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

    • ahn9890

    • 2012-04-05

    • 조회 : 77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


     최근에 들어 DSLR의 보급으로 인하여, 사진 몇장만 찍어도 금새 HDD(하드) 용량이 차버리는 현상이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저처럼 저용량의 하드로 인하여 공간부족이 발생하는 경우를 사전에 막고자 버팔로 외장하드에 담기로 했습니다. 특히 DLSR로 사진을 찍다보면 고화질로 찍으면 1장에 20MB(20메가)이상이 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100여장 이상 찍게 되면 금새 2GB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사진들을 보관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하드의 용량의 한계를 누구나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외장하드 구매를 한번쯤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usb3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는 다른 외장하드와 달리 turbo pc, turbocopy를 사용할수 있도록 되거 있습니다. turbocopy는 다른 외장하드에서 만날수 없는 빠른 속도로 복사를 지원해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빠른 속도를 체감할수 있을듯 합니다.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경우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서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

    어떤 컴퓨터 옆에 놓아도 인테리어 효과가 정말 탁월합니다.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는 기존의 외장하드와 다른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마치 큰 무기로 얻은듯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게다가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은 usb3.0을 지원하기에 더욱더 빠른 데이타 전송,보관이 가능하다니 기존의 usb2.0 보다 빠른 데이타 이동, 복사가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외장하드복구


    안정적인 데이타 전송을 위한 전원 연결잭, USB 3.0 지원 포트, 환기구를 만날수 있습니다. 환기구는 외장하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신속하게 배출하는 기능을 도와줍니다.


     일부 외장하드 케이스의 경우 통풍구가 없어서 열이 방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뒷면에 큰 배출구가 있어서 열 방출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사실 환기구는 있지만 팬이 없습니다. 일부 외장하드중에서 팬이 있는 제품들도 종종 눈에 보였습니다.


    usb3

    usb3.0 포트를 부분입니다. 최근에 많은 컴퓨터에서 사용이 되고 있는 usb3.0 방식으로 인해서 기존의 usb2.0보다는 빠른 데이타 전송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컴퓨터의 메인보드에서 usb3.0이 지원되지 않아서 usb3.0 카드를 추가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기에 그곳에 연결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컴퓨터 뒷면에서 선을 연결하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하지만, 그래도 빠른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감안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3.0의 빠른 속도를 느껴보면 그 따른 속도에 정말 괘적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

     

     1TB의 경우 USB로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2TB가 되면 아무래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필수입니다. 전원공급이 불편한 점도 있을수 있지만, 안정적인 데이타 보관, 이동, 복사를 생각하면, 감수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다른 외장하드와 달리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전원 버튼이 없이 때문에 아무래도 전기요금을 걱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연결후 컴퓨터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은 버팔로 외장하드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면 외장하드의 전원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 2.5인치과 비교되는 안정성있는 넉넉한 크기

    usb 메모리

     



    외장하드복구


    일반적으로 불리는 외장하드와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역시 버팔로 3.5인치 외장하드는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작은 외장하드는 도시바 1TB 외장하드와 버파로 외장하드 2TB의 크기 비교입니다. 단순한 크기만으로 비교하기에는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 3.5인치 하드가 쏙 들어가있는 버팔로 외장하드


    usb 메모리


    컴퓨터에 연결하는 3.5인치 하드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버팔로 외장하드에도 3.5인치 외장하드가 들어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많은 데이타 보관용 외장하드는 이동성, 안정성으로 구분을 하게 되는데, 이동성을 따진다면 USB메모리가 최고의 이동성을 자랑을 하지만, 분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3.5인치 외장하드의 경우 집, 사무실에서 데이타 보관용, 백업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많이 구매를 하게 됩니다. 마침 저의 경우 안정적인 백업 데이터가 필요했습니다.


    usb 메모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봤습니다. 제 컴퓨터의 하드는 160GB HDD를 사용하는데, 컴퓨터와 연결된 하드에는 데이타를 거의 보관하지 못하고 외장하드에만 데이타를 넣고 보관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여러개를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에 있는 자료들을 버팔로 외장하드에 넣는 것도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릴꺼라 예상했습니다. 몇개 안되는 외장하드에 있는 자료들을 버팔로 외장하드에 넣으려고 용량을 체크해본 결과 사진등 각종 문서들의 용량을 체크해보니 700GB(700기가)에 가까운 용량을 버팔로 외장하드에 넣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usb 메모리


    많은 분들이 겪어보셨겠지만, 같은 용량의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1GB짜리 화일 한개를 옮기는 것과 2000개이상의 이미지인 1GB를 옮기는건 시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외장하드에 있는 700GB의 용량을 버발로 외장하드로 복사를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신의 컴퓨터가 아닌 일반적이면서 보통사양인 컴퓨터로 측정을 하면 하루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버팔로 외장하드로 옮기는데 걸린시간은 1시간 56분 ( 2시간이내) 정도 걸렸습니다.CPU-E6300 . RAM-2GB, 윈도우7 울티메이트64bit 사양으로 측정하였습니다.


    우선 저의 경우 큰용량의 화일보다는 작은 용량의 화일이 많은걸 감안하면 정말 빠른 속도를 직접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영화 한편(1.4GB)을 기준으로 버팔로 외장하드로 옮기는데 5초 정도의 속도(USB3.0)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USB2.0 방식인 usb 메모리에 영화 한편(1.4GB) 화일을 넣는데 걸리는 시간은 5분 내외정도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면 정말 빠른 속도로 데이타의 이동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톱은 사양이 조금 낮고. 제가 사용하는 아스파이어 울트라북의 경우 USB2.0을 지원하지 않지만, 조금 고사양의 컴퓨터라면 더욱더 빠른 속도로 데이타 이동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USB3.0까지 지원을 해서 그런지 더욱더 빠른 데이터관리가 용이합니다.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


    일주일정도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을 사용해봤습니다. 우선 저의 경우 USB3.0으로 사용을 해서 그런지 빠른 속도의 데이타 복사,이동의 가능했습니다. , 현재까지 USB3.0 보다 USB2.0 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제일 많이 사용되는 USB2.0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는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한꺼번에 수십~수백GB(기가)화일을 이동을 한다면 당연히 USB3.0을 필요하지만, 조금씩 옮기는 경우 USB2.0에 연결을 해도 절대 후회없는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영화,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력이 추천하는 버팔로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입니다. 


     - 버팔로 '터보PC와 터보카피'기능 소개

    데이터의 저장이 늦어지거나, 데이터 복사에 시간이 걸리는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가 <터보PC>입니다. 데이터를 읽어 들일 때 메모리를 일시 보관장소(캐시)로 이용하여, 데이터의 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컴퓨터에 있어서 기본적인 동작인 데이터 쓰기 전반을 고속화 하기 때문에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터보카피>는 데이터를 하드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로 전송할 때 처리하는 읽기/쓰기 데이터의 단위를 크게 묶어 한꺼번에 빠르게 전송하는 기술로써 터보PC와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의 전송을 높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3 2TB

    버팔로 외장하드의 장점 :

    - 안정적인 데이타 백업, 보관이 용이

    - 넉넉한 저장 공간

    - 깔끔한 외관 디자인 , 세우거나 눞혀도 자연스럽게 사용할수있는 외장하드

    - 3년 A/S 보증, 적은 소음

    버발로 외장하드의 단점 :

    - 전원 버튼 미포함

    - 외장하드 받침대 미포함

    - 2.5인치와 비교 할수 없는 크기 

    버팔로 측에서는 컴퓨터이 전원이 꺼지면 자동으로 꺼지는 시스템 이라고는 하지만, 확실하게 파워를 끄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꺼지는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 본 리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 선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된 곳

    http://www.22st.net/1159

    http://ahn9890.blog.me/154898793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17862

    http://cafe.naver.com/ilsama/323444

    http://cafe.naver.com/foodballmanager/264115

    http://cafe.naver.com/danawaevent/6439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