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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뷰] Infinity Blade 2

    • 운영자

    • 2012-03-29

    • 조회 : 330

    • 댓글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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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렬한 액션과 극강의 그래픽으로 모바일 게임으로도 얼마나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던 
    Infinity Blade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무기 이팩트, 광원효과 등의 화려한 그래픽은 시각적인 완성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더욱 다양해진 분기와 복잡해진 적의 공격 패턴 등은 게임의 재미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신의 왕을 패배시킨 영웅 Siris는 무한의 검을 만든 장인을 찾아 길을 떠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적과의 결투를 
    반복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무한 루프의 게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또 반복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크게 변한 것이 없는 셈입니다. 전작이 세대를 반복하는 구조였다면 이번에는 환생이라는 스토리와 구조의 
    차이가 존재하는 정도입니다.
     
     
      이동의 자유에 대한 부분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적과 조우하고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다음 장소까지 이동하는 몇 가지 
    경로를 선택할 수 있을 뿐입니다.

    대신 전작의 빈약했던 콘텐츠들이 많이 풍성해졌습니다. 다양한 패턴의 적들이 등장하고, 고작 10여 개에 불과했었던 
    전투 장소는 40여 개가 넘어 갑니다. 3가지 전투 스타일과 보석-슬롯 시스템을 활용한 커스츔, 야바위 주머니를 이용한
    겜블 등 다양한 시스템의 변화가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사후 지원을 생각해 볼 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은 더욱 늘어날 것 같습니다.
     
     
      또한, 전작과 동일한 무한 루프 방식이라고는 하지만, 환생을 진행할수록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변경되는 등 게임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몇 번의 환생을 반복하다 보면 진실과 조우하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적과의 1대 1 결투를 통해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 역시 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작에서 적들이 비교적 정형화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었다면, 몇 배로 늘어난 적들은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공략해 옵니다. 
    가끔 마법 공격을 해 오는 적들도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한손검과 방패만을 이용해 적과 결투를 벌여야 했다면, 이번에는 양손 무기와 쌍수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한손검의 인터페이스인 좌/우측 하단의 회피와 중앙의 가드, 쳐내기 시스템은 동일합니다. 데미지가 비교적 약한 대신 
    방패를 사용한 가드가 뛰어나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합니다. 좌우좌(상하상), 좌좌우우(상상하하), 좌우상하하
    (순서에 관계없이 겹치지 않는 방향으로 4번 공격 후 마지막 방향만 동일)등 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면 콤보 공격으로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남자라면 한 방을 외칠 수 있는 양손 무기는 강력한 데미지가 특징입니다. 회피 자체가 아예 없으며, 좌/중앙/우 막기와 
    쳐내기로만 적을 상대해야 합니다. 적의 공격 방향을 명확하게 판단해야지만 공격을 막을 수 있고 가드 모션 자체도 
    한손검에 비해서 느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하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동일 방향으로 연속 공격시 콤보 공격을 넣을 수 있으며, 화면에 표시된 화살표를 얼마나 정확하게 따라 드래그하느냐에 
    따라 추가 데미지가 결정됩니다. 어지간한 적들은 콤보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높은 공격력은 또 다른 쾌감을 안겨줍니다.
     
     
      쌍수 무기는 날렵한 동작이 장점입니다. 가드 자체가 없는 대신에 좌/우 회피와 밑으로 숙여 피하기로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밑으로 숙여서 피하기는 한손검으로 피할 수 없는 공격들도 피할 수 있는 등 회피의 범위가 넓으니 잘만 
    사용한다면 적을 공략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쌍수 무기는 좌우상(상하좌) 등으로 순서 없이 다른 방향으로 공격을 성공시키면 콤보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쳐내기를 했을 때 슬로우 모션 상황에 놓이게 되고 6연속 찌르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6연속 찌르기 
    이후에는 적이 스턴 상태가 되므로 최대한 아프게 때려줍시다.
     
     
      화면 좌측 상단의 분노와 우측의 마법은 여전히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착용하고 있는 반지의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마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마법 사용 타이밍이 조금 줄어든 것 같으니 타이밍을 잘 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에는 각기 다른 모양과 성능을 가진 보석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적을 쓰러뜨리거나 
    상자에서 획득하는 경우 외에도 상점에서 따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서 골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주거나 공격력 혹은 방어력 등을 향상시켜 주기도 합니다.

    보석을 장착할 무기를 선택한 다음 같은 모양의 보석을 슬롯 위로 드래그하면 보석이 장착됩니다. 반대로 장착된 보석을 
    보석함으로 드래그하면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보석을 빼낼 수 있습니다.
     
     
      잠겨 있는 상자나 야바위 주머니를 이용한 추가 무기 획득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재미 요소인 것 같습니다. 잠겨 있는 
    상자는 크기에 맞는 열쇠가 있어야만 상자를 열어볼 수 있으며, 열쇠는 적을 쓰러뜨리거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실루엣만 보이는 무기의 경우 야바위 상자를 이용하여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골드나 다른 추가 
    무기가 나올 확률이 더욱 높지만, 그래도 겜블의 재미는 쉽게 헤어나오기 힘든 매력이 있습니다.
     
     
      새로운 분기점과 무기 외에도 동료 플레이어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래시 몹과 같은 새로운 모드와 
    타이탄과 같은 강력한 보스의 등장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게임에 대한 기대가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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