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LG전자 F1맞춰 유럽시장에 OLED TV 공개...구본준 부회장 등장여부 관심

    • 매일경제 로고

    • 2012-05-16

    • 조회 : 16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LG전자가 다음주 유럽 모나코에서 5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TV 유럽 쇼케이스를 열고 하반기 제품출시를 선언한다. 같은 시기에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이 유럽 현장경영에 나설 예정으로 그가 현장에 나타날지도 관심사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오는 24일 모나코에서 열리는 F1대회에 맞춰 23일 유럽 현지 바이어와 딜러, 미디어를 초청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LG는 F1대회 공식 후원사다.

    현지 관심이 높고 여러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 맞춰 이벤트를 열고 LG의 55인치 OLED TV와 올해 주력 3D 시네마 스마트TV 전 라인업을 공개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연초 `CES2012`에서 공개했던 55인치 OLED 제품과 같은 모델을 선보인다.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월드IT쇼(WIS2012)`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제품이다. 일주일 간격으로 LG전자가 국내와 유럽시장에서 OLED TV를 일반에 선보이는 것이다.

    OLED TV 제품은 3D와 스마트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LG디스플레이에서 개발한 `화이트(W) OLED` 방식 패널을 탑재했고 55인치 대형 제품임에도 두께가 4㎜, 무게가 7㎏에 불과하다.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갖췄고 빠른 화면 응답속도가 강점이다.

    LG전자는 유럽 행사를 통해 OLED TV 공개와 함께 하반기 출시 계획도 선언할 예정이다. 구체적 시점을 직시하기 보다는 `하반기 판매`라는 표현을 쓸 것으로 알려졌다. 올림픽 이전 특화 마케팅 계획은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LG전자의 OLED TV 공개는 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의 유럽 출장과 맞물려 있어 관심을 끈다. 구 부회장은 주말 이탈리아를 출발 기점으로 유럽 현장경영에 나선다. 유럽지역 가전유통시장 점검이 주 목적이다.

    최고경영자(CEO)가 제품 공개행사에 직접 나서는 일은 이례적이다. 하지만, 유럽 빅 바이어와 주요 유통점 VIP를 대거 초청하는 행사인 만큼 구 부회장이 OLED TV 쇼케이스 현장을 `깜짝 방문`할 가능성도 열려있다는 관측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경쟁사보다 뛰어난 OLED TV를 먼저 출시한다는 계획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제품 공식 출시는 하반기 적당한 시점을 잡아 국내를 시작으로 미국, 유럽 순으로 확산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