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애플 iTV원형 보니...시리,페이스타임 지원”

    • 매일경제 로고

    • 2012-05-08

    • 조회 : 5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애플이 만든다는 TV세트, 즉 iTV로 불리는 제품의 원형은 이 회사가 이미 공급중인 시네마디스플레이의 확장판처럼 생겼다. 아이사이트(iSight)라는 페이스타임 방식의 화상채팅용 카메라와 음성인식비서인 시리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애플 전문 블로그사이트 컬트오브맥이 7일 "애플의 HDTV 원형을 보았다"는 소식통의 말을 인용, 이같은 내용의 이른 바 iTV 정체를 공개했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오랫동안 소문으로만 돌던 애플의 HDTV가 어떻게 생겼는지,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공개한 최초의 사례가 된다. 
      
    보도에 따르면 컬트오브맥은 애플이 준비중인 HDTV가 애플이 현재 내놓고 있는 LED백라이트기반으로 내놓고 있는‘시네마디스플레이’처럼 생겼지만 ‘좀더 크다’고 말하고 있다. 


    ▲ 컬트오브맥이 7일 소개한 애플이 내놓을 HDTV원형의 목업(mock-up)


    그는 “이 원형은 또한 자유로운 페이스타임 화상회의를 지원하기 위한 아이사이트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또 아이폰4S에 처음 적용된 음성명령지원 비서기능인 시리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컬트오브맥은 또 이 소식통의 말을 인용, 애플이 새TV를 출시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일부 언론이 애플의 HDTV는 2014년까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한 보도와 상반되는 것이다. 이 전망을 내놓은 JP모건 분석가는 애플이 그 과정에서 먼저 TV용 셋톱박스를 업그레이드해 2013년에 출시하고 실제 HDTV출시는 2014년에 내놓을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 컬트오브맥이 소개한 애플의 HDTV목업 모습. 보도는 애플이 준비중인 HDTV가 애플이 공급중인 LED백라이트기반의 '시네마디스플레이’처럼 생겼지만 ‘좀더 크다’고 전했다

     


    컬트오브맥은 소식통이 애플의 HDTV를 정확하게 보았으며 이는 고 스티브 잡스 애플공동창업자가 월터 아이작슨의 전기에서 "TV의 비밀을 풀었다(cracked the TV)"고 말한 바로 그 단말기라고 전했다. 
      
    또 거의 모든 iTV관련 소문에 등장하는 대로 애플의 HDTV에는 시리가 장착돼 사용자들이 무선으로 음성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하게 해 준다. 
      
    그리고 아이사이트(iSight)도 당연히 들어가서 사용자들이 와이파이 연계를 통해 페이스타임 화상통신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컬트오브맥의 소식통은 애플의 iTV 원형에 내장된 카메라는 사용자의 얼굴을 줌인할 수 있고 그가 방안을 돌아다닐 때 이사람의 얼굴을 따라다니며 얼굴을 인식할 수 있을 정도의 복잡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카메라 기능은 사용자들이 방안의 소파에 눕거나 앉아서도 TV화상 회의를 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전했다. 
      
    게다가 시리를 포함시키는 것은 음성명령을 통해 페이스타임전화를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보도는 전했다. 
      
    컬트오브맥은 이 내용을 전한 소식통이 “좋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며 과거에도 자신들에게 엄청난 언질을 주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이 다 나오지는 않았는데 이는 소식통이 제품의 원형단계에서 보아온 경향이 있거나, 초기 개발단계에서만 봐 왔기 때문이며, 애플은 출시단계에서 반드시 이런 초기 단계의 제품을 내놓지는 않았기 때문“이라고 쓰고 있다. 

     

     

    이재구 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zdnet.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