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요거트 먹기 좋은 날 입니다

    • 매일경제 로고

    • 2015-03-26

    • 조회 : 41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요 며칠 다이어트 한답시고 끼니를 허투루 챙겨 먹었더니, 하루 종일 배가 고프다. 아침부터 꼬르륵거리는 배를 부여잡고 성질을 부렸더니, 막내 에디터 L이 편의점에서 선물(?)을 사 왔다. “이거 먹고 짜증 좀 그만 내세요.”라는 다정한 메시지와 함께 건넨 뽀얀 패키지. 요즘 잘 나간다는 그릭 요거트였다. 내 다이어트에 걸맞은 간식을 골랐다나. 시큼하고 담백한 맛이 잠깐의 허기를 해결해주더라. 이게 건강에 그리 좋다고 했던가.

     

    그릭 요거트가 뭐길래, 연일 시끄럽다. JTBC 이영돈 PD가 방송에서 “우리나라에는 제대로 된 그릭 요거트가 없다”고 발언한 데에 이어 논란의 연속이다. 방송에 노출된 한 매장 사장은 악의적인 편집으로 손해를 입었다고 항의하고 나섰고, 결국 사과 방송이 나가게 됐다.

     

    재밌는 것은 이 해프닝과 함께 그릭 요거트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는 사실이다. 다들 “어디 내가 한번 먹어보겠다!”라는 심리로 그릭 요거트를 찾게 된 듯. 게다가 각 브랜드에서는 이 방송 후의 효과를 기다리고 있었던 듯 신제품 요거트를 쏟아내고 있는 참이다.

     

    나른한 목요일, 이영돈 PD가 파스퇴르의 농후 발효유 음료의 광고 모델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또 한바탕 시끄러워졌다. 그릭 요거트 스캔들(?)이 이렇게 정점을 찍는 모양이다. 덕분에 ‘이영돈 PD가 간다’는 방영이 중단됐다고. 당분간 이영돈 PD의 얼굴을 TV에서 보긴 어려울 것 같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유산균도 잔뜩 들어간 요거트를 먹으며 그의 안녕을 빌어주자. 국내에 출시된 요거트 7종을 모아왔다.

     

    일동 후디스 오가닉 그릭

     

    2

     

    일동 후디스는 타이밍 알맞게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었다는 요거트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와 ‘후디스 오가닉 그릭 네이처’를 출시했다. 인공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컵마다 개별 발효시켰다고.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는 진하고 크리미한 맛이 일품이라더라. 혹, 지나치게 퓨어한 맛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유기농 설탕으로 은은한 단맛을 더한 오가닉 그릭 요거트 네이처를 시도해보자. 이영돈 PD라면 단맛을 용납하지 않겠지만… 가격은 80g, 1300원.

     

    서울우유 북유럽의 아침 드링킹 요거트

     

    5

     

    엄밀히 말하자면 이 제품은 그릭 요거트는 아니다. 하지만 유산균 가득한 발효유라는 공통점이 있으니, 인심 좋게 한 기사에 묶어보기로 했다. 서울우유가 출시한 ‘북유럽의 아침 드링킹 요거트’는 직관적인 제품명이 매력적. 북유럽식의 요거트를 고객의 입에 넣어주겠다는 당돌한 감성 마케팅이 돋보인다. 게다가 패키지도 어설프지만 북유럽 스타일 패턴을 사용했더라. 양질의 국산 1등급 A원유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깔끔한 뒷맛을 살렸으며, 유산균 본연의 유익한 성분이 장까지 잘 전달된다고. 드링크 형태인 만큼 가볍게 아침을 해결하기 좋겠다. 플레인, 사과, 블루베리의 세 가지 맛. 가격은 300ml 용량에 1800원.

     

    삼립식품 오메가 밸런스 요거트

     

    1

     

    삼립식품이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우유 제품과 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 이름은 ‘오메가 밸런스 요거트’. 제품명만 들어선 요거트 시장의 끝판왕일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인공향이나 합성감미료,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으며 장까지 살아서 가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갔다고. 역시 요거트는 맛도 중요하지만 나를 얼마나 쾌적하게 화장실로 인도하는지가 제일 중요하니까! 이 제품은 국내 축산농가와 함께 협업해 수익을 창출하고 기술을 공유하는 공유가치창출 모델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가격은 플레인, 딸기 모두 450ml에 4500원.

     

    빙그레 요플레 요파

     

    4

     

    빙그레가 오랜 연구 끝에 출시했다는 전통 그릭 요거트 ‘요플레 요파’다. 브랜드명인 요파(Yopa!)엔 늘 느낌표가 뒤따르는데, 요플레와 그리스어 감탄사인 오파(opa)의 합성어라고. 쉽게 해석하자면 감탄이 나올만한 그릭 요거트란 뜻이겠지. 기존 요거트 제품에 비해 3배의 1A 등급 우유를 사용했다는 것이 요파의 특징. 일반적으로는 원유에 열을 가해 수분을 증발시키지만, 요파는 나트륨과 유당의 함량까지 낮출 수 있는 스트레인 여과 공법을 사용한다. 덕분에 단백질 함량이 더 높다고. 빙그레 측의 설명에 의하면 국내에서 스트레인 공법으로 짜낸 유일한 그릭 요거트가 요파라더라. 플레인, 블루베리, 딸기의 3가지 맛이 있으며 가격은 85g 4개 묶음 기준 4800원.

     

    삼립식품 설목장 유기농 요거트

     

    1-1

     

    삼립식품의 또 다른 요거트다. 지난해 말에 출시한 제품으로 대관령 설목장에서 직접 키운 소의 유기농 우유로 만드는 프리미엄 요거트. 세계 3대 유산균 회사인 덴마크의 ‘크리스찬 한센’의 신규 유산균종인 크리미 유산균을 사용했다.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지만 유산균 자체만으로도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이 제품에도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돼있다. 병이 예뻐서 탐나는 제품. 가격은 450ml, 5900원.

     

    파스퇴르 베네콜

     

    3

     

    대망의 마지막 제품은 이영돈 PD가 손수 CF 모델로 나선 바로 그 제품, 파스퇴르 베네콜이다. 얼마나 제품이 좋으면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그릭 요거트는 없다며 날선 비판을 보이던 그가 얼굴을 내놓고 모델 활동까지 벌인 것일까? 농후 발효유 제품이긴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요거트 드링크는 아니라고. 하루 한 병 씩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컨셉으로 출시했다. g당 1억 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성분인 ‘식물 스타놀 에스테르’가 함유됐다. 치맥과 각종 음주를 즐기는 이들이 꾸준히 마시면 참 좋겠다. 안타깝게도 이 제품의 모델로 나섰던 이는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이 더 오를 일만 생길 것 같지만…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길. 흠흠. 베네콜은 플레인과 블루베리 맛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30ml, 2000원.

     

     

     

    하경화 / LIFESTYLE / 2015-03-26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