화를 받고 음악을 감상할수 있으니까 말이죠.

    다만, 아이노트 미니폰은 너무 작아서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해도 한번에 표현가능한 정보량이 적어서 그 점이 아쉬웠습니다. 뭐 물론, 걸려온 전화번호는 다 보여지기는 합니다. 글자가 작아서 그렇지...

    너무 작아도 통화하기에는 좀 불편하기도 한건 사실이니까요..

    하지만, 작지만 강한, 편리함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블루투스 미니폰인 것만은 사실이네요.

    다음에는 스마트폰과 스피커 연결을 블루투스 미니폰 아이노트 BT-P100을 이용해서 해 볼까 합니다.

     

    -------------------------------------------------------------------------------------------

    1. 아이프로슈머

    http://www.iprosumer.co.kr/review/user/user_view.jsp?reviewid=126214&pageno=1&categoryid=0&schType=all&schKeyword=none&viewMenu=S2002000&mgroup=1

     

    2. 아이후기

    http://www.ihoogy.com/bbs/view.php?idx=61&id=22584&page=1&c_id=

     

    3. 리뷰포유

    http://www.review4u.co.kr/34284

     

    4. 에누리카페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15671

     

    5. 기타

    http://sayblog.blog.me/20149988083

    http://cafe.naver.com/dagongza/11933

    http://cafe.naver.com/redbrickscafe/68038

    http://cafe.naver.com/danawaevent/5256

    http://cafe.naver.com/impexperience/7386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