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소니 스마트워치3 써보니

    • 매일경제 로고

    • 2015-03-17

    • 조회 : 16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생각보다 소니는 스마트워치 시장에 일찍 도전한 업체 중 하나다. 첫 번째 작품이었던 스마트워치 MN2가 2012년에 첫 모습을 드러냈으니 횟수로는 4년차인 셈이다. 다소 조악했던 처녀작을 넘어서 좀 더 스마트해진 두번째 작품과 좀 더 스포티해진 세 번째 모델까지 줄줄이 출시됐다.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된 소니 스마트워치3는 최근 메탈 버전까지 판매되면서 다시 한 번 눈에 띄는 모습이다. 애플워치와 LG워치 어베인까지 모습을 드러냈으니 스마트워치가 다시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가 온 셈이다.

     

       
    ▲ 소니 스마트워치3

     

    외관상으로 전작들과 달라진 스마트워치3는 한 마디로 ‘세련미’가 더해졌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함도 그렇거니와 더 이상 기계(?) 같은 모습과는 작별을 고했다. 처녀작이 클립형태의 플라스틱, 두 번째 작품이 각진 형태의 메탈이었던 것과는 반대로 스트립 속에 폭 들어갔다.

     

    무게는 26g에서, 48g까지 늘었지만 스마트워치3는 다시 45g으로 줄어들었다. 1.6인치 반투과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해상도는 220x176이었던 전작 대비 320x320으로 올라갔다.

     

    측면에 커버로 닫혀있던 5핀 단자는 안쪽 하단으로 위치가 변경됐다. 측면에는 버튼 하나만 남겨두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 외관은 스테인레스 스틸 백패널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사용해본 결과 배터리는 약 3일 정도를 버틴다.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사용량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패턴에 맞게 충전할 것을 권한다.

     

     

       

    ▲ 소니 스마트워치3

     

       
    ▲ 소니 스마트워치3

     

    수심 1.5mm 이내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는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운동을 할 때도, 또는 샤워를 할 때도 제품을 착용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3의 가장 큰 변화는 운영체제(OS)다. 그간 소니는 자체 운영체제를 장착하고 별도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유지했다. 스마트워치3에서부터는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로 돌아섰다.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호환성을 높이면서도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적용한 소니 스마트워치3

     

    기존에 소니 스마트워치 관련 애플리케이션 수가 300개가 넘은 상태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까지 지원받으니 그 수는 더 늘어날 터다. 소니 스마트워치 앱은 구글 SDK를 통해 간단한 포팅 과정을 거쳐 안드로이드 웨어 운영체제에서도 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기존에 쓰던 애플리케이션도 사용 가능하다는 말이다.

     

    사실 이러한 앱 생태계 지원은 타 경쟁사 대비 소니 스마트워치3만의 높은 경쟁력을 뒷받침한다. 생각보다 안드로이드 웨어를 장착한 쓸만한 스마트워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삼성의 기어 시리즈는 자체 운영체제인 타이젠을 기반으로 한다. 애플은 iOS를 워치에 맞게 재편했다. 안드로이드 웨어 진영에서는 LG전자가 눈에 띄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일이다.

     

       

    ▲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에서는 다양한 추천 앱을 살펴볼 수 있다.

     

       

    ▲ 안드로이드 웨어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스마트워치3에서 확인 및 기능 활용이 가능하다.

     

    소니 스마트워치3는 구글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이상 운영체제를 갖춘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블루투스는 4.0 이상이다. 주변광과 가속도계,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GPS 등 다양한 센서를 지원한다.

     

    최초 연결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로 이동 후 ‘안드로이드 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는다. 앱을 구동시킨 후 스마트워치3를 켜면 서로가 블루투스로 인식된다. 연결 자체는 어렵지 않다. 끝이다. 이 후에는 안드로이드 웨어 앱에서 다양한 추천 앱을 내려받으면서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시킬 수 있다.

     

       
    ▲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를 설치한 후 소니 스마트워치3와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하면 완료된다.

     

    NFC도 지원한다. NFC는 전작부터 지원했다. 스마트기기와 좀 더 쉽게 연동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소니가 모바일결제 시장에 도전할지는 미지수다. 다만, 그간 꾸준하게 스마트워치를 밀어 왔던 소니이기에 4세대 모델에서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감지된다.

     

     

    김문기 기자  |  kmg@ittoday.co.kr

    게시글 추천 0
    신고 목록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