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LED로 화려함 더한 플런저 타입 프리미엄급 키보드, 아이매직 G키보드2 LED

    • 피씨비(뉴스)

    • 2015-03-30

    • 조회 : 61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심플하게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굳이 고민해가며 키보드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빠르고 정확한 조작이 필수적인 게이밍 환경이나 장시간 타이핑을 해야 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C방과 같은 환경에서는 심사숙고해 키보드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우선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키감과 스팩을 보여주어야 하며 (안티고스트나 높은 폴링레이트 등등) 뛰어난 구분감과 인체공학적 키 배열 등도 확인해야 한다. 여기에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특히 내구성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이매직 G키보드2 LED 는 상단에 말씀드린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게이밍 키보드로 7컬러 LED를 적용해 디자인 적 만족감을 극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매직 만의 흑축 플런저를 탑재해 만족스런 키감을 보장한다. 여기에 톡톡튀는 확연한 구분감에 생활방수, 비키 스타일 구조로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메가히트를 기록했던 G키보드의 인기를 이어갈수 있을 만한 제품일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각종 테스트를 통해 키감 및 성능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48 x 140 x 43mm 의 크기와 1.05Kg 의 무게로 크기는 일반 풀사이즈 키보드와 대동소이 하지만 다소 무거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키보드2 LED 는 하우징 내부에 PCB와 러버돔 등만 설치된 일반 제품들과 달리 보강판을 더했기 때문에 무게가 증가했지만 상대적으로 깔끔하고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 (휴대성과는 거리가 먼 제품이기 때문에 무거운 것은 전혀 단점이 되지 않는다.)


    기기의 기본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7컬러의 LED 조명을 적용해 실제 제품을 사용하면 확연히 다른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먼지나 스크래치 등에 약한 하이그로시 코팅을 사용하지 않고 오랜시간 사용하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블랙 컬러에 무광 재질을 사용한 것이 인상적이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키배열 또한 마음에 든다.




    각종 펑션키의 모습으로 쉬프트와 엔터의 사용이 많은 한글 타이핑을 고려해 대형키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윈도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키 및 각종 단축키 사용을 위한 Fn 키, LED 설정키 등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작인 G키보드 사용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단점을 개선한 플런저 키를 적용했다. G키보드2 LED에 적용된 흑축 플런저는 기존대비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뛰어난 타격감으로 기계식 흑축과 같은 키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높은 내구성이 장점인 G키보드의 후속작 답게 2,000만회의 타이핑 수명을 보장하는 러버돔을 적용한 것도 눈에띄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모델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G키보드2 LED 는 7컬러 조명을 지원한다. 물론 사용자 임의대로 컬러를 변경할 수 있으며 전용키를 지원해 사용방법도 무척 간단하다. 여기에 밝기가 떨어져 밝은 주간에는 식별이 용이하지 않은 몇몇 LED 백라이트 모델과 달리 주간에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밝고 선명한 LED를 사용해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3단계 밝기조절도 가능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이 부드럽게 키에 접촉해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유선형의 키를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위 2개 열의 각도를 달리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타이핑의 만족감을 높인 것이 눈에띈다. (손가락과 멀리 떨어진 상위 2개 열의 키각도가 약간 세워진 상태로 좀더 쉽게 키를 누를 수 있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텐키를 지원하며 상단에는 NUM, CAPS, SCROLL 키 및 윈도우키 상태확인을 위한 LED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키보드2 LED 에서는 조명 및 Fn 키를 지원해 조명이나 윈도우키 비활성화 등을 간편하게 지정할 수 있다. 우선 설정 아이콘이 그려진 조명 버튼을 누르면 차례대로 조명의 컬러가 변경되며 Fn키와 함께 누르면 조명의 ON/OFF 가 가능하다.


    또한 Fn 과 페이지 업/다운 버튼을 이용해 3단계 조명밝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Fn과 윈도우키를 이용해 윈도우키 비활성화를 할 수 있다. (윈도우키는 게임에 방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비활성화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G키보드2 LED 는 키캡이 몸체위로 올라오는 비키 스타일을 적용하고 일체화된 수평구조로 커피나 물 등을 쏟더라도 내부로 침투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하우징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부로 먼지나 기타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하우징이 설치된 대부분의 키보드는 한번 이물질이 들어가면 키를 빼지 않는이상 제거가 쉽지 않다.) 사진과 같이 브러쉬나 에어건 등을 사용해 이물질을 밀어주면 측면으로 쏙 빠져나오게 된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장기간 키보드를 사용하더보면 오염이 될 수밖에 없는데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는 PC 방 등에서 특히 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



    G키보드2 LED 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델답게 1,000HZ 의 빠른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1초에 1,000회를 감지하는 뛰어난 성능으로 신호의 병목현상 없는 빠른 반응력을 구현해 빠른 움직임 및 조작이 필수적인 FPS 게임 등에서 만족스런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디를 눌러도 실제 3키 모두 지원되는 안티 고스트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며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에도 30키 유한 동시입력이 가능해 동시입력이 많은 게임 환경에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저전력의 USB 인터페이스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고급형 IC를 내장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사방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높이조절 받침대가 설치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는 모델이다. 키보드가 가벼울 경우 빠른 조작이나 급박한 상황에서 강하게 키를 눌렀을 때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는데 G키보드2 LED 는 약 1.05Kg 의 무게로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보장한다. (바닥면 사방에 고무패드 까지 부착되어 게이밍 환경에서 흔들림이 전혀 없었다.)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PC나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약 1.7M 의 케이블 길이로 멀리 떨어진 PC와도 불편없이 연결할 수 있다.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키감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풀사이즈 키보드 다운 넓은 키피치로 각 키를 2개의 키가 동시에 눌리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키보드의 1열과 2열을 손쉽게 타이핑 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사용 편의성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띈다. 바닥면에 있는 높이조절 받침대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타이핑 자세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손목 받침대가 제공되지는 않았지만 손가락이나 손목의 피로감도 크지 않았다. (단, 장시간 타이핑을 한다면 슬림한 손목 받침대를 구입하라 말씀드리고 싶다.)




    체리 흑축의 키감과 유사한 흑축의 플러저 방식을 지원하는 모델로 예상보다 키압은 높지 않았으며 반발력이 상당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러버돔이 장착되었지만 스프링을 사용한 듯한 느낌이다.) 또한 기계식과 같은 자극적인 소음은 발생하지 않아 일반 사무실 등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하우징이 없는 비키 스타일의 제품으로 일반모델 대비 깊이 눌러지는 듯한 느낌을 받지 때문에 초반에는 다소 적응할 시간이 필요했다.)




    LOL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00HZ 의 빠른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병목현상 없는 빠른 반응력을 보여 주었으며 무한동시 입력도 원할하게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부 모델들에서는 PS/2 연결로만 무한동시입력이 가능하다. 그와 달리 G키보드2 LED 는 USB 인터페이스로 연결 하더라도 무한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반응이 필수적인 FPS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대비 연타의 정확성이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W를 두 번 빠르게 누르면 달리게 되는데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는 가끔 작동하지 않아 불편했다. 하지만 G키보드2 LED 는 게임 실행중 한번도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았다.) 뛰어난 반발력을 제공해 손가락의 느낌 만으로 기능 변경이나 실행 등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었다.


    또한 1Kg이 넘어가는 적당한 무게감으로 정신없이 각종 기능키를 누를때 전혀 흔들림이 없는 것도 매력적이며 윈도우키의 비활성화가 가능해 실수로 버튼을 눌럿을 때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게이밍 키보드 지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라 말씀드리고 싶다. 7컬러 LED 조명을 적용해 어디 놓아두어도 손색없는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 주며 흑측 플런저 방식 특유의 빠른 반응성과 반발력으로 게임은 물론 타이핑이 많은 업무 환경 등에서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7컬러 조명기능이 무척 인상적이다. 일반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LED 컬러가 변경되지 않거나 밝기가 떨어져 야간이 아니면 식별이 용이하지 않는데 반해 G키보드2 LED 는 주간에도 확연히 구별할 수 있는 높은 밝기에 컬러 밝기 단계 등을 사용자가 임의대로 조정할 수 있어 언제나 새로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고속의 타이핑에도 완벽하게 반응하는 흑축 플런저 방식 또한 이 제품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으며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 및 무한동시입력 & 30키 유한동시입력 등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써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적당한 무게감으로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생활방수, 비키 스타일 적용을 통한 간편한 유지보수 등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단 키캡의 폰트 부분이 반투명으로 처리되지 않아 컬러 LED가 지원됨에도 불구하고 빛이 없는 야간에 구별이 쉽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이부분은 추후 신제품이 출시될 때 개선되었으면 한다.)


    기존 G키보드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스펙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게이밍 디바이스 다운 디자인 & 스펙 & 키감을 지원하는 모델로 충분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게시글 추천 0
    신고 목록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