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베가레이서2' 한번 충전해 최대 10일 쓴다?

    • 매일경제 로고

    • 2012-05-04

    • 조회 : 59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팬택이 한국어 음성 인식을 처음 지원하는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를 발표했다. 

    국내 최초로 롱텀에벌루션(LTE) 원칩도 탑재했다. `한국형 시리`로 애플을, `최초 원칩`으로 삼성전자를 동시에 겨냥했다.

    팬택 베가레이서2<팬택 베가레이서2>
     

    팬택(대표 박병엽)은 3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국내 최초로 LTE 원칩 프로세서에 대화형 한국어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다음 주 통신 3사에서 나온다. 

    베가레이서2는 `갤럭시S3` `아이폰5` 등과 더불어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힌다. 특히 퀄컴 LTE 원칩 스냅드래곤 프로세서(MSM8960)를 국내 처음으로 탑재했다. 원칩은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하나로 합친 것이다. 

    이 칩을 도입한 베가레이서2는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는 물론이고 전력 효율도 매우 높다. 베가레이서2는 2020㎃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245시간 대기에 9시간30분 연속 통화가 가능하다. 

    기존 베가 LTE시리즈에 도입된 모션 인식 기능과 함께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동작시킬 수도 있다.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인터넷 검색, SNS 업데이트 등 주요 기능을 음성으로 실행한다. 음성 촬영도 가능하다. 카메라 앱을 구동하고 `하나, 둘, 셋, 김치, 치즈` 등의 특정 단어를 말하면 사진이 찍힌다. 

    베가레이서2는 4.8인치 HD(1280×720) 디스플레이로 기존 4.5인치 `베가레이서`보다 커졌지만 `내로 베젤` 기술을 적용해 단말기 폭을 오히려 줄었다. 외관은 뒷면에 세라믹 소재 코팅을 적용해 은은한 광택과 단단한 질감을 표현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N스크린 서비스 `베가 미디어 라이브`, 게임 콘텐츠 앱스토어 `앱스플레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박병엽 부회장은 “속도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집중했다”며 “기술경제학 관점에서 휴대폰 생명력을 연장시키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